오랫동안 심심풀이 저티어탱크를 찾아왔는데 이번에 판매되는 테트라크가 참 군침이 도는군요2호전차/ 35t/ 3호C/ T1 같은 전차들 쓸만하지만 먼가 부족함이 느껴져서 오랫동안 소장하지 못하고다시 팔아버렸습니다만.. 아 테트라크.. 남은 한시간동안 열심히 갈등을 해보렵니다.


2.1.1 Mk.VII 테트라크 (Mk.VII Tetrarch) - 2티어 


Developed in 1936 by the Vickers-Armstrong company, with a total of 177 vehicles in two basic modifications the Tetrarch Mk I and the Tetrarch Mk ICS manufactured from 1941 through 1942. In 1942 twenty vehicles were delivered to the USSR under Lend-Lease, of which 19 fought on the Eastern Front until October 1943.

장갑 수치시야 범위선회속도체력무게티어비고
Tetrarch16/14/10 mm260 m41 도/초1401000 kg1 티어밀폐형

마력화재확률무게종류티어비고
Medous MAT180 마력20 %362 kg가솔린3 티어

한계 중량선회속도무게티어비고
Tetrarch7.9 t47 도/초1000 kg2 티어

통신 범위무게티어비고
Type 9545 m100 kg7 티어

적재량관통력데미지명중률조준시간분당발사속도부앙각무게티어비고
QF 2-pdr Mk.IX-A5064/121/23 mm45/45/600.4 m2.29 s21 r/m-10~25 도4 티어

승무원차체 장갑최고속도(스톡/스톡한계)중량좌우포각제자리선회가격
3명 - 전차장, 포수(장전수 겸직), 조종수16/14/10 mm64 km/h7.2/7.9 t360 도불가능기프트샾

2012년 정초에 프랑스 트리가 추가된 7.1 패치가 나왔을 때 모든 사용자에게 새해 선물로 지급된 공짜 프리미엄 전차. 별명은 테트리스. 이름과 비슷한 어감을 지녔기 때문인 듯 하다. 차량 스펙과 장비.

A17이라는 이름으로 Mk.VI(A15 크루세이더)를 대체하는 Mk.VII 경전차로써 개발된 영국의 정찰용 경전차. 다만 안습하기 짝이 없는 성능 덕분에 Mk.VI 경전차를 대체하지 못하고 퇴출되었다가 화력과 체급에 비해 나름대로 무게가 가볍다는 사실을 주목한 공수부대가 공수전차로써 사용하는 것으로 더 유명해진 전차이다.

상술하였듯 원래는 영국제 전차이지만, 당시엔 아직 영국 트리가 정식적으로 추가되지 않았던 때였던데다, 초기 생산분 20량을 연합군 무기대여 프로그램으로 소련에게 공여했던 전적이 있던 탓인지 소련 트리로 등장했다.

2티어 경전차로써 기동성이 어느정도 보장되며 4티어 주포의 관통력은 쓸만한 편이다. 이 40mm 주포는 관통력이 높은 편에 들어서 동티어의 어지간한 전차를 관통할 수 있지만 도탄은 꽤 신경써야 하는 수준. 패치 이후 체감 명중률이 많이 줄었다. 기동성과 가속력이 어느정도 되어 기동전이나 정찰도 시도할 수 있지만, 생각보다 답답한 주포 회전과 무장갑에 가까운 장갑을 생각하면 높은 기량을 요구한다. T-127과 달리 무전기 통달거리는 아주 우수하다. 장갑과 체력은 평범하거나 조금 모자란 2티어 경전차급이니 경전차와 구축전차 사이의 전차라고 생각하고 운용하면 적절하다. 참고로 이 전차의 주포는 영국군 2티어 전차인 Cruiser I의 단발식 주포와 거의 동일한 성능을 가지고 있다.

다른 2티어 경전차들이 PzKpfw 38H 735(f) 호치키스나 PzKpfw S35 739(f) 소뮤아 같은 프리미엄 전차나 프랑스 하위티어 전차들의 매우 두터운 장갑을 관통하는데 어려움이 있는데 반해서 테트라크는 어느정도 대항이 가능하다.(물론 상대전차의 형상이나 입사각에 기반한 높은 도탄율은 각오해야 한다.) 정면 힘싸움은 당연히 불가능하므로 사각을 노리자.

랜드리스 전차인 관계로 사이클론 필터는 사용 불가.




출처
http://mirror.enha.kr/wiki/%EC%9B%94%EB%93%9C%20%EC%98%A4%EB%B8%8C%20%ED%83%B1%ED%81%AC/%EC%86%8C%EB%A0%A8%20%ED%85%8C%ED%81%AC%20%ED%8A%B8%EB%A6%AC/%ED%94%84%EB%A6%AC%EB%AF%B8%EC%97%84%20%EC%A0%84%EC%B0%A8#s-2.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