들어가기에 앞서, 이 글은 작성자가 배고픈 정신머리로 번역해
의역 오역 직역이 넘쳐남을 알려드립니다, 이 점 양해하시고 봐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팀 전투

월드 오브 워쉽은 물론 팀 게임이죠, 그리고 이 새 모드는 당신이 7대7 전투의 랭크 배틀 큐를 돌리기 전에 사전 구성된 팀을 맞추게 해 줍니다. 당신은 계정 레벨 12부터 이 모드를 사용할 수 있을겁니다. 당신의 환상적인 팀원들과 의사소통을 하세요!




팀 전투는 일명 '황금 시간대' 동안만 이용 가능할것입니다. 이것은 큐에 있는 유저들이 적절한 수를 유지하기 위한 것입니다.
이 시간대는 북미 서버에서는 아직 측정된 바가 없습니다만, 하지만 우리는 나중에 그것에 대해 정보를 제공할 것입니다.

당신은 최대 3팀까지 팀을 만들거나 참가할수 있습니다. 당신의 최초 팀 생성은 무료입니다만, 그 이상은 더블룬이 필요할 것입니다. 팀 관리는 모든 멤버들이 투표 도구를 사용해서 최소 자신의 의견을 주장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하지만 그 팀의 창설자가 자율적인 권력을 가지고 있어 비교적 정치적인 문제입니다.

한 팀은 최대 10명의 멤버로 구성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한번에 7명까지만 전투에 참가할수 있습니다. 게임의 매치메이커가 매칭을 잡는데 티어를 사용하지 않는다는걸 알려드립니다. 따라서 많은 전투를 한 유저가 더 좋습니다!

팀 전투에서 솔플하기

팀 전투의 큐는 솔로 플레이어도 받아들입니다, 그리고 만약 당신이 7명 미만의 멤버로 큐를 돌리고 있다면, 그 빈 공간을 채워줄 것입니다.
(당신의 팀은 최소 3명의 플레이어가 있어야 큐를 돌릴수 있습니다)
당신의 팀에 추가된 '용병'은 자격을 제대로 갖춘 멤버로 여겨지지 않습니다, 그들은 그저 전투에 추가되었을 뿐입니다, 하지만 장래가 유망한 멤버를 찾는것에 있어서는 좋은 방법입니다!

팀 레이팅이 당신의 매치메이킹을 결정할 것입니다, 그것은 ELO 레이팅 시스템
 입니다. 따라서, 당신보다 강한 팀을 이기는것은 당신과 같거나 약한 팀을 이기는것보다 ELO 레이팅에 더 큰 상승을 가져올 것입니다.

이 모드는 한창 작업중에 있습니다. 우리는 모든 통계와 플레이어들의 피드백에 면밀한 주의를 기울일것입니다.
우리에게 당신의 생각을 알려주세요!


함장 스킬


새 스킬의 추가와 옛 스킬들에 대한 변경으로, 우리는 모든 함장 포인트를 리셋할것입니다. 전투에 참가하기 전에 스킬을 다시 찍는것을 잊지 마세요!



역: 스킬명이 인게임에서 적용된것과 다를수도 있으니 양해 바랍니다

부함포 수동 발포 정확도 향상

비록 당신이 이미 부무장이 우선적으로 공격할 대상을 수동 지정할수 있다고 해도, 
부무장은 여전히 자동으로 발포됩니다.

이 새로운 5포인트 짜리 스킬은 당신의 부무장의 정확도를 큰 폭으로 올려줍니다, 하지만 적 함을 일일히 우선적으로 공격할 대상으로 지정을 해 줘야합니다.

대공 무장 발포 정확도 향상

위에 나와있듯이, 이 5포인트 짜리 스킬은 당신이 대공 무장으로 우선 공격할 대상을 지정해야합니다, 하지만 당신의 전반적인 대공 효율에 상당한 증가를 가져올 것입니다.

생존 전문가

'조금만 HP가 더 있었더라도...' 란 생각을 해 보신적이 있나요? 이 4포인트 짜리 스킬은 그런 사람들을 위한것입니다 -- 당신의 티어가 높을수록, HP 보너스도 더 높아집니다.

어뢰 가속화

이 4포인트짜리 스킬은 항공모함과 배의 어뢰 속도를 올려주는 대신, 그것들의 사거리를 깎습니다. 분명 일 구축이 좋아하겠죠? 일 구축은 여유로운 사거리를 가지고 있으니까요!

다른 스킬들의 변화

이미 친숙한 스킬인, 'Last Stand' (최후의 저항) 이 기존 4포인트에서 2포인트로 이동했습니다.

'Expert Loader" "Torpedo Armament Expertise" "Vigilance" "Jack of All Trades" "Last Chance"
(장전, 어뢰전문가, 경계, 지속효과, 마지막 기회)
위에 언급된 스킬들의 효과가 상승되었습니다




새로운 일본 어뢰 소모품


장거리 어뢰로 유명한 일 구축에게, 새로운 일회용 소모품인 어뢰 재장전 가속을 추가합니다!

이것은 첫번째 어뢰 일제사를 하고 난 후, 거의 즉시 두번째 어뢰 일제사를 할 수 있게 해 줍니다!

하츠하루, 후부키, 카게로, 시마카제가 연막 대신 이 소모품을 장착할 수 있습니다.

연막과 어뢰 재장전 가속 두개를 동시에 착용할수는 없습니다. 

은신이냐 어뢰냐... 둘중에 하나를 고르세요.



