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개 만점입니다


검은 날개 강림지


귀찮음지수:***

은근히 귀찮습니다. 호드로서 인던이 멀어 접근성이 좀 떨어집니다.
인던내의 공간이 넓지는 않지만 모든 공간을 거의 다 돌아야합니다.

체감 드랍율:***

일단 이번주차에 셋다 줍기는 했습니다만, 다 1/1/1입니다. 드랍율은 전반적으로 모든 보스가 다 낮은듯합니다. 이번주에 끝내서 다행이라는 생각입니다.



네 바람의 왕좌


귀찮음지수:0

 역대 모든 목줄 수집 인던중 가장꿀인 곳이었습니다. 체감 드랍율과는 별개로 이정도면 탈것작업도 매주할수 있을거 같은 느낌입니다. 쫄도 없고 이동도 쾌적합니다.

체감드랍율:*****

2트만에 클리어, 1트당 1개씩 나오더군요. 하지만, 앞서 말했듯 순식간에 클리어가 가능하므로 체감과 별개로 모든 캐릭 돌릴만 합니다.



황혼의 요새


귀찮음지수:*

 포탈타고 날아가면 되서 접근성은 좋습니다. 보스도 까다로운 패턴은 없습니다. 다만 네 바람의 왕좌보다는 공간이 크고 쫄도 좀 있습니다. 하지만 이정도면 목줄중에선 아주 편합니다.

체감드랍율:**

 몇 캐릭을 돌렸지만 얼굴없는 하수인(초갈)은 못 얻었습니다. 리치왕이 그랬듯이 막보드랍은 확률이 높지 않은거 같습니다.



불의 땅


귀찮음지수:****

 우선 샤녹스 팝업과정이나, 탈것을 타야하는데 전투가 안풀리는 과정등 전투리셋기가 없으면 귀찮은 부분이 많습니다. 그나마 탈것을 탈수 있으니 다행입니다만, 공간이 넓고 모든 보스를 다 잡아야합니다. 


체감드랍율:****

 다행히도 체감 드랍율은 높은거 같습니다. 두번째로 빨리 졸업한곳이 불땅입니다. 의외로 거미가 가장 마지막에 드랍됬습니다.


용의 영혼


귀찮음지수:*****

 개인적으로는 이때 게임을 안해서 데스윙의 등에서 3번 헤딩을 했습니다. 목줄업적에 헤딩이라니... 라고 할수 있겠지만, 여튼 여기 경험이 없다면 조금 공략적으로도 까다롭습니다.
 
 폭풍술사 하가라-울트락시온-전투대장 블랙혼-데스윙의 등은 정신적으로 반복작업이 피곤합니다. 강제 이벤트가 길고 타겟팅을 바꾸며 잡아주는 작업이 많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얼왕을 넘어서 가장 피곤한 목줄인던이 아닌가 싶습니다.


체감드랍율:*

타락한 피, 얼굴없는 정신 해체자를 못 얻었습니다. 아이러니하게 막넴의 불안정한 촉수는 얻었습니다만, 여긴 막넴잡는게 보너스라 데스윙의 등 드랍 타락한 피를 얻지 못해서 피곤할거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타락한 피와 불안정한 촉수는 피곤하기때문에 너무 비싸지 않다면 사는것을 고려해보는것도 좋을거 같습니다.


--다행히 쪼렙 부캐로 타락한피, 타오르는 비룡을 같이 득했습니다. 1주차에 못먹은건 얼굴없는 형제 2개네요


총평:저번의 울두-얼왕같이 시간을 잡아먹고 피곤한건 용영뿐인거 같습니다. 대신에 전반적인 드랍율은 저번 목줄업적보단 나은거 같구요. 시간이 없고 반복작업이 힘드신분은 용영후반부의 드랍몹은 경매장에서 구하는걸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