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적인 인기를 얻고 있는 FPS 게임이자 강력한 라이벌로 각자 수많은 팬층을 보유하고 있는 '콜 오브 듀티: 모던 워페어3'와 배틀필드 3. 두 게임 모두 올해 하반기에 출시를 앞두고 있어 치열한 경쟁이 예상되는 가운데, 모던워페어3의 홈페이지를 연상케하는 ModernWarfare3.com이 라이벌 게임인 배틀필드 3로 연결되는 황당한 사건이 벌어졌다.

사실 콜오브듀티: 모던 워페어 3의 공식 홈페이지는 www.callofduty.com/mw3 이며, ModernWarfare3.com와 ModernWarfare4.com는 콜 오브 듀티의 개발사인 액티비젼이나 인피니티 워드가 아니라 다른 사람에 의해 선점당한 상태로 알려져 있다.

과거 ModernWarfare3.com은 콜오브듀티: 모던 워페어3의 영상을 게재하면서 모던워페어가 배틀필드보다 뒤떨어지는 게임이라는 비판을 올리는 등 일종의 안티 커뮤니티 형태로 운영되고 있었으며, 최근에는 아예 ModernWarfare3.com의 주소에 들어가면 배틀필드 3의 공식 홈페이지로 연결되는 형태로 바뀌어 있다.




[ 과거에는 모던워페어 3가 2편과 달라진 것이 없고 허접한 게임이라는 내용이 있었다. ]



소식을 접한 해외의 게이머들은 '모던워페어 3의 주소를 갖고 있는 사람이 배틀필드 3의 팬이라니 웃기다.', '주소를 비싼 값에 팔기 위해 안티 형태로 운영하는 것' 등의 댓글을 달고 있으며, 올해말의 출시 경쟁을 앞두고 두 대작 게임 사이에서 벌어진 재미있는 신경전이라는 의견들이 주를 이루고 있다.

한편, 공식 홈페이지는 아니지만 게임 제목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주소가 게임의 최대 경쟁작으로 연결되는 사건에 대해 액티비젼이나 인피니티 워드는 아직 이렇다할 대응이 없는 상황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