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와우를 즐기는 유저의 입장으로 말씀을 올릴까합니다.

최근에는 줄어들긴 했지만 경매장에서 구매자의 실수를 이용해 이익을 가져가는 폐혜가 심심치않게 발생합니다.

전 이 문제가 솔직히 논란거리가 되지 않는다고 보는데

아무리 구매자의 실수로 인해서이지만 그 피해를 100% 감내해야하는 것은 문제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잘 보고 했어야지...' 뭐 대부분 이렇게도 말을 할 수도 있겠는데요

만약에 현실에서 비유를 하자면 은행에서 돈을 송금을 하는데 실수로 다른 이에게 돈이 보내졌습니다.

그럼 여기서 그 돈을 받은 사람이 돈을 돌려주지 않거나 다 써버린다면 법적인 책임이 있을까요? 없을까요?

은행 송금 기기에서도 보내고자 하는 수신인의 확인 절차가 분명히 있습니다.

그러함에도 불구하고 돈이 실수로 보내졌을 경우 그 돈을 100% 송신한 사람에게 책임을 지우지 않는 것입니다.

또한, 수신인 또한 돌려 주지 않거나 써버리면 그에 따른 책임이 부가됩니다.


그럼 이런 본질적인 문제를 왜 게임 안에서는 적용을 안하는 것인지 참 의아할 따름입니다. 이건 게임상 범법 행위를 인정한다는 것인지 답답하기만하구요

와우 게임상 골드는 유저의 엄청난 노력의 댓가이며, 이를 통해 원하는 것을 이루는 척도입니다. 그리고, 실수로 인해 그 노력이 허무하게 무너지며, 그것을 편취한 인간 이하의 유저들의 비웃음이 뇌리에서 지워지지 않는 상처가 될것입니다

그래서 꾸준히 발생되어온 이 문제에 대해서 블리자드는 분명 고객을 위해 커스터마이징을 해야하는 것도 의무이며, 기본적 윤리라고 생각됩니다.


최근 검은 연꽃의 문제로 인해 업데이트가 이루어졌습니다. 그럼 경매장의 문제도 블리자드의 의지에 따라 분명 해결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간단히 '우편 발송 취소' 기능만이라도 된다면 엄청난 개선 효과가 있을거라 조심스럽게 생각되고요...


요즘은 피파나 리니지도 불매 운동을 한다고 합니다. 뭐 거기까지는 생각하지는 않았지만...한명한명이 GM에 짧은 글 하나씩만을 던져준다면 ..그래도 좀 변할것 같은 기대감은 생기지 않을까요?

검은 연꽃 업데이트를 한 것으로 보아 다음 불타는 성전까지 이어질거라는 예상을 하면서...

이만 글을 줄을까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