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십니까 엄브릭입니다.

대격변 대비 생냥에 대해 공부할 겸 가이드 적어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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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생존 사냥꾼의 특징

- 폭발사격, 코브라사격 주스킬이 물리피해가 아닌 마법피해
- 타특성 냥꾼에 비해 높은 민첩성
- 격냥에 비해 보다 쉬운 딜링 및 집중관리
- 대격변 전체적으로 탑티어 딜 포지션
- 집중회복 스킬로 고정사격(물리)이 아닌 코브라사격(마법) 사용 
- 물리피해 보다 마법피해의 비중이 높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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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성 

-전용스킬 : 폭발사격
-야생의 화살 : 민첩 10% 증가
-독의 정수 : 마법피해 8% 증가
*특화력 1 : 1.0% 추가 피해 



85레벨 기준 ( 소격변 80렙 기준 5포인트 차감)
추후 와우헤드 가이드와 다를 수 있음.


◆문양

상급문양 필수
- 폭발 사격 : 치명타 + 6%
- 마무리사격 : 마무리사격후 적 생존시 쿨 초기화 (내부쿨 6초)  

상급문양 선택
- 독사 쐐기 :  치명타 + 6%  ( 광역딜 )
- 신비한 사격 : 피해량 + 12% ( 단일딜 및 T13 2셋 )

주문양 추천 
- 덫 발사 : 소모 집중 - 10

주문양 선택 
- 철수 : 쿨 타임 - 5초
- 치료 : 동물치료 치유량 +60%
- 눈속임 : 펫에게 사용시 쿨 초기화
- 공격저지 :  쿨타임 - 10초
- 침묵의 사격 : 차단 성공시 집중 +10
- 랩터의 일격 : 시전 후 5초동안 받는피해 - 20%
  *랩터쿨은 6초이므로 피해가 들어오고 쓰는게 효율적임.

보조문양 
- 무리의 상 : 치무상 범위 +15미터
- 죽은척하기 : 쿨타임 - 5초
- 야수 되살리기 : 야수 부활시 시전밀림 방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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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탯

◆우선 순위

민첩 > 적중(8%) > 가속 (*3코브라) > 치명타 > 특화 > 가속

- 생냥은 주스탯 민첩이 가장 큰 이득이며 가장 우선되는 스탯
- 만적중을 기본으로 하되 민첩을 손해 보면서 적중을 올리지 말것.
  *그래도 마격 한방 빗나가는게 아쉽다면 민첩 보다 만적(8%) 우선 (개인선택) 
- 폭발사격 다음 폭발사격 까지 3번의 코브라 사격이 가능한 가속수치
- 치명타는 만적, *3코브라  달성 후 가장 우선시 되는 보조스탯

◆가중치

민첩 2.357 > 전투 1.626 > 가속 1.149 > 치명 0.661 > 특화 0.547

- 스탯 1당 DPS 수치를 나타냄.
- 가속은 *3코브라 달성 후 가치가 내려감.
가중치는 자신의 스펙에 따라 변동 있음에 유의
- 만적중 기준.

◆가속 ,  *3코브라

냥꾼에게 가속은 그렇게 좋은 스탯이 아니었으나,
대격변 생냥은 폭발사격 과 폭발사격 사이에 코브라사격 3회를 위해 중요함.

생냥에게 가속이란?
- 자동사격, 집중회복, 고사/코사 시전시간에 영향. ( 펫 포함 )

그렇다면  폭 - 코 - 코 - 코 - 폭  딜사이클을 위한 필요 가속수치 

- 폭발사격 쿨다운 6초 - 글쿨 1초 =  5초 / 코브라사격 3회 시전 필요 = 1.66 초 
- 코브라사격 기본 시전 시간 2초 * 무리사냥 * 길찾기 = 1.765    *3회 = 5.295 초

오버된 0.295초를 줄여야 하며 코브라 시전을 1.66초로 만들어야함.
필요가속은 5.99% ~ 6.325% 이며 가속도는 최하 757~ 필요. (지연시간에 따라 상이)
* 757~ 가속수치는 지연시간이 없고 자기 손가락이 빠르다는 전제조건.

-지연시간에 따른 필요 가속 수치



지연시간 0 일때 757 ~ 이며 , 자신의 지연시간에 따라 수치는 달라짐.
여기에 플러스 자신의 손가락 빠르기와 레이드 환경도 고려해야함.

