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격 토론입니다.

사실 요즘 저 분이 보기 싫어서 요즘 논게 출입을 자제하고 있습니다.
특정인 비방은 논게규정에 어긋나나, 다수가 싫어하지만 교묘하게 규정을 피해가면서 
웃는얼굴과 눈살 찌푸리는 그에 대해서 이야기하고자 합니다.

본론으로 들어가죠.

오이갤(오픈이슈갤러리)이야기는 자세힌모릅니다만
논게 검색결과 그가 처음 논게에 등장한 것은 2010년 11월경입니다.
정말 글 리젠율이 장난아니시더군요,


1. 와우까기 프로젝트
처음엔 당시 와우토론 주제에 대해 열심히 글을 썼지만 무슨이유에선지 그때부터 비추천을 밥먹듯이 드시더군요.

이후 일명 '와빠'들에게 아이온을 찬양하는듯한 글을 써내려가며 이분을 싫어하는 사람이 점점 늘어나기 시작했습니다.
여긴 와우인벤인데 말이죠.

이러한 행위는 지금까지도 이어지며, 요즘은 여캐가 못생겼다는 이유로 와우를 깎고 있습니다.


2. 타 (국내)온라인 게임 찬양
제가 알기론 국내 온라인게임이라고 해서 딱히 싫은건 아닌데 와우보다 재밌는게 없어서 와우하시는분이 많은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런데 주장하는 것이라고는 '취향 존중'이라니 아이러니 하지 않습니까?


3. 그는 목적이 없다.
사람들이 '렙업종자'라고 일컫는 이유입니다. 과거 제가 [이 글]을 통해 정중히 여쭤보았지만 바로 윗글에는 댓글을 단걸보니 분명 보았음에도 불구하고 본 글에 댓글을 달지 않았으며, 오히려 글리젠율을 폭등시키기까지합니다.


4. 이기주의 
1) 그는 자신이 유리한 쪽으로만 생각하는 이기주의자입니다. 논게 서포터즈 모집시  신청을 했는지 안했는지는 모르겠지만 당시 행위를 본사람이 있다면 공감 하실 겁니다. 인벤 관리자분들에게 갖은 아양을 다 떨었습니다. 신청을 했건 안했건 좋은 이미지를 창출하고자 하는 의지로 볼 수 있습니다만 이것 가지곤 부족하니 좀 더 얘기해보죠

2) 그의 정치색에서도 살펴볼수 있습니다. 욕하는 사람이 대부분인 정책에도 'XX왕 이명박' 등의 찬양론을 올리고서는 
'저는 그냥 퍼왔을 뿐입니다..." 식의 반응을 나타냅니다. 그는 자신의 입지는 없고 '현재에 순응하는' 사람으로 볼 수 있습니다.

3) 2)번에 대한 근거로 최근 '우리나라가 독립을 하지 않고 일본에 합병되었으면 더 좋았을 것이다'라는 식의 주장을 들 수 있겠군요. 논게분들이 지어주신 별명인 '역쓰돼'가 나온 주장이죠.

5. 교묘한 렙업
그의 렙업종자가 아니라는 주장으로는 '경험치가 글쓰면1, 댓글로도 1인데 제가 미쳤다고 글쓰겠습니까 댓글만 달지'이건데
어디한번 살펴보죠.
오이갤 사건에 대해 자세히 알진 못하지만 그의 과도한 도배로 인해 페이지당 업로드 수를 제한하게되는 규정이 생겼다고 들었습니다. 논게에도 비슷한일이 생겼죠? 그래서 그는 꼬박꼬박 할당분량을 채워가며 글을 올리고 있습니다. 
내가 쓰고싶어서 쓰는글인데 뭐가 문제냐 라고 하면 뭐 할말 없습니다만 이것도 한번 보도록 합시다.

 인벤코리아06-14 
 인벤코리아06-15
 인벤코리아06-20

상식적인 수준으로 저게 렙업질을 하지 않고 올릴수 있는 속도입니까? 

또 있습니다. 
그는 '자기의견은 별로 없는 그저 뉴스기사를 퍼오는 행위'를 일삼았습니다. 이게 과연 논게에 맞는 행위 인가요?
그리고선 그것에 대한 서포터즈분들의 말이 있자마자 서너줄의 의견을 짤막하게 넣는것으로 마무리합니다.











자, 제가 틀렸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