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에 밀려서 결국 손도 대지 못하다가 다른덱 좀 굴려보다 질려서 다시 안 하다 떡상 소식을 접하고 다시 시작한 마듀.

신규 카드에 대한 정보는 구체적으로 알지 못했는데 실제로 굴려보니 덱 특색을 살리면서 블루슬러그 막히면 전개 불가능 한 상황을 회피하는 카드와, 이 덱의 필 카드인 필드 마법인 블루 오션을 지켜주는 카드가 나오면서 재밌으면서 안정적인 덱 구축을 보여준다.

다른 덱에 비해 밀리는지 아닌지는 모르지만 재미는 보장하기에 적어본다. 현재는 링크 페스티벌에서만 굴리기 때문에 뺐기만

엑시드 몬스터  떡 깨구리랑 4링크 바하무트 샤크로 4레벨 몬스터를 뽑는게 쉬워짐에 따라 소환 난이도가 대폭 낮아져 채용해도 된다.


덱 레시피

몬스터 
드롤 로크 버드 (증식의 G 방지) 
마린세스 만다린( 필드의 마린세스 몬스터가 2장있을시 링크 앞에 패/묘지에서 특소. 특소된 카드는 필드에서 벗어나면 제외)
증식의 G 3
하루 우라라 3
마린세스 씨호스 3 (링크 앞에 특소) 필수
마린세스 블루탱 3 (덱에서 묘지로 1장 덤핑 후 링크 소환시 덱에서 위에 3장을 보고 1장 서치) 필수
마린세스 파스카루스 2 (일반/ 특소시 패에서 마린세스 몬스터 특소. 묘지에 간 다음턴 묘지에서 제외하는 것으로 묘지의 마린세스 마법/함정을 샐비지)  필수
마린세스 바스린라마 (필드의 마린세스가 효과로 파괴당할시 대신 묘지에서 제외 후 공격력 증가)  선택
마린세스 스프링걸 3 (묘지의 마린세스 몬스터 제외 후 패에서 특소.) 필수
마린세스 슬리피 메이든 2 (마린세스 카드 1장을 대상으로 지정후 패에서 특소. 지정된 카드는 이 카드가 필드에 존재하는 동안 효과로 파괴당하지 않음.) 필수
해귀 파괴수 가메시엘 2
원시 생명체 니비루

마법/함정
해피의 깃털
마린세스 다이브 3 (1턴에 1번 1. 묘지에서 마린세스 레벨 몬스터 특소. 2. 필드마법 존재시 덱에서 마린세스 몬스터 특소) 필수
마린세스 배틀오션 (마린세스 덱의 필수 필드 마법. 엑스트라 몬스터 존의 마린세스 몬스터에게 묘지의 마린세스 링크 몬스터를 장착시키고 공격력 증가.) 필수
무덤의 지명자2
말살의 지명자
무한 포영 3
금지된 일적1
마린세스 웨이브 3 (마린세스 3링크 존재시 패에서 사용 가능. 적 몬스터의 효과를 무효로 한다. 무효 후 2링크 이상이 존재하면 아군 몬스터 카드 효과 내성 부여) 필수

링크 몬스터
스플래시 메이지
마린세스 블루 슬러그 3 (묘지의 마린세스 몬스터 1장을 샐비지)
마린세스 씨엔젤 2(덱에서 마린세스 마법 카드를 서치)
마린세스 코랄 아네모네 2 (묘지의 공격력 1500이하의 물속성 몬스터를 링크 앞에 소환. 중요한 사실은 몬스터 효과를 무효로 하지 않음. 필드에서 묘지로 보내졌을 경우 묘지의 마린세스 카드 1장을 샐비지) 
마린세스 크리스탈 하트 (필드 마법의 효과로 이 카드를 소재로 엑스트라 몬스터 존에 소환된 마린세스 몬스터에게 카드 효과 내성을 부여)
마린세스 마블드 룩 (1턴에 1번 묘지의 마린세스 카드 1장을 샐비지. 전투시 패에서 마린세스 몬스터 1장을 묘지로 보내고 전투 데미지를 0으로 하고 파괴를 무효로 함.)
마린세스 코랄 트라이앵글 (패에서 물속성 몬스터 1장을 묘지로 보내고 덱에서 마린세스 웨이브를 서치.)
마린세스 원더 하트 (자세한 설명은 생략한다)
마린세스 그레이트 버블 리프 (패의 물속성 몬스터를 1장 버리고 제외된 마린세스 몬스터를 필드에 특소. 스탠바이 페이즈에 묘지의 물속성 몬스터를 1장 제외후 1장 드로우. 카드를 제외할때마다 공격력 상승.)

마린세스 아쿠아 아르고노트 (명실상부 마린세스 에이스. 외모 탑. 나의 공주님. 아무튼 예쁨. 상대턴에 상대가 발동한 마/함을 무효로 하고 장착된 마린세스 몬스터를 특소. 필드의 마린세스 몬스터와 적 몬스터를 1장씩 대상으로 패로 되돌릴 수 있음.)