티어13 2셋으로 가면 자신의 가속을 28% , 코브라사격 시전시간 1.56~1.57  추천.
이유는 남는 구간에서 신사를 써도 되고 , 블러드때 자동사격 비중을 생각하면 나쁘지 않다함.
** 사냥꾼 티어11 4셋 = 고정/코브라 사격 0.2초 감소. 

결국 간단하게 정리하자면, 
폭사 와 폭사 사이 3회 코브라사격 의 기본개념이 중요.
자신이 인게임에서 직접 코브라사격 3회를 넣는 가속 수치를 찾는것도 한 방법.
*컴퓨터 사양 , 레이드 환경 ,공대버프, 피지컬 등등에 의해 개개인이 다르기 때문

-가속 757 이상 권장. (민첩을 손해보지 않는선에서)
-사냥꾼 티어11 4셋 효과도 고려 할 것.

◆재연마시 치명타와 특화력(마법피해)

마법피해 비중에따른 치명타와 특화력의 상관관계 공식.(계산식 생략)

치명타% = 특화력% + 33.3%   ->  치명타% - 33.% = 특화력%
치명타는 특화력 보다 33.3%까지  높은게 더 좋습니다.

예를들어 자신이 기본 특화력 8% 라고 가정할때 + 33.3% = 41.3%
기본 8% 특화력일때 치명타 41.3% 까지는 치명타가 우위

그래서 재연마를 할때 치명타와 특화력을 놓고 고민을 한다면
자신의 특화력% + 33.3% 를 하고 그 수치까지 치명타를 우선 재연마,
그 후에 , 치명타와 특화력을 적절하게 번갈아가며 재연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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딜 사이클  ( T13 2셋이 아닐때 )

◆기본

징표 - 독사  - 검은화살 - 폭사 - 코브라 - 코브라 - (코브라) - 폭사 

*집중이 부족하면 코브라, 집중이 남으면 신사 사용.

*폭사, 검은화살 ,마무리 사격  쿨마다 사용


◆실탄 장전 발동

집중 60 이상 
폭사 - 신사 - 폭사 - 신사 - 폭사 

집중 50 이하
폭사 - 신사 - 폭사 - 코브라 - 코브라 - 폭사

*집중 60 이상을 유지하고 있는것이 대부분 유리함.

◆ 광역 (3타겟 이상)

덫발사+냉덫 - 덫발사+폭덫 - 폭사 - 일제 - 폭사 - 일제  

*실탄 장전이 발동 안되어 집중 부족시 폭사 대신 코브라.

폭사를 많이 사용 할 수록 좋음. 집중이 남는다면  + 검은화살

◆ 버스트

실탄장전 발동 = 덫발사 + 냉덫 (확정) or 검은화살 틱댐 (운빨)

실탄 장전 발동 후 쿨기 쓰고 딜 몰아치기.

실탄 장전 발동 전에 쿨기 쓰지 말것. 

*추후 티어13 2셋 에서 변화가 있음.
*얼덫과 냉덫은 실탄 장전을 100% 확률로 발동시킴.
*일제사격은 이제 모든 타겟에 피해. (생냥은 + 독사 적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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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선택

- 펫은 공격대 버프를 가장 우선시 해야함.

공격대 버프가 모두 충족하였다면 교활 또는 야성 에서 선택
교활은 짧은전투에서 더 유리하며 , 야성은 보다 긴 전투에서 유리함.

레이드시 DPS 측면에서 펫 선택 추천 ( 고정 아님 )
-살쾡이 > 늑대 > 천둥매/용매 > 칼날발톱 > 뱀/랩터 > 기타

* 도발 , 웅크리기 , 부름 등등의 스킬은 오프 할것.

◆펫 특성

교활

  야성                                                      끈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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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매크로

◆ 쿨기 매크로

#showtooltip 속사
/시전 속사 
/시전 광폭화
/시전 야생의 부름 
/시전 회복의 포효 
/사용 톨비르의 물약
/사용 10
/사용 13
/사용 14

◆최소시야 

/console CameraDistanceMaxFactor 4
*최소 시야를 4이상으로 고정


참고 사이트 

https://forum.warmane.com
https://www.mmo-champion.com/
http://elitistjerks.com/
https://tezthehunter.wordpress.com/
https://www.wowhead.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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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상 대격변 생냥에 대해 적어보았습니다.
아직 소격변 패치 이전이므로 패치 적용에 따라 내용은 달라질수 있습니다.

소격변에서는 코브라사격(81레벨) 이 없다는것도 알아두시길.

추후 소격변 패치후에 수정이나 보완이 있을 수 있다는점.
혹시 오류가 있거나 그 외 다른 좋은 추가 사항이 있다면 댓글로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