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좌파는 성향이 다르면 친구, 친척들까지 배척한다.

2. 전부는 아니더라도 많은 좌파들이 평생 좌익사상에 세뇌돼 산다.

3. 대부분의 좌익적 태도는 감성에 기초한다. 좌파적 시각을 가진 사람들이 이전에 가까웠거나 심지어 사랑하던 사람들과 관계를 끊어버리는 가장 큰 이유다. 이럴 때 그들의 감정은 비합리적 공포나 증오심인데, 이런 감정이 그들이 사랑을 느끼는 것을 압도한다.

4. 칼 마르크스 이래 좌익은 인간보다 사상을 더 좋아한다.

5. 우파는 좌파가 ‘틀렸다’고 생각하지만, 좌파는 우파를 ‘악’이라고 생각한다.

6. 좌파는 인간의 품위를 평가할 때 개인의 인격이 아닌 진보적인 정치적 견해를 가졌는가로 평가한다. 따라서 좌파들에게는 진보적 견해를 취하지 않는 사람은 품위 없는 인간으로 취급받는다.

7. 대부분의 좌익은 반종교적이다. 따라서 정치적 견해가 다르다는 이유로 부모와 관계를 끊은 사람들에게 부모를 공경하라는 말(도덕성을 강조하는 말)은 공염불이다.

8. 우파와 달리 대부분의 좌익들에게는 정치야말로 곧 삶의 의미다.

9. 좌익은 전체주의를 지향한다. 그리고 모든 전체주의는 부모와 자식 간의 유대감을 파괴하려 한다. 좌익은 부모의 권위를 파괴하고, 그 자리를 학교나 정부로 대체하려 한다.

10. 좌우 양 진영에는 착한 사람도 있고 비열한 사람도 있다. 어쨌든 우파보다 좌파에 비열한 사람이 훨씬 많다.



https://www.newdaily.co.kr/site/data/html/2019/04/29/2019042900234.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