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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9-23 23: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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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천: 7
내부전쟁 3시즌(11.2) 용힐 PVP 가이드용힐 강점 1. 강력한 버스트 데미지를 갖고 있다. ◦ ➡ ➡ ➡ 로 이어지는 버스트 딜이 매우 강력하다.◦ 게다가 시전 시, 영웅 특성 시간의 폭발 및 운명의 실타래로 본인 및 아군에게 부가 효과가 따라온다. 시간의 폭발 의 효과로 시간의 마력이 과부하되어 가속과 이동 속도, 재사용 대기시간 회복 속도가 30%만큼 증가합니다. 이 효과는 30초에 걸쳐 점점 감소합니다. 운명의 실타래 (시간의 폭발) 의 지속시간 동안 강화 주문 시전 시 주위의 아군에게 10초 동안 (운명의 실타래) 를 부여합니다. 해당 아군은 공격 또는 치유 주문 시전 시 일정 확률로 주문이 메아리쳐 15%의 효율로 다시 한번 발동합니다.2. 강력한 소프트 데미지를 갖고 있다. ◦ 이 없어도 생명불꽃 프록과 정수 폭발로 인한 으로 평딜도 높은 편이다. 생명불꽃 로 생명력을 회복시키면 일정 확률로 다음 이 즉시 시전되고 공격력 또는 치유량이 50%만큼 증가합니다. 최대 2번까지 중첩됩니다. 정수 폭발 사용 시 20%의 확률로, 사용 시 15%의 확률로 다음 정수 능력이 정수를 소모하지 않습니다. 3. 차단에서 자유롭다. ◦ 비전 냉기 계열 ( 짤): ![]() ◦ 자연 계열 ( 짤): ![]() ◦ 비전 화염 계열 ( 짤): ![]() ◦ 화염 계열 ( 짤): 4. 유틸기가 좋은 편이다. ◦ 로 아군의 이동기를 1스택 추가해줄 수 있다.◦ 처럼 원래 스택이 1개인 스킬도 2개로 만들어주며, 쿨타임이 없으면 즉시 1개를 채워준다.◦ 참고로 처럼 2개의 스킬을 추가해주는 경우에 한 가지를 사용하면, 다른 스킬에 찼던 스택은 사라지므로 주의바람.◦ 초기화 스킬 ➡ ![]() ➡ ![]() ➡ ![]() ➡ ![]() ➡ ![]() ➡ ![]() ➡ ![]() ➡ ![]() ➡ ![]() ➡ ![]() ➡ ![]() ➡ ![]() ➡ ![]() ◦ 또한, 본인이 포지셔닝 감각이 좋다면 로 아군의 위치를 변경해줄 수 있다.◦ 포지셔닝이 좋지 않은 아군의 위치를 옮겨주거나. 등이 매즈 넣기 좋은 위치로 옮겨주거나, 기둥에 막혀 킬각을 못 잡는 아군, 프리딜에 노출된 아군, 혹은 제대로 진입하지 못하는 등을 앞으로 당겨줄 수도 있다.5. 매즈에 쿨타임이 없다. ◦ 은 쿨타임이 없고, 차단을 당해도 타격이 적어 주도적인 게임이 가능하다.용힐 약점 1. CC에 항상 노출되어 있다. ◦ 사정거리가 25~30m라 적진 한가운데 위치하는 형국이 된다. 게임 대부분 동안 매즈 상태에 빠져 있다고 해도 좋다. ◦ 다만 대항할 수 있는 수단이 몇몇 있다. ( 등 )◦ 즉, 매즈에 많이 당해도 살릴 수 있고, 그렇게 설계되어 있다. 그래서 아이러니하게도 오히려 매즈에 강한 힐러라고도 볼 수도 있다. 요즘 게임이 난전으로 흐르는 경우가 많아, 다른 힐러도 예전처럼 최대 사거리 잡고 편하게 힐 하기는 힘든 경우가 많다. 2. 마나 소모가 심하다. ◦ 마력의 순환으로 마나 회복이 가능하나, 그것만으로는 부족할 정도로 마나가 빨리 마른다. 마력의 순환 의 공격력이 35%만큼 증가합니다. 또한 지속시간에 걸쳐 126,000의 마나를 생성합니다.◦ 요즘은 탐각을 잡는 것이 쉽지 않고, 그중에서도 용힐은 특히 탐 갖기가 어려운 힐러라 큰 단점이다. 스탯 ◦ 가속 > 특화 > 유연 > 치명 ◦ 가속을 올리면, 도트 힐 틱과 시전 속도가 빨라지며 당연하게도 DPS가 상승한다. ◦ 쿨타임이 줄어,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다.◦ ALL 가속, 가속+특화는 취향 차이. 참고로 본인은 특화를 섞어준다. ◦ 뉴비용 설명 와우는 스텟에 따라 마나 소모값의 변화가 없다. 