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린세스' 덱 특징 요약

- 적은 자원으로 완성되는 강력한 필드
- 에이스 몬스터 '아르고노트'의 강력한 방해 효과
- 함정 카드 '마린세스 웨이브'에서 오는 효과 내성
- 넓은 덱 스페이스로 다양한 견제 카드를 메인에 넣을 수 있음
- 턴이 바뀔 경우 묘지 효과를 이용한 뛰어난 후속 확보 능력
- 단점 : 마법/함정 견제에 약하고 필드의 방해 수가 아주 높지 않음
- 단점 : 킬 능력이 사이버스 테마군 치고 약한 편


'마린세스'는 OCG 심연의 듀얼리스트의 추가 지원으로 완성형 테마로 거듭난 테마군입니다. 마스터 듀얼에서는 다음달 출시가 유력합니다. 원작 '유희왕 VRAINS'의 등장 인물 블루엔젤이 사용해던 테마군으로 유명합니다.

현재도 마린세스 블루탱 등 핵심 카드들이 존재하지만, 심연의 듀얼리스트의 마법/함정 지원을 바탕으로 새로운 에이스 몬스터를 얻으며 강해집니다.






마린세스는 사이버스, 물속성 하급 몬스터로 구성된 테마군으로, 사이버스족 테마군의 특징을 대부분 공유하고 있습니다. 쉽고 간편한 전개, 강력한 1링크 몬스터, 내성이 부여된 에이스 몬스터 등. 다만, 물속성 제약이 걸려 사이버스 테마군의 범용 링크 몬스터(액세스 코드 토커)등은 사용하기 어렵습니다.

핵심 1링크 몬스터 2종이 소환에만 성공해도 몬스터를 회수하거나 필드 마법을 서치할 수 있어 '아무 마린세스' 몬스터가 적당히 2장 잡혀도 전개를 이어갈 수 있습니다. '마린세스 블루탱'이나 '마린세스 씨호스' 등의 손패라면 1장만으로 전개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이렇게 적은 자원으로 최종 필드를 만드는 것은 마린세스의 강점입니다.

물속성 몬스터인 '스플래시 메이지'와 전용 2링크 몬스터 '마린세스 코랄 아네모네' 덕분에 4링크 몬스터를 내기 쉽고, 여러 패트랩을 받아내기도 좋습니다. 좋은 손패를 잡은 마린세스가 패트랩 관통력이 생기는 이유입니다. 물론, 단순 원핸드라면 블루탱에서 대박이 터지지 않으면 조금 힘듭니다.








전개 결과물에 해당하는 몬스터는 신규 확장팩에서 등장할 새로운 몬스터 '마린세스 아쿠아 아르고노트' 입니다. 보통 퍼미션 1회 정도가 전부인 에이스급 몬스터와 다르게 아르고노트는 자체적으로 2회 퍼미션 효과를 가지고 있고, 필드마법의 효과로 4,000이상의 타점과 조건부로 강력한 내성까지 가질 수 있습니다. 마린세스가 어떻게든 아르고노트까지만 소환 성공하면 운영이 가능해지는 이유입니다.

마린세스의 또다른 핵심 카드는 일반 함정인 '마린세스 웨이브'입니다. 마린세스 링크 몬스터가 있다면 상대 몬스터의 효과를 무효로 하는 방해 옵션을 기본으로 가지고 있으며, 조건부로 자신 필드위 모든 앞면 표시 몬스터에게 상대 효과를 받지 않는 강력한 내성을 부여할 수 있습니다. 이런 이유로 마린세스가 웨이브+아르고노트의 포진을 만들어주면 돌파하는 것이 쉽지 않습니다. 







본래 '마린세스 웨이브'는 손에 넣는 것이 쉽지 않은 카드였지만, 새로운 신규 지원 '마린세스 코랄 트라이앵글'의 효과로 패에 넣을 수 있습니다. 조건을 조금 타지만 적당한 투핸드라면 마린세스 웨이브를 쉽게 손에 넣을 수 있습니다. 신규 지원 '마린세스 다이브'는 씨엔젤의 서치 범위를 늘려주고 전개력도 올려주는 카드입니다. 
















'마린세스' 전개 방법

- ① 씨호스 1장 : 일반 소환→블루슬러그(씨호스)→씨엔젤→배틀오션→스플래시 메이지→코랄아네모네→스플래시메이지(소생) →아르고노트배틀오션 효과로 블루슬러그, 코랑아네모네, 씨엔젤 장착결과 : 아르고노트+웨이브
- ② 블루탱 1장 : 일반 소환 → 씨호스 묘지로 → 블루슬러그(씨호스) ① 과 동일결과 : 아르고노트
③ 피스카루스+씨호스 2장 : 피스카루스 일반 소환, 씨호스 특수 소환→씨엔젤→배틀오션→스플래시 메이지→코랄아네모네→스플래시메이지(소생) →피스카루스+코랄아네모네로 코랄트라이앵글 →웨이브 서치 → 결과 : 아르고노트+웨이브


'마린세스' 샘플덱입니다. 원핸드로 대부분의 전개를 완성할 수 있고, 투핸드부터 '마린세스 웨이브'를 결과물에 넣을 수 있습니다. 덱 자원이 크게 필요 없고 어느 패를 잡아도 전개가 성립하기 때문에 '욕망과 탐욕의 항아리'와 상성이 좋고, 각종 패트랩을 여럿 집어 넣고 패트랩으로 상대 전개를 방해하는 것도 유효한 덱입니다. 

패 여건이 좋다면 스프링걸이나 블루탱의 효과와 씨엔젤의 효과로 체인 블록을 쌓아 상대의 '하루 우라라'를 우회할 수 있고, 스플래시 메이지와 코랄 아네모네로 상대 뵐러, 포영 등을 빼고 추가 전개를 이어가는 등 패트랩을 관통하는 것도 가능해집니다. 다만, '원시 생명체 니비루' 등은 특정 핸드(바하무트 샤크 + 떡 깨구리가 가능한)가 아니면 커버가 어렵습니다.




'마린세스'의 약점은 사이버스 테마군의 천적으로 불리는 '원시 생명체 니비루'입니다. 그외에도 필드 위에 나온 마린세스 몬스터를 바로 제거할 수 있는 '십이수 드란시아' 종류의 제거에도 취약합니다. 패트랩 스페이스가 넓고 전개가 간단하기에 유연한 플레이가 가능하지만, 전개 결과물이나 킬 결정력이 아주 좋은 편은 아니기 때문에 상대의 극 전개덱에 카운터 당하거나 장기전에서 밀릴 가능성도 일부 있습니다. 

다만, 단판 기준으로 진행되는 마스터 듀얼 환경에서는 턴을 받을 정도의 결과물을 쉽고 간단하게 낼 수 있고, 패트랩을 취향껏 다수 넣을 수 있게 충분한 경쟁력이 있습니다. 낙인 데스피아라는 상위 호환격 강자가 있지만, 마린세스 특유의 내성과 퍼미션 능력을 살려 차별화가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