여러가지 적어봤는데 좀 쓸데없이 글이 길어졌는데 간단하게 말해 필드 마법 배틀오션으로 엑스트라 몬스터 존의 마린세스 에이스 몬스터에게 묘지의 링크 몬스터를 장착시켜나가는. 거기까지 전개하고 운영하는 덱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전개는 많이 하는데 결과물은 엑스트라 몬스터 존의 에이스 몬스터 하나 혹은 둘까지만 소환하고 상대방의 기믹에 대응하는 방식의. 그래서 이 덱의 최대 약점은 파괴수입니다.

신규 전과 후를 잠깐 비교해보자면

전에는 블루슬러그를 소환하고 씨엔젤을 소환하는 어느 정도의 읽힐 수 있는 패턴이 존재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에 대응하기 쉬웠고 블루슬러그 선에서 컷 당하면 아무것도 못하고 턴을 넘겨야 했습니다.

신규 지원 카드 마린세스 다이브의 존재로 그런 상황에서도 전개가 가능해졌습니다. 묘지 특소를 사용하면 됩니다. 그리고 패의 마린세스 몬스터가 패 특소 효과가 없어 블루슬러그로 샐비지 해도 전개가 막히는 문제가 있었는데.

이번 신규 지원으로 마린세스 씨엔젤로 다이브를 서치하면 해결 되었습니다. 전에는 배틀오션만 서치 가능했거든요.  그리고 패에 이미 다이브가 있다면 우선 다이브를 아껴뒀다가 씨엔젤로 배틀오션부터 서치 후 필드에 깔아서 덱에서 특소하는 효과를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이때 우선적으로 소환해야 하는 카드는 블루탱입니다. 블루탱의 묘지로 묻어야 되는 카드는 패에서 소환시에는 씨호스나 스프링걸이지만, 다이브의 효과로 소환시에는 다른 카드를 묻을 수도 있습니다. 뭘 묻을지가 본인의 역량에 달린 겁니다. 

묘지에 묻기 좋은카드
만다린 (묘지 특소)
파스카루스 (비록 다음턴이지만 묘지에서 제외후 묘지의 마함을 샐비지)
바스린라마 (필드의 마린세스 몬스터의 효과 파괴를 1회 방어.)


이제 전개법을 설명하자면

패의 상황에 따라 다르지만

기본적으로 마린세스 몬스터가 많이 지원받아서 전보다 패말림이 적어든 것도 이점입니다. 다이브의 지원으로 전에 사용했던 사이바넷 마이닝 3장은 모두 뺏습니다.

블루슬러그나 씨엔젤같은 링크 1몬스터를 소환해서 2링크 몬스터를 소환하고 3링크로 소환하고 4링크로 연결하는 겁니다.

다만, 마린세스 슬리피 메이든의 레벨이 5이기 때문에 일반 소환을 할 수 없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마린세스 몬스터가 같이 잡혔다면 패에서 특소할 수 있어 전개가 용이해집니다. 만약 전개할 카드가 많다면 아껴두었다가 파괴 내성을 부여하고 싶은 카드를 대상으로 특소하기만 합시다. 뭐, 어디까지나 본인의 선택입니다. 이런 개인의 선택 부분 때문에 저는 이 덱이 운영덱이라고 생각합니다.

링크 2를 소환할 차례가 되었다면 스플래시 메이지를 소환해서 묘지의 몬스터를 소환후 코랄 아네모네를 소환합시다. 다만, 이때 효과가 무효되면 전개를 못하는 대참사가 벌어질 수도 있습니다. 어디까지나 본인의 선택입니다.
아네모네로 스플래시 메이지를 소환해서 바로 4링크로 소환할 수도 있습니다만, 필드에 몬스터가 하나더 있다면, 3링크 몬스터인 코랄 트라이앵글을 링크 소환해 덱에서 마린세스 웨이브를 서치하고 나서 

마린세스 그레이트 버블 리프나  아쿠아 아르고노트를 소환해줍시다.

마린세스 링크 몬스터의 특징으로는

1링크의 소재는 4레벨 이하의 마린세스 몬스터라는 점.

2링크 이상의 소재는 물속성 몬스터이기만 하면 된다는 점.

코랄 트라이앵글만 유일하게 마린세스 몬스터 2마리를 필요로 한다는 점입니다.


만약 다음턴에 마린세스 코랄 아네모네가 소환되었다면 묘지에 있는 코랄 트라이앵글 혹은 스플래시 메이지를 특소할 수 있어 바로 3링크의 소재를 필드에 소환할 수 있습니다.

필드가 클린당한 상태라면 묘지의 트라이앵글을 묘지에서 제외후에 묘지의 물속성 몬스터를 3링크 소재까지 특소할 수 있어 패 소모 없이 필드를 복구시킬 수 있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신규지원 후에 달라진 점을 하나 꼽자면 전에는 무조건 절대 내성을 부여해주려고 크리스탈 하트를 소환해주었다면 이번에는 이 카드가 등장할 일이 거의 없었습니다. 그래도 1장은 넣는 이유는 그래도 기회가 아주 없는건 아니기 때문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