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줄진 호드에서 부엉이냥/앵벌이냥/궁금하면천원 등으로 게임하고 있는 유저입니다.

몇몇 큰 사건들이 터진 후 평화로웠던 줄진이었지만.....


글재주가 없어서 글이 좀 깁니다. 바쁘신분들은 맨 아래 3줄 요약


어제 낮 오후 2시쯤 '시킬생각하지마라' 공장님 1손님 200만올분팟에 궁금하면천원이라는 암사로 참여했습니다.

1넴 기분 좋게 잡았고, 2넴 잡는 도중에 탱커셨던 공장님이 팅겨서 2넴은 어찌어찌 잡았지만 3넴 앞에서 약간 지체되는 분위기였습니다. 8넴 잡고 법사분께서 일이 생기셔서 나가봐야한다고 해서 24명이 이후 진행했구요.

이후 별 문제 없이 13넴까지 순조롭게 잡았고 총 골드 96만골 무득자 12명인 상황에서 공장님께서 자기때문에 지체된거 같다고 자진분제 하여

11명 무득분배에 기분 좋게 끝난 상황이었습니다.

(이런 상황 내용을 적는 이유는 본인이 당시 파티에 있었던 점을 확인시켜드리려적습니다.)

참고로 이후에 적게될 사건 당사자이신 뽀각담당 '암불'님은 무득으로 분배 받아가셨습니다.


문제는 레이드 끝나고 생겼습니다.

암사 딜이 타클에 비해 밀리는것 같아 같이 간사람들 템렙 및 셋팅좀 보려고 전정실들 확인중 이상한 점이 보였습니다.

암불님 즉 뽀각담당자 전정실 활동피드에 천템 3개가 뽀각 되지 않고 그대로 있네요.

당시 암불님의 착용템은 손목(561적치) 허리(553제작) 신발(561적가) 이셨는데

뽀각하지 않은 아이템은 10넴드랍(567특가손목벼림) 6넴드랍(561특가허리) 5넴드랍(561특가신발)


<레이드 중 착용템>


<레이드 종료 후 활동 피드>


<길드 새소식>


혹시나 하고 그냥 실수일수도 있겠다 싶어 일단 기다렸습니다.

하지만 하루가 지난 상황에서 모든 아이템이 바뀌어 있고 마부 및 셋팅 그리고 형상변환까지 완벽하게 한 상태

천신잡는 파티에 참여하는 걸 제 지인분께서 발견하시고 제보를 해주시네요.


<오늘자 전정실>

기가 차고 화가 나네요. 템 먹을까 말까 고민했던 제 자신이 바보같군요.

템은 템대로 먹고 골드는 골드대로 벌고 싶었나보죠??


지금 현재 암불님의 전정실을 확인해보니 구 던전들 솔플로 어제의 뽀각템들의 활동 피드가 싹 다 가려져버렸네요.


암불이라는 분의 본캐 부캐들을 보니 나름 여러번 같은 막공에서 만나고 했던 사람이기에 실망스러웠고,

더욱 놀라운건 어제의 공장님은 같이 레이드 즐기는 분 같던데 그 분의 뒷통수까지 치는 정말 멋진 사건이네요. 

공장님도 피해자시긴 할텐데....


이 글이 올라오고 나서 당사자와 지인분들의 반응이 궁금해지네요

쉴드 치시고 겜 즐기시면서 잊혀질때까지 기다리실껀가요?


저는 한사람의 피해자로서 말뿐이고 형식적인 사과를 원하지 않습니다.

저뿐만 아니라 그 날 같이 레이드를 갔었던 다른 24분도 엄연한 피해자라고 생각 됩니다.

대놓고 뽀각닌자를 한 점무득자로 골드까지 분배받아갔다는 점,

활동피드를 덮기위한 행동들....



요약

1. 200만 무득팟 뽀각담당자 암불님 전정실 보니 뽀각템 3개 그대로 살아있음.

2. 무득자로 분배까지 받아간 상황

3. 하루 지나서 템 착용 및 마부 형상변환까지 하고, 구던전들을 돌면서 활동피드 감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