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처 : https://www.wowhead.com/news=317965


거의 1년 간의 노력 끝에 수수께기 발견 디스코드에서 마침내 제나냥 애완동물을 얻는 방법을 알아냈습니다. 이 수수께끼를 제작한 루나스타가 직접 힌트를 남겨주고 나서야 해결할 수 있었다고 하네요.


제나냥 수수께끼의 시작

제나냥 수수께끼는 잿빛 골짜기의 아마라 루나스타와 대화하고 엘윈 숲 도니 앤서니아의 집 안에 있는 비어있는 그릇과 상호 작용을 하면서 시작됩니다. 이 둘을 순서대로 만난 후에는 카라잔으로 이동하게 됩니다.







카라잔 수수께끼 해결

카라잔의 힌트는 아마라와 그릇 둘 다와 상호 작용을 하고 나면 대사가 바뀌는 오르간을 연주하는 세바스티안에게서 얻을 수 있었는데요. 아마라의 소원이라는 음성이 데이터마이닝되었던 바 이 음악의 악보를 이용해서야만 수수께끼를 풀 수 있었습니다. 이 해답에 도달하기까지 있었던 모든 도전과 실패에 대해서는 이 구글 문서 파일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카라잔 부분을 해결하기 위해서는, 던전 곳곳에 흩어져 있는 8개의 다른 고기를 획득한 다음 오페라 극장 중앙 특정 타일에 이를 놓아야만 합니다. 이 고기들은 직접 찾은 후 클릭하여 획득해야 합니다:

- 육즙 넘치는 닭다리살 x2
- 생선 살점 x2
- 기름진 스테이크 x2
- 양념 듬뿍 갈비 x1
- 살이 많은 연골 x1

각 고기는 5분의 지속 시간을 갖고 있으므로 이를 모두 빠르게 찾아야만 합니다! TiggerOni 님의 상호 작용 카라잔 지도를 사용하면 훨씬 쉬울 것입니다.

8개의 고기를 모두 모은 후에는 오페라 극장 중앙의 타일에 이를 순서대로 놓아야만 합니다. 아래에서 순서대로 놓아야 할 고기의 지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만약 잘못된 위치에 고기를 놓았다면 그 고기를 다시 얻으러 가야 하므로 주의하세요!





고기를 옳은 위치에 모두 내려놓고 나면 제나냥이 나타납니다! 제나냥을 클릭하기만 하면 전투 애완동물을 얻을 수 있습니다. 축하드립니다! 이 귀엽기만 해 보이는 고양이를 소환하면 가끔 공허의 형상을 취하며 으시시한 속삭임을 들려줍니다.

제나냥: 당신의 살점에서 좋은 냄새가 나네요.

제나냥: 피만이 제 갈증을 해소할 수 있어요.

제나냥: 눈이 참 맛있어 보이네요.

제나냥: 제게 영혼을 먹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