즉, 가속이 높으면 시전 횟수가 늘어나니 그만큼 마나 소모가 빨라진다. 반면에 특화 / 유연으로 치유량 자체를 올리면 적은 횟수로도 같은 치유량을 낼 수 있기 때문에 비교적 마나가 덜 소모된다. 티어 1. 부위 별 스텟 ◦ 어깨: 가치 ◦ 가슴: 가특 ◦ 손: 특유 ◦ 다리: 특치 2. 부위 선택 ◦ 보통 머리 제외 4셋을 기용한다. 치명타는 필요 없는 스탯이라 당연한 선택. ◦ 2셋, 4셋 모두 효과가 좋으며, 4셋은 너프 가능성이 있다. 장식 및 마부 1. 장식 ◦ 힐러 국룰 마력 재분배 신호기 2개. 2. 마부 ◦ 과거에는 찬란한 힘의 권위가 대세였으나, 최근에는 돌매듭의 기예로 기운 추세. 이는 권위가 피해 입힐 시 발동인데, 딜러들이 워낙 강해 피해를 줄 글쿨 내기가 이전보다 힘들어 졌기 때문이라 생각함. 특성 ※ 확대해서 보는 걸 권장 . 기본 특성 ![]() 스왑 특성 표시 ![]() ◦ 명예 특성 기본 골자는 / (취향 차이)◦ 상대 조합에 정화가 필요없으면, ![]() ◦ 취향껏 다른 특성 및 명예 특성을 기용해도 된다. ◦ 전에서는 가 핵심 역할을 한다.◦ 전에서는 차단 효과를 막아주는 가 핵심 역할을 한다.◦ 전에서는 로 빠른 전투를 거는 걸 노려볼 수 있다. 상대로는 쓰지 말자.힐 방식 1. 핵심 ◦ ➡ 힐 스킬 순서로 시전◦ 자체에 소량의 힐이 있고, 가 발린 대상에게 힐을 시전하면 약 2배의 힐량이 된다. 도트 스킬은 복사되어 2개가 발린다.◦ 적용 O ◦ 적용 X ![]() 2. 기본 치유 ◦ ➡ ![]() ◦ 숨 쉬듯 계속해서 이 콤보를 시전한다고 보면 된다. ◦ 는 도트힐 스킬이며, 사활의 순간, 은총의 시간 특성으로 강화된다. 사활의 순간되감기 시전 시 즉시 대상이 지난 5초 동안 받은 피해의 15%만큼 치유합니다. 은총의 시간자신의 되감기가 부여된 대상에 대한 치유량이 10%만큼 증가합니다. ◦ 받은 피해를 치유 하는 힐이 의 핵심 힐이다.◦ 로 인해 2개가 발린 대상은 용힐에게 받는 치유량이 10%가 아닌 20% 증가한다.3. 서브 힐 ◦ ➡ ➡ ![]() ◦ ➡ ➡ ◦ ➡ ![]() ◦ 피가 적당히 출렁일 때마다 사용하는 콤보. ◦ 은 보통 1단계로 쓴다. 몇 단계로 사용하든 총 치유량은 같으나 1단계는 도트힐, 3-4단계는 버스트힐이라고 보면 된다.◦ 는 상황 따라 단계 조절하여 사용한다. (본인은 2단계 사용 빈도가 가장 높다).◦ 강화 단계가 높을수록 부가 효과를 주는 영웅 특성 수위, 잔상을 염두에 둘 것. 수위 로 부여된 지속 치유 효과 하나당 가속이 3%만큼, 최대 9%만큼 증가합니다. 잔상강화 주문 시전 시 대상에게 최대 3개의 을 방출합니다. 4. 주요 생존기 Ⅰ. ![]() ◦ 쌍둥이 수호자 특성으로 유의미한 보호막을 부여한다. 쌍둥이 수호자 시전 시 자신과 아군을 피해로부터 보호하여 5초 동안 최대 생명력의 30%에 해당하는 피해를 흡수합니다.◦ 침묵 상태에서도 사용 가능하다. ◦ ➡ 으로 세이브가 가능하다.Ⅱ. ![]() ◦ 데미지를 늦게 받게 해주는 것일 뿐, 데미지 자체가 감소하지는 않는다. Ⅲ. ![]() ◦ ➡ 으로 세이브가 가능하다.◦ 버프를 적용 시키고 사용하는 것이 좋다.Ⅳ. ![]() ◦ 모든 CC 중 사용 가능하다. ◦ 시야 차단 시 치유가 안 들어간다. ◦ 등 몇몇 매즈 상태 시 치유가 안 들어간다.◦ 버프를 적용 시키고 사용하는 것이 좋다.Ⅴ. ![]() ◦ 3개 스킬 저장 후 매즈 상태에서 재발동 불가능. ◦ 그러나 오라 취소로 매즈 상태 및 상태에서 재발동 가능. (1, 2개 충전 상태에서도 오라 취소 두 번 사용 시 재발동 가능)/cancleaura 정지장 게임 흐름 0. 문 열림 1. 아군 A: ➡ ![]() 2. 아군 B: ➡ (취향 따라 아군 B에게는 안 걸기도 한다)3. 발동4. ➡ ➡ (1~3 스택 자유롭게 사용, 보통 2 스택)5. ➡ ➡ ➡ 6. 매즈 당함 7. 재발동8. ➡ 유지, ➡ ➡ / ![]() 9. 로 고비 넘김10. 매즈 당함 11. 으로 살림12. ➡ 유지, ➡ ➡ / ![]() 13. 매즈 당함 14. 으로 살림15. ➡ 유지, ➡ ➡ / ![]() 16. ➡ ➡ ➡ . . . ◦ 게임이 끝날 위기는 각 네모 박스이다. ◦ 요즘은 보통 3분 내로 게임이 끝난다. ◦ 용힐은 / / 으로 매즈 연계 위기에 보통은 3번, 이 돌아오면 4번 버틸 수 있다.