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장 여러분!

PvE 작전과 고대 그리스 역사를 좋아하는 함장 여러분을 위한 소식입니다!

플레이어 12명이 팀을 이루어 육상 군사 요새 수 채를 상대로 협동하는 신규 도전 임무 “시라쿠사 공방전”이 추가됩니다. 요새는 빛을 모아서 레이저 광선을 발사하여 무모하게 접근하는 군함을 손쉽게 잘라버리는 포물면 거울로 무장하고 있습니다.




역사 기록

고대 그리스 기록에 따르면 시라쿠사 공방전 당시 로마군 함대는 아르키메데스의 지시하에 빛이 나도록 닦은 포물면 거울과 방패를 이용한 공격에 불타버렸다고 합니다. 이 발명품은 이후 역사에 아르키메데스의 죽음의 광선이라는 이름으로 기록됩니다. 많은 공학자가 죽음의 광선을 실현해보려 하였습니다.

놀랍게도 어느날, 월드 오브 워쉽 개발팀이 자료 보관소에서 작업하던 중 우연히 “죽음의 광선”의 원본 설계에 쓰인 계산식이 기록된 자료를 발견하였습니다! 이러한 기막힌 우연 덕분에 월드 오브 워쉽에서 독특한 발명품 “죽음의 광선”을 직접 만나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역사적인 사진* 
(“죽음의 광선” 설계와 작동 원리를 표현하는 그림이 그려진 고대 그리스 꽃병, 출처: 믿을만한 박물관)

또한, 니콜라 테슬라(Nikola Tesla)와 로버트 밴더그래프(Robert Van de Graaf)의 설계에서 추가적인 요소를 찾았습니다. 안타깝게도 해당 설계는 “죽음의 광선”을 배치할 자리가 없어 실현되지 않았다는 기록만 잔뜩 남았습니다. 하지만 해당 설계를 통해 찾은 요소들 덕분에 게임에 등장할 “죽음의 광선” 설계를 시작할 수 있었습니다.



솔직히 말하면 게임에 등장하는 “죽음의 광선” 제작은 아르키메데스때보다 더 어려웠습니다.




나무만 불태우는 게 아니라 쇠를 잘라야 하니까요. 따라서 군함 장갑을 포함하여 광선이 닿는 것은 무엇이든 잘라낼 수 있도록 거울에 적용할 수 있는 증폭 장치는 전부 장착하였습니다.


지도

시라쿠스 공방전은 죽음의 광선을 피해 기동하기 쉬운 ‘분쟁 지대’ 지도에서 벌어집니다.

광선을 발사하는 요새는 지도 여기저기에 배치된 섬의 해수면에 위치합니다. 요새는 어뢰 공격에 취약하며 비행 편대를 이용하면 거울을 부술 수도 있습니다.




게임 플레이 도움말

그저 죽음의 광선을 발사하는 요새를 설치하기만 하면 플레이어가 속수무책으로 당할 것입니다. 따라서 작전의 균형을 맞추고자 플레이어가 다음 소모품을 사용할 수 있도록 추가하였습니다.

  • 광학 위장 무늬
  • 광선 반사 장치 및 확산 장치
  • 은 이온 연막

요새는 광선으로 공격해올 것이므로 최선의 방어책은 광선을 반사하는 소모품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광학 위장과 반사 장치는 모든 군함이 사용할 수 있으며 은 이온 연막은 구축함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General News - Work in Progress: Archimedes Death R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