추가 내역

우리는 0.5.3 업데이트가 출시되면 전체 업데이트 노트를 공개할것입니다, 하지만 여기 미리보기가 있습니다


북아프리카 해안을 본뜬 새로운 맵 'Tears of the Desert' 가 추가됩니다

우리는 획득가능한 업적의 수를 늘리고 있습니다

아군들을 적 항모의 공격으로부터 지키기위한 배의 위치선정의 중요도를 강조하기 위해 대공 사격에 변화가 있습니다.

항공기가 정상화됩니다, 당신은 구식 항공기나 신식 항공기를 이제 더 이상 볼 수 없게 됩니다.

영구적인 위장이 추가됩니다

새로운 플레이어들을 위한 독립된 매치메이커가 추가됩니다

게임 내 경제 변화, 일부 배들은 버프를, 몇몇 배들은 너프를 받습니다
(이것은 아래에서 자세히 다룹니다)


---------------------- 아시아 WOWS 공홈에서 추가함 ----------------------



이번 업데이트에 적용되지 않을수도 있음

반면에, 기초 사격 훈련과 고등 사격 훈련의 효과가 감소되었습니다.

길고 긴 토론 끝에, 우리는 그것들이 함선의 효율에 너무 급격한 변화를 준다고 결론지었습니다.

그것은 특히 경순양함이 최대 사거리에서 적함을 고폭탄 세례로 찢어버리는걸 고려했습니다.

또다른 문제점은 경험많은 플레이어들의 많은 이점이었습니다. 

많은 함장 스킬로 저티어에서 올라온 초보자들과의 차이가 너무 심했습니다.

결국, 우리는 그 스킬의 효과를 155mm 이하의 주포가 아닌 137mm 이하의 주포에만 효과가 있도록 변경했습니다.

이러한 변경점으로 인한 부정적인 영향을 최소화하기 위해, 우리는 모든 함장들의 스킬포인트를 무료로 초기화할 것입니다.

우리는 당신이 게임 밸런스를 향상시키고 함장들에게 더 다양한 경험을 안겨주기 위한 우리의 결정을 이해해주셨으면 합니다.


새로운 업적 추가


이전의 업데이트인 0.5.2에서는 우리가 몇몇 새로운 업적을 추가했었죠, 하지만 우리는 그걸 멈추지 않을것입니다!
플레이어들은 곧 그들의 프로필을 많은 업적들로 장식할 수 있을것입니다.
 0.5.3패치에서의 업적들은 크게 2개의 그룹으로 나눌수 있습니다.
첫번째 그룹은 초보자들을 위한것입니다, 즉, 게임에 첫 발을 내딛을수 있도록 초보자들을 격려하는데 초점이 맞춰져 있습니다. 첫번째 기지 점령, 첫번째 침수 피해로 인한 격침 등이 첫번째 그룹에 포함될것입니다.

두번째 그룹은 개인 임무 보상입니다. 그것들은 특정한 플레이어 진행정도에서 수여될 것입니다.
'다다익선' 이란 사자성어가 이곳에 딱이겠군요.
그 업적들은 연구한 배, 얻은 크레딧, 전투 영웅 메달, 그리고 다른 비슷한 기준으로 수여됩니다.


위장

플레이어들이 크리스마스 기간동안 4개의 유명한 배에서만 제공되었던 영구 위장이 좋았다고 경험했습니다.
우리는 이 아이디어를 더 발전시켜 나가기로 했습니다.
이번에는 역사적인 패턴들을 사용합니다, 타시켄트의 위장같은걸로요.

0.5.3 업데이트에서는, 플레이어들은 후부키, 모가미, 이즈모, 쇼카쿠, 플레쳐, 뉴 오리언스, 아이오와, 렉싱톤, 에드미럴 히퍼, 그리고 타시켄트에 대한 영구적인 위장을 더블룬을 내고 구입할수 있습니다.


일부 자잘한 변화들

게임 내 경제

레인져, 즈이카쿠, 기어링, 이소카제, 무츠키는 이제 2~6% 더 적은 경험치를 받을것입니다.

하쿠류, 아이오와, 몬타나, 허멜린, 콜버그, 칼스루에, 요르크, 힌덴부르그, 이부키, 데르즈키, 이즈야슬레브, 그네브니, 오그네브이는 이제 3~5% 더 많은 경험치를 받을것입니다

허멜린, 칼스루에, 쾨니히스버그, 뉘른베르그, 요르크, 에드미럴 히퍼, 삼슨, 니콜라스, 플레쳐, 깅링, 스트로제보이, 데르즈키, 이즈야슬레브, 그네브니, 오그네브이, 키에프, 타시켄트는 이제 2~10% 더 많은 크레딧을 얻습니다

사운드

0.5.3 업데이트에서는, 우리는 포성, 이동, 그리고 인터페이스의 소리를 개선했습니다. 
새로운 음악이 게임에 추가되었고, 그것을 끄기를 희망하는 사람들을 위한 새로운 옵션이 추가되었습니다.
이제 당신이 음악 볼륨을 0으로 맞추면, 재생을 멈추는것 뿐만 아니라 자원을 사용하는것을 중단에
컴퓨터에 걸리는 부하를 약간 줄여줍니다.

클라이언트

게임의 실행가능한 파일을 통해 이식된 클라이언트 보안의 새로운 버젼으로, 우리는 바람직하지 못한 모드들의 실행을
더 효율적으로 제어할수 있게 되었습니다.

추가로, 플레이어들은 '안전 모드' 즉, 아무런 모드도 적용하지 않은채로 게임을 실행할수 있는 옵션을 갖게 됩니다.
이것은 게임 런쳐에서 끄고 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