◦ 외에도 매즈 쿨을 체크하며 연계가 시작되기 직전에, 등을 활용하여 상대방의 기회를 날리면 게임이 굉장히 유리해진다.◦ 핵심은 처음 매즈 연계가 들어오기 전에, 충전을 쌓는 것이다. 이때 충전을 못 쌓거나, 스킬이 꼬이면 급속도로 불리해진다.기타 팁 ◦ 아군에 이 있을 경우, 기절 특성을 제거하도록 하자. 기절 점감을 넣으면 플레이가 꼬인다.◦ 는 으로만 유발하는 것이 좋다. 강화 시전으로 페이크를 하는 건 바보 같은 짓이다.◦ 시간 압축 4개를 쌓고 강화 주문 사용하도록 노력해야 한다. 시간 압축청동색 주문을 시전할 때마다 다음 강화 주문을 최대 단계까지 강화하는 데 필요한 시간이 10%만큼 감소합니다. 최대 4번까지 중첩됩니다. ◦ 은 최대한 짧은 거리로 사용하는 것이 좋다.◦ 은 공짜로 사용 가능할 때만 시전하는 것이 좋으며, 정수를 로 소모하는 것은 권장하지 않는다.◦ 용힐은 로 독 해제가 가능하므로 독 디버프 관리를 잘 해야 한다.◦ 의 은 로 꼭 지워주자.◦ 외에도 은 평소에 해제가 불가한 저주, 출혈, 질병까지 모조리 해제할 수 있으니 를 상대로 핵심 디버프들을 잘 관리해야 한다.용힐 중수 인사이트 ◦ 힐을 하면서도 계속하여 틈이 날 때마다 으로 딜을 넣는다. (요새는 피가 너무 빨리 닳아 쉽지 않지만, 그래도 계속해서 노려야 한다.)◦ 로 매즈 및 핵심 스킬들을 꾸준히 끊는다.◦ 를 잘 뽑는다.◦ 사용을 잘 한다.◦ 2스택 상태에서 핵심 생존기들을 사용한다.◦ 을 낭비하지 않는다. ◦ 상대 매즈 타이밍을 잘 알고 있다. ◦ 상대와 아군의 공격, 수비 타임을 잘 알고 있다. 용힐 고수 인사이트 ※ 본인은 아직 이 레벨이 아니라, 확실한 게 아니며 내 생각일 뿐이다. 용힐 시즌검들에게 두들겨 맞은 경험을 토대로 적는 것이다. ◦ 을 딜으로 시전하는 빈도가 상당히 높다.◦ 그냥 잘 살린다. 결국 힐러의 기본으로 다시 회귀하게 되는데, 모르겠다. 나는 죽이는데, 상대는 살린다. 아마도 피가 떨어진다고, 쿨기가 켜졌다고 생존기를 던지는 게 아니라 최적의 상황에 최적의 스킬을 사용하기 때문인 것 같다. 이건 용힐뿐 아니라 모든 힐러 공통일 듯 하다. 고수는 그냥 잘 살린다. https://discord.gg/gyfwyBDz 기원사 디스코드 참여하면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preservation-pvp 탭을 보시면 되고, 검투사 및 시즌검들 대부분 다 가입되어 있습니다. 다들 정보 공유에 호의적이에요. 오타, 틀린 정보, 좋은 팁 있으면 댓글로 건강한 피드백 남겨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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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8,359
(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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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간의 폭발
운명의 실타래
생명불꽃
로 생명력을 회복시키면 일정 확률로 다음
정수 폭발
사용 시 15%의 확률로 다음 정수 능력이 정수를 소모하지 않습니다. 



짤): 


처럼 원래 스택이 1개인 스킬도 2개로 만들어주며, 쿨타임이 없으면 즉시 1개를 채워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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등 )
마력의 순환


전에서는 차단 효과를 막아주는
전에서는
상대로는 쓰지 말자.

사활의 순간
은총의 시간
수위
쌍둥이 수호자
등 몇몇 매즈 상태 시 치유가 안 들어간다.
는
시간 압축
은 

를 상대로 핵심 디버프들을 잘 관리해야 한다.
로 매즈 및 핵심 스킬들을 꾸준히 끊는다.
고리오소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