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비낙스: 위크오라 세팅이나 8명이 알 깨는거 반복하는거랑 랙 빼면, 막공은 어렵지만 고정에선 나름 할만함 
카이베자: 1사이페까지 아무도 안죽기만 하면 그거 반복이라 개인 생존만 잘 하면 끝임

그리고 비단궁정...
얘가 현재 많은 공대에서 좌절을 겪는 공대파괴자입니다. 무슨 중간보스 안두인이나 틴드랄 급으로 어려운건 아니지만 비단궁정의 경우엔 팀원간의 불화를 일으키는 패턴이 상당히 많아서 6신까진 어찌저찌 했더라도 비단 궁정에서 쫑나는 공대가 종종 보입니다..

1.반대 팀이 부딪히면 즉사
레드팀/블루팀인 사람이 서로 부딪히면 즉사하는데, 이게 반드시 2명 이상을 죽이고 가기에 리트를 가장 많이 부르는 원흉중 하나일겁니다.

2.구슬 먹기
구슬을 3개만 먹어도 거의 죽을듯한 데미지가 들어오고, 4개는 아예 즉사합니다. 문제는 구슬을 하나라도 놓치고 터트린다면 구슬을 못먹은 팀에 구슬 디버프를 1중첩 쌓게하는데, 이것때문에 3중첩인 사람이 4중첩이 되어 죽는 경우도 꽤 많습니다.
또한 구슬이 겹쳐있는 경우도 꽤 문제입니다. 육안으로 구슬이 2개 이상 겹친걸 확인하기가 꽤 어려워서 갑자기 4중첩이 되어 죽는것도 많이 보입니다.

3.거미줄 만들기
3페의 거미줄 만들기는 쉬운 편이지만, 1페의 거미줄 만들고 유지하기가 꽤 어려운 편입니다. 사실상 레드팀 전원이 특임을 한다고 봐도 무방하고, 이 상태에서 쫄도 잡고 딜 힐 전부 해야하니 꽤 바쁩니다. 무엇보다 여기서도 거미줄을 만드는 6명중 한명만 죽어도 전멸이라 아마도 1페를 가장 많이 보지 않나 싶습니다.

4.독침벌레 떼 해제
타카즈의 전멸기를 막기 위해선 독침벌레 떼 디버프를 5명 정도 해제해야 합니다. 은근히 디버프가 다른 사람에게 전이되는 경우나, 해제가 늦어서 전멸나는 경우도 꽤 많이 보입니다. 그래도 이 패턴은 나름 공대원 전부 호흡이 꽤 맞으면 잘 넘어가는 편입니다.

5.위의 모든 패턴에 대한 확고
그리고 이 모든 패턴에 대해 공대원 20명이 확고여야 합니다. 한명이라도 패턴을 이해하지 못한다면 다음 페이즈로 넘어갈수가 없습니다. 비단 궁정의 패턴은 고정에 가깝고, 변수는 거의 없다시피 하여 이미 한번 잡은 공대는 다음에 트라이 할땐 수월하게 넘어갑니다.

결론: 비단 궁정 자체의 난이도는 높긴 해도 공대파괴자까진 아니지만, 팀원간의 불화를 일으키는 패턴이 좀 많다고 생각합니다.

이상 범부 유저의 소신발언이였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