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30일(금)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에서 신규 캐릭터 히시 아케보노가 등장했다. 서포트 카드의 경우 기존에 있던 SSR [필살! 더블 캐럿 펀치!] 비코 페가수스, [빠르다! 맛있다! 빠르다!] 사쿠라 바쿠신 오의 픽업이 진행된다.

히시 아케보노는 카렌짱 등장 이후 약 4개월만에 등장한 단거리 선행 주자로 팀 레이스에서 부족한 단거리 주자의 엔트리를 채워줄 수 있는 우마무스메다.

서포트 픽업은 현재 1티어 스피드 서포트로 평가받는 SSR 비코 페가수스와 사쿠라 바쿠신 오가 등장해 스피드 서포트 풀 확장을 노리는 트레이너라면 도전해볼 만한 픽업이란 평가다.

픽업 기간은 12월 30일(금) 12:00부터 1월 9일(월) 11:59분까지 약 10일간 진행된다.




4개월 만의 단거리 주자 보충! 히시 아케보노


히시 아케보노의 원본이 되는 경주마의 JRA 역사상 최대 체중 G1 승리라는 고증을 살려 180cm라는 거구의 체형으로 모델링이 되었다. 또한 힘의 상징인 요코즈나(씨름의 천하장사)인 아케보노 선수가 이름의 모티브인 것처럼 파워 20%의 성장률을 갖고 있어 스피드뿐 아니라 높은 파워 스탯까지 챙길 수 있다.

고유 스킬인 I'M☆FULL☆SPEED!!의 경우 진행거리 비율 45% 이상, 60% 이하 / 순위 3 이상, 순위 비율 50% 이하 / 남은 지구력 70% 이하라는 유니크한 발동 조건을 지니고 있다.

진행거리 조건이 단거리 레이스 기준 라스트 스퍼트 구간과 맞물려 발동할 확률이 매우 높다. 게다가 순위 조건이 챔피언스 미팅 : 3~5위 / 팀 경기장 (12인) : 3~6위 / 풀 게이트 (18인) : 3~9위기 때문에 경쟁 주자인 카렌짱보다 훨씬 널널한 편이다.

다만, 남은 체력이 70% 이하라는 조건 때문에 스태미나가 높을 경우 발동하지 않을 수 있으니, 육성 시 스태미나 조절에 항상 신경써줘야 한다.

히시 아케보노가 소지한 스킬 및 캐릭터 공략 가이드는 인벤 캐릭터 DB에서 확인할 수 있다.

▶[보노☆알라모다] 히시 아케보노 능력치 및 소지 스킬 바로가기
▶ 단거리 선행은 이제 제 차지입니다! 빅타워 걸 히시 아케보노

◆ 기자의 한 줄 평

팀 레이스에선 맹활약하지만, 챔피언스 미팅 활약은 미묘한 편이다.





픽업 서포트 카드 - SSR 비코 페가수스 & 사쿠라 바쿠신 오


서포트 픽업의 경우 현재 SSR 키타산 블랙의 파트너 1순위인 SSR 비코 페가수스와 현시점 스피드 훈련 수치 1위인 SSR 사쿠라 바쿠신 오가 동시 픽업이기 때문에 스피드 서포트 풀을 늘리거나 해당 서포트 2돌 이상을 보유한 과금 유저라면 도전해볼 만한 가치가 있다.

무/소과금 유저라면 이후 연속해서 좋은 우마무스메 픽업이 연속되고 SSR 키타산 블랙의 복각이 다가오기 때문에 조금 더 기다렸다가 SSR 키타산 블랙 복각 혹은 다른 픽업에 쥬얼을 투자하길 추천한다.

두 서포트 모두 좋은 서포트지만, 트레이닝 보너스 20%와 체력 회복 이벤트가 많은 SSR 비코 페가수스의 범용성이 더 높아 우선순위가 높은 편이다.

하지만, SSR 사쿠라 바쿠신 오도 높은 훈련 수치를 바탕으로 단거리 핵심 스킬인 스프린트 터보와 단거리 직선/코너를 획득할 수 있어 단거리 주자 육성 시엔 비코 페가수스보다 우선순위가 높아진다.

▶ [필살! 더블 캐럿 펀치!] 비코 페가수스 바로가기
▶ [빠르다! 맛있다! 빠르다!] 사쿠라 바쿠신 오 정보 바로가기

◆ 기자의 한 줄 평

페가수스 비코 혹은 사쿠라 박신 오가 2돌 이상이라면 풀돌에 도전해보자!



▲ 사쿠라 바쿠신 오가 트레이닝 상승치는 가장 높다.
하지만, 트레이닝 효과 증가 20%를 가진 비코 페가수스의 범용성이 좀 더 가치가 높다.


■ 픽업 뽑기 기간

픽업 프리티 더비 뽑기와 서포트 카드 뽑기의 기간은 12월 30일(금) 12:00부터 ~ 1월 9일(월) 11:59까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