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금술사의 우주제일 수비력! Newbee, 안티 푸쉬 메타 제대로 선보이며 우승까지 단 1경기 남아

한국 시각 기준 7월 22일, 시애틀 키아레나에서 열린 The International4(이하 TI4)최종 결승 Newbee(이하 뉴비)와 Vici Gaming(이하 비시게이밍)의 3세트 경기에서 비시게이밍의 세계최강 푸쉬메타를 연금술사로 막아내면서 뉴비가 우승을 목전에 두게 됐다.



비시게이밍은 고대 영혼과 루빅을 가져가며 이번에도 역삼 레인 푸시 메타를 전략적으로 가져갈 수 있는 포지션을 점한 반면, 뉴비는 연금술사와 퍽, 길쌈꾼을 가져가면서 역삼 레인에도 나쁘지 않은 안정적인 조합을 꾀했다. 이후 마지막 픽으로 첸을 선택하면서 퍽을 미드로 보내는 선택을 보였다.

선취점은 뉴비가 챙겼다. 첸이 바텀 지역에서 킬을 만들어내면서 그림자 주술사에게 킬을 안긴 것. 이후 연금술사와 첸이 전 맵을 누비면서 초반부터 득점을 챙겼다. 6분대에 고대 영혼이 물리면서 발생한 소규모 교전이 양 팀의 선수들이 합류하며 대규모 한타로 번졌고, 여기서 뉴비가 근소하게 앞서나가면서 초반 주도권은 뉴비가 쥐었다.

비시게이밍은 빠르게 타워를 밀어내야 하는 상황이었음에도 불구하고 연금술사의 맹활약에 계속 저지당하면서 점차 불리한 상황에 놓였다. 연금술사 하나로 안티 푸쉬를 완성, 철옹성과도 같은 방어에 성공한 뉴비는 역으로 그림자 주술사와 길쌈꾼을 앞세워 미드 레인과 바텀 레인의 타워를 얻어내면서 상당한 이득을 거두기 시작했다.

연금술사가 밑그림을 그려놓자 Mu의 퍽이 날아다니기 시작했다. 극적인 순간에서 불꽃령을 잡아내는 등 화려한 플레이를 선보이기 시작했고, 경기가 급격히 기울자 비시게이밍은 기습 로샨을 시도했다. 뉴비는 로샨의 피가 빠질때까지 침착하게 기다렸다가 잡히기 직전에 돌격, 퍽의 꿈의 고리가 대박을 터트리면서 뉴비가 로샨 싸움에서 압승을 거뒀다.

최후의 한 수가 팀원 전멸이라는 최악의 결과를 유발하자 비시게이밍은 경기를 포기, 뉴비가 2:1로 리드를 시작했다. 우승까지는 단 1경기만을 남겨놓게 되어 뉴비가 TI4의 최강자로 등극하기 위한 결정적 교두보를 마련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