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7.4 업데이트에서는 개선된 규정 위반 방지 시스템이 적용됩니다!
개선된 시스템은 전투 중 자리를 비운 플레이어와 아군을 공격한 플레이어 모두에게 적용됩니다.
또한, 규정을 준수하지 않은 플레이어를 더욱 면밀히 추적합니다.



시스템 설명

새로운 시스템은 규정 위반을 더 정확히 판단하고 그에 따라 제재를 부여합니다. 플레이어는 기존과 마찬가지로 전투 중 행동에 따라 낙인이 부여되며 닉네임 색상이 변경됩니다.

플레이어가 규정을 위반하거나, 전투 중 자리를 비우거나, 아군을 공격하면 우선 제재 사유가 포함된 경고 메시지가 표시되며 플레이어 닉네임이 분홍색으로 변경됩니다.



최초 경고 후에도 규정 위반이 계속되면 연습 전투, 클랜 전투, 모의 전투 를 제외한 모든 전투 유형 참여가 제한되며 플레이어 닉네임은 항구에서 주황색으로 변경됩니다. 낙인을 해제하려면 연습 전투를 규정 위반 없이 정해진 횟수만큼 플레이하여야 합니다.




전투 중 규정 위반 플레이어의 닉네임은 제재 강도와 관계없이 분홍색으로만 표시됩니다.


또한, 규정 위반자 낙인이 부여되어도 클랜 전투 참여는 제한되지 않습니다. 클랜 전투 중 규정 위반에 대한 제재 권한은 클랜 사령관에게 부여됩니다. 클랜 사령관은 해당 플레이어의 클랜 전투 참여를 제한할 수 있지만, 시스템상의 플레이어 낙인에는 영향을 줄 수 없습니다.




비신사적인 행위의 유형

비신사적인 행위의 유형별 기준은 다음과 같습니다.

자리 비움


시스템은 순양함, 구축함, 전함의 최소 거리 이동, 거점 점령 및 방어 참여, 주함포, 어뢰, 충돌로 적군함에 피해 기록 등을 ‘활동 지표’로 활용하여 자리 비움 상태를 결정합니다. 예를 들어, 정지한 군함을 다른 군함이 밀어서 움직인다면 해당 군함의 활동으로 보지 않아 최소 거리 이동 지표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자리 비움으로 제재를 받지 않으려면 위 활동 지표 조건 중 하나 이상을 만족하여야 합니다. 항공모함은 적 함재기를 격추하거나, 적군함 및 함재기에 피해를 기록하거나, 이륙한 함재기가 격추되지 않으면 자리를 비운 것으로 간주합니다.


아군 공격 [2018/04/20 업데이트]


아군에 입힌 피해는 해당 아군 군함의 내구도 백분율로 계산되며 아군 여러 명에게 피해를 입혔다면 각 아군에 입힌 피해의 백분율 수치를 합산합니다. 어뢰로 입힌 아군 공격 피해도 항상 반영됩니다. 아군 군함을 공격하여 피해를 입히거나 격침하면 낙인이 부여되어 일부 전투 유형 참여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또한, 닉네임이 분홍색으로 변경되면 아군 군함에 입힌 피해가 플레이어에게도 똑같이 적용되며, 전투 종료 후 획득 크레딧과 경험치에도 페널티가 적용됩니다.


전투 탈주 [2018/04/20 업데이트]


전투 탈주는 고의 또는 기술적인 문제로 플레이어의 활동 시간이 전투 시간의 75% 미만일 때를 의미합니다. 예를 들어, 10분 넘게 지속된 전투에서 7분 30초 동안 전투에 참여하고 군함이 침몰하지 않은 상태로 전투에서 탈주한 플레이어는 경고를 받게 되며 다른 규정 위반 여부에 따라 제재를 받을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연결 문제 등 예상치 못한 상황은 누구에게나 발생할 수 있으므로 규정을 반복적으로 위반하지 않는다면 제재를 받을 확률은 낮아집니다.


시스템 작동 예시


예시1

플레이어가 아군 군함을 격침하여 닉네임이 분홍색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전투 유형 참여 제한은 아직 적용되지 않습니다. 이후 규정 위반 없이 전투를 2회 완료하면 닉네임이 하얀색으로 변경되지만, 해당 플레이어는 시스템상 위험 플레이어로 분류됩니다.

수차례 전투 후 다시 아군 군함을 격침하여 규정 위반 반복으로 처음보다 더 엄격한 경고를 받게 되었습니다. 플레이어 닉네임은 분홍색으로 변경되었으며 전투를 더 많이 완료하여야 낙인이 해제됩니다. 전투 유형 참여 제한은 적용되지 않습니다.


예시2

플레이어가 전투 시작 버튼을 누른 뒤 전화 통화를 하느라 전투에 성실하게 참여하지 못하였습니다. 해당 플레이어는 경고를 받고 닉네임이 분홍색으로 변경되었습니다. 다음 전투에는 전투 유형 참여 제한이 적용되지 않으며 다음 전투가 종료되면 닉네임이 기본 색상으로 변경됩니다.

이후 플레이어가 아군 군함을 격침하고 전투에서 탈주하여 해당 플레이어 닉네임이 분홍색으로 변경되었습니다. 해당 플레이어가 다음 전투에서 자리를 비우면 규정 반복 위반으로 닉네임이 주황색으로 변경되고 특정 전투 유형 참여가 제한됩니다. 제재를 해제하려면 연습 전투를 규정 위반 없이 정해진 횟수만큼 플레이하여야 합니다.

플레이어는 낙인을 해제하고 하얀색 닉네임으로 돌아가기까지 남은 전투 횟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전투 유형 제한이 해제된 후에도 남은 전투를 완료할 때까지 닉네임은 분홍색으로 유지됩니다. 클랜 전투를 제외한 전투에서 규정을 준수하며 플레이하면 닉네임이 하얀색으로 다시 변경됩니다. 이후에도 규정을 위반하면 더 엄격한 제재가 적용됩니다.


예시2

플레이어가 아군 군함을 격침하여 닉네임이 분홍색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수차례 전투 후 플레이어 닉네임이 하얀색으로 변경되었지만, 플레이어가 다시 아군 공격 및 전투 탈주 등 비신사적인 행위를 계속하여 연습 전투와 클랜 전투를 제외한 모든 전투 유형 참여가 제한되고 닉네임이 주황색으로 변경되었습니다.

해당 플레이어가 연습 전투에서도 계속 자리를 비우면 제재가 더 강해져 규정 위반 없이 플레이하여야 하는 연습 전투 횟수가 증가합니다.




시스템 변경 이후

새로운 시스템은 단순한 실수로 규정을 위반한 플레이어보다 고의적이고 반복적으로 규정을 위반한 플레이어에게 더 강한 제재를 부여합니다. 시스템 조작 방지를 위해 플레이어 성적과 관련된 수치는 공개하지 않습니다. 제재의 강도는 규정 위반 빈도에 따라 결정됩니다. 승리를 위해 노력하는 플레이어는 더욱 편안하게 전투에 임할 수 있을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전투에 참여하는 다른 플레이어의 시간을 존중해 주십시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