적당히 플레를 찍게 해준 덱을 소개하고 싶어서 글을 적어봅니다.

덱 레시피 이 덱이 꼭 정답만은 아닙니다.


1. 운용 방법은 상대를 틀어 막는다는 느낌이 강하기도 하고 상대 필드가 먼저 깔려서 전개가 막히면 힘든 덱입니다. 웬만하면 선공을 집으세요.

* 선공 튜너, 정크 컨버터, 도플 워리어 핸드
여기서 정크 컨버터 효과 발동해서 튜너를 버려줍시다. 그리고 정크 싱크론을 뽑아요 정크 싱크론을 일반 소환 하고 정크 컨버터를 특수 소환합니다. 핸드에 도플 워리어 효과를 발동해서 특수 소환해주고요.
이 경우는 TG 하이퍼를 먼저 소환 


싱크론+컨버터 > 라이브러리언 > 정크 싱크론+도플 > 정크 스피더 소환 효과 발동 > 도플워리어 효과 발동
정크 싱크론과 제트 싱크론 소환 이렇게 되면 토큰 2개 / 라이브러리언 / 정크 싱크론 / 제드 싱크론
여기서 부터 덱 커스텀에 따라서 달라지겠죠.

설명 생략 --------------

첫패 컨버터, 튜너, 도플 워리어 들고 시작한 솔로 모드로 스샷 찍은겁니다.


여기서 로즈 메이든을 소환안하고 액셀 싱크론을 소환하고 라이브러리언과 액셀 싱크론으로 
슈팅 스타 드래곤 TG-EX 까지 소환했다면 핸드도 많기 때문에 대부분은 막을 수 있습니다.

* 또 다른 경우 지금부터는 진짜 기본적인 운용 방법입니다. (좀 효과 안다 싶으신 분들은 읽지 마세요)
이제부터 말하는 설명은 제트 싱크론을 패에서 버린 상황입니다.
정크 커넥터TG 하이퍼 라이브러리언을 싱크로 해서 정크 커넥터 효과로 정크 싱크론을 다시 소환하고 가든 로즈 메이든을 싱크로 하고 도플 워리어 효과 발동, 제트 싱크론 효과 발동해서 포뮬러 싱크론을 소환하고 도플 워리어 토큰과 포뮬러 싱크론 을 링크 소환해서 하리파를 소환 했구요 하리파에서 제트 싱크론을 소환 하리파와 제트 싱크론을 링크 해서 환상수기 아우로라돈을 링크 소환 환상수기 아우로라돈 2번째 효과 발동해서 환상수기를 덱에서 꺼내고요 환상수기환상수기 토큰을 싱크로 해서 액셀 싱크론을 소환합니다. 묘지로 간 환상수기 효과 발동하면 환상수기 토큰이 나옵니다. 환상수기 토큰과 액셀 싱크론을 싱크로 해서 스타더스트 드래곤을 소환합니다. 

자 그럼 이렇게 쌩쇼를 해서 필드는 TG 하이퍼 라이브러리언환상수기 아우로라돈 스타더스트 드래곤이 필드에 있을 겁니다.

* 자 이렇게 하면 얻는 이득은 패 수급이 잘되서 다음 상대 턴 때 상대가 하는 행동을 대폭 줄일 수 있습니다.
이 판의 상황에도 증식의 G와 하루 우라라를 뽑아서 상대 턴 때 잘 막아서 이긴 경우입니다. 

2. 이 덱의 장점

가든 로즈 메이든을 활용한 필드 전개 후 다시 스타더스트 드래곤이나 다른 싱크로 드래곤을 특수 소환해 필드 전개력을 늘립니다.

* 카운터 카드가 많습니다. 웬만하면 상대의 플레이를 제약할 수 있습니다.

* 패만 잘풀리면 기악룡 아케티스, 환상수기 아우로라돈, TG 하이퍼 라이브러리언, 스타더스트 드래곤을 한턴에 소환할 수 있습니다.

* 효과가 은근 간단해서 초심자도 쉽게 할 수 있습니다.

3. 이 덱의 단점

* 뷜러, 우라라, 와라시, 지명자 등으로 패가 말리면 답이 없습니다.

* 함정 카드 없이 몬스터 효과로만 상대 플레이를 막기 때문에 특소 제한이나 몬스터 효과 제한에 매우 취약합니다.
그래서 선공을 집는 편입니다.

4. 덱 커스텀 방법 


저의 개인적인 생각으론 꼭 필요한 카드들 입니다. (새털라이트 싱크론은 한장만)
제트 싱크론, 도플 워리어, 정크 컨버터는 적당히 2~3장 커스텀 하시면 될꺼 같아요



5. 끝으로 다른 쓸만한 카드들

* 원시생명체 니비루, 볼트 고슴도치, 쿠로크로크로우, 분보그001, 플뢰르 싱크론, 무한포영, 
알미라지, 드래그 온 버밀리언, 혼돈마룡 카오스 룰러, 바렐로드 새비지 드래곤, 천륜의 쌍성도사, 말살의 지명자

* 말살의 지명자 : 은근히 필수입니다. 무덤의 지명자는 2장 밖에 못 넣는데, 대부분의 유저들이 우라라는 3장을 꼭 넣기 때문에 말살의 지명자로 그 한장을 채워준다는 느낌이 강합니다. 내 덱도 압축 시켜주기 때문에 한장은 꼭 넣는게 좋아 보여요.

* 천륜의 쌍성도사 : 포뮬러 싱크론 보다 더 고점이 높은 카드입니다. 슈팅 퀘이사 드래곤을 넣거나 코즈믹 넣으시는 분들은 넣는게 좋아 보입니다.

* 바렐로드 새비지 드래곤 : 패가 말려서 하리파 쪽 루트를 탈 때 소환하면 좋습니다. 상대 플레이도 제한 하기 때문에 선공에서 더욱 더 강력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 혼돈마룡 카오스 룰러 : 이 카드를 쓰시면 플뢰르 싱크론을 넣는 것이 좋습니다. 덱 압축면에서 엄청나게 강력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싱크로 재료로도 사용한 후 다시 소환할 수 있기 때문에 아주 좋습니다. 하지만 가든 로즈 메이든과 겹치는 느낌이 강합니다.

* 드래그 온 버밀리언 : 쓸 카드 없을 때 쓰는 느낌이 강합니다. 고렙의 카드가 없을 때
빙결계와 기악룡과 함께 넣을 때 괜찮습니다. 추천하지는 않습니다.

* 알미라지 : 링크리보 보다 고점이 높습니다. 저도 최근에 알아서 넣어 봤는데 써보니 괜찮습니다.

* 분보그001 : 딱 한장 정도만 넣는 걸 추천드립니다. 하리파로 소환해 같이 덤핑하고 환상수기를 소환할 때 특소하면 좋습니다. 그 외로는 쓰이지 않고 패에도 잡히면 곤란하기 때문에 적당히 추천 드립니다.

* 쿠로크로크로우 : 선공 일 때 정크 싱크론으로 소환 할 카드가 없으면 매우 당황스러운데 증식G나 이 카드가 있으면 조금이나마 전개해 나갈 수 있습니다.

* 볼트 고슴도치 : 패에 잡히면 엄청 안 좋지만 덱에 넣었을 때 매장이나 혼돈마룡으로 묘지에 넣으면 소환이 엄청 납니다. 크로우와 좀 비슷한 경향이 있지만 크로우 보단 안 좋다고 볼 수 있습니다.

* 원시생명체 니비루 : 저격 카드 넣는 다면 한장 정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