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커뮤니케이션이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학원액션 MMORPG 란 온라인이 12월 16일 겨울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지난 6월 2차 대규모 업데이트 후 6개월 만에 실시하는 이번 업데이트는 신규 던전과 아이템 추가, 맵 리뉴얼, 클래스간 밸런스조정 등 게임 전반에 걸쳐 이루어진다.

새로 추가되는 인스턴스 던전 '통곡의 빌딩'은 지금껏 단순히 사냥에 집중하던 란 온라인의 모습과 사뭇 다르다. 총 37층으로 이루어진 이 던전은 1층 부터 꼭대기 층까지 각종 장애물을 피해 보스에게 도달할 때까지 다수의 협동이 필요해 보다 다양한 플레이가 가능하다.

이 밖에도 타 클래스에 비해 약하다는 지적을 받아왔던 양궁부와 과학부의 밸런스패치가 적용되었다. 그 밖의 정신계열 클래스의 데미지를 상향, 방어력 적용 공식 또한 변경했다. 또 게임내 학원광장 맵이 리뉴얼 되어 보다 화려해졌다.

'란 온라인' 사업총괄을 맡은 김병욱 본부장은 '컨텐츠는 물론 그래픽 등 다양한 측면에 걸쳐 업데이트했다. 특히 타 클래스에 비해 상대적으로 특징이 부족했던 양궁부와 과학부가 전면 개편되었다. 클래스간 밸런스는 국내외 유저들이 지적해왔던 문제로 이번 업데이트에 대한 유저들의 기대가 크다.' 고 전했다.

업데이트에 대한 자세한 소식은 '란 온라인'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