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www.wowhead.com/news/legendary-companion-trinkets-datamined-in-the-war-within-338774

알파 데이터마이닝 중 다름 아닌 우리의 오랜 친구 브란 브론즈비어드와 관련된 전설 장신구가 발견되었습니다. 브란은 저명한 탐험가이자 내부 전쟁 1시즌의 구렁 동료이기도 하죠.



당장으로선 뭐라 확실히 말할 수 없지만, 이 아이템은 지금껏 보아온 전설과는 사뭇 달라 보입니다. 브란을 소환하거나 이미 존재하고 있으면 버프를 준다는 설명으로 볼 때, 이 장신구는 그저 구렁에서만 사용하도록 의도된 건 아닌 것 같습니다. 구렁에는 어쨌든 브란이 항상 존재할 테니까요.

게다가 브란 브론즈비어드가 직접 맡겼다는 플레이버 텍스트로 보면 어떤 과정, 평판과 비슷한 작업이 필요한 게 아닐까 하고 생각해 볼 수도 있습니다. 물론 과대해석일 수도 있지만 말이죠.

동료 장신구

또 다른 전설 장신구도 발견됐지만, 이건 플레이어용이 아닌 것으로 보입니다. 이것 또한 브란 브론즈비어드와 관련된 것으로, 오직 동료에게만 버프를 부여합니다. 전형적인 레벨 요구 조건, 판매 가격, 플레이버 텍스트나 다른 정보가 전혀 없는 걸 봐도 우리가 쓸 템은 아닌 것 같죠.



대신 이 아이템은 브란을 위한 것으로 보입니다. 구렁 동료 인터페이스에서 착용시켜 브란의 힘을 강화하는 용도죠. 그렇게 보면 과거 직업 전당 추종자 장비와 더 유사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