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바나스가 일으킨 가시의 전쟁으로 세계수 텔드랏실이 불타고 나이트엘프의 영토였던 어둠해안이 쑥대밭이 되고 말았다. 다가오는 복수의 파도에서 밤의 전사로 거듭난 티란데를 중심으로 어둠해안을 되찾으려는 나이트엘프와 이를 저지하려는 포세이큰의 병력이 충돌하면서 이곳은 새로운 격전지로 변모한다.

이에 아라시 고원의 격전지처럼 어둠해안 전역에서도 별 표시의 희귀 몬스터가 등장한다. 이들 야외 우두머리는 유물력뿐 아니라 일정 확률로 탈것, 장난감, 애완동물과 같은 각종 수집품을 드랍한다. 격전지 어둠해안에서 획득할 수 있는 특별한 보상 중에는 탈것 4종류, 장난감 5가지, 애완동물 8마리가 있다. 수집품 획득에 관심이 있다면 그냥 지나칠 수는 없을 것이다.

기존 격전지와 동일하게 한번 어둠해안을 빼앗긴 뒤 다시 점령하면 루팅 기회가 초기화 된다. 모두 모으기 위해서는 꾸준한 노력과 다소 지루한 반복 사냥이 필요할 터. 신규 격전지에서 수집품을 모으는데 도움이 될 어둠해안 격전여지도를 아래에 소개한다.

색깔별로 흰색, 노란색, 분홍색이 각각 탈것, 장난감, 애완동물로 구분되어 있다. 수집품을 보상으로 드랍하지 않는 은색 테두리 몬스터는 회색으로 표시했다. 진영별로 야외 우두머리의 이름과 위치가 다르거나 드랍하는 보상이 다르기도 하므로 호드와 얼라이언스 지도를 따로 만들었다.


호드 점령 시 어둠해안 격전여지도

▲ 회색 표시의 은색 테두리 몬스터들은 수집품을 보상으로 드랍하지 않는다



얼라이언스 점령 시 어둠해안 격전여지도

▲ 전리품으로 수집품을 드랍하지 않는 은색 테두리 몬스터는 회색으로 표시



희귀 몬스터와 수집품 보상 미리보기

■ 탈것 - 깜장발

■ 탈것 - 잿빛 골짜기 키메라

■ 탈것 - 칼도레이 밤호랑이

■ 탈것 - 암갈색 밤호랑이


■ 장난감 - 명가의 기념품

■ 장난감 - 나라신의 영혼보석

■ 장난감 - 해독된 역병 수류탄

■ 장난감 - 돌려돌려 장난감: 파수꾼의 글레이브

■ 장난감 - 돌려돌려 장난감: 벌목기 칼날


■ 애완동물 - 밤에 둘러싸인 감시자

■ 애완동물 - 히드라스 방울

■ 애완동물 - 싸이클라러스의 돌풍

■ 애완동물 - 형사 레이

■ 애완동물 - 어둠해안 파수꾼

■ 애완동물 - 영원히 타오르는 나무정령

■ 애완동물 - 고갈된 자 주라즈

■ 애완동물 - 공허 해파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