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 아직 PTR 1주차 이므로 엄청나게 많이 바뀔겁니다. 그냥 어떤게 변했는지 재미로만 봐주세요

1. 어둠순찰자

현재까진 어둠순찰자 야냥은 고려 대상이 아니라 생각하므로 과감하게 패스합니다.

2. 무리지도자

야냥의 가장 큰 변경점은 특화의 변경광포한 야수 소환 매커니즘 변화입니다.


특화는 드디어 야수뿐만 아니라 본체의 공격력도 특화의 50%만큼 강화시켜 줍니다. 사격 및 덫의 공격력은 단순하게 본체의 모든 딜 스킬 데미지 증가입니다.
본섭과 특화1당 % 수치는 같습니다. 너프 없이 순수하게 상향받은 겁니다.


광야는 live서버에선 액티브 스킬이며 가속 5퍼와 집중20을 줬는데, 그러한 기능은 사라졌으며

액티브가 아닌 순수 패시브 스킬이 되었고, 버프기능은 사라졌으며 야냥의 출혈 틱당 7% 확률로 소환되게 변경되었습니다. (살상시 20%확률로 소환되는 스킬은 여전히 있습니다)

현재까지 확인해본 바로, 날사, 열상 두가지엔 확실하게 발동합니다. 즉, 다중 타겟에서 날사를 골고루 바르는게 더욱 중요해질겁니다.
곰과 펜리르의 출혈에 발동하는진 확인이 안됩니다.

날사도 열상도 가속의 영향을 받지 않기 때문에 가속이 빨라진다고 출혈 틱수가 늘어나진 않습니다.
하지만 광야의 타격횟수는 증가하기 때문에, 예전처럼 고가속을 맞추게 될 수도 있습니다.


유혈은 확장트리 삭제와 함께 딜량이 6%정도 되는 준수한 단일타겟 출혈스킬로 변화했으며, 유혈로 피해를 입히는 동안 광야 소환 확률이 증가하게 변경되었습니다. (확률의 자세한 수치는 알 수 없음)

기존 유혈이 있던 자리엔 용군단 3시즌 티어 세트와 같은 효과를 가진 특성이 추가되었습니다.

즉 소환된 모든 광야가 살상을 때려 박으며, 야격의 효과를 받습니다.

아마 야부트리 or 신규트리로 나뉠거 같은데 체급은 신규 트리가 훨씬 높습니다.

밑의 트리는 그냥 제 느낌대로 찍어본 트리입니다.

야부트리



노버프 노도핑 노블러드 허수아비 3분 10초 딜량 dps 약 227만 (버그때문에 펜리르 하티 안찍어도 발동중이므로 더 약할겁니다)

신규트리



노버프 노도핑 노블러드 허수아비 3분딜량 dps 약 260만

광야의 체급이 2시즌과 비교가 안 될 정도로 올라왔기 때문에, 야부따위에 줄 수 있는 포인트가 없다고 생각됩니다. 시즌3는 자동적으로 노쿨기 야냥이 될 것 같네요.

본섭 캐릭 노버프 노도핑 노블러드 허수아비 3분 딜량

테섭 본섭 똑같이 시즌2 템으로 허수아비를 쳐보면 야냥의 기본 체급은 시즌3가 더 높습니다.

티어효과는 1주차 기준으론 너프 확정이라 수치에 큰 의미를 둘 필욘 없습니다.

2세트는 단순한 버프기이고 4세트가 핵심입니다.
4세트는 맹수(곰,돼지,와이번) 가 소환될때마다 25%확률 OR 솔선수범동안 맹수 소환시 100% 확률로 쇄도가 발동되는데, 예전에 3분 쿨기였던 쇄도를 10~20초마다 씁니다. 


단일 내역 13.8%

그리고 원본의 쇄도처럼 당연히 광역 데미지를 입힙니다.

시즌2 티어4셋처럼 3% 언저리 수준으로 너프되리라 생각됩니다.
종합적으로 날사가 뻥뻥 터지고 야격 쿨감이 팍팍되던 2시즌에 비하면 심심하지만 시각적으론 즐겁다 생각되네요.


번외편) 광딜

광야 소환 매커니즘 변경으로 이런짓도 할 수 있습니다.

깡 단일 특성에 광포한 회전베기 1포인트만 투자하면



출혈 걸린 몹 수에 비례해서 광야가 튀어나오고 자동으로 회베를 쓰기 때문에
2시즌 템으로 깡으로 단일만 쳐도 이정도의 광역딜을 넣을 수 있습니다.

물론 예열이 상당히 길기 때문에 실전에서 쓸지는 모릅니다.

격냥도 꽤 좋고 재밌게 바뀌었는데, 글이 너무 길어져 나중에 써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