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사: 미디어 몰큘 ⊙장르: 캐주얼 퍼즐 ⊙플랫폼: PS4 ⊙출시: 2015년 내



작년 11월 말 PS Vita전용으로 발매된 캐주얼 퍼즐 게임 '테어어웨이(Tearaway)'가 PS4로 이식될 예정이다.

지난 12일(현지 기준) 리틀빅플래닛의 개발사로 유명한 미디어몰큘은 독일에서 열린 게임스컴 2014(Gamescom 2014)의 소니 컨퍼런스에서 테어어웨이의 PS4버전, '테어어웨이 언폴디드(Tearaway Unfolded)'를 발표했다.

미디어몰큘의 발표에 따르면, 테어어웨이 언폴디드는 PS4로 이식하기 위해 해당 플랫폼만의 특성을 게임 내에 담으려 노력한 타이틀이다. 이를 증명하듯 이 작품은 차세대 콘솔 PS4의 성능을 최대한으로 끌어낸 1080P 해상도와 60fps으로 구동되어 TV같은 큰 화면에서도 깔끔한 그래픽을 보여준다.

또한, 새로운 컨트롤러 듀얼쇼크4의 기능과 게임의 특성을 적절히 조합해 둔 점이 눈에 띈다. 공개된 트레일러 영상에서 확인할 수 있듯이, 테어어웨이 언폴디드의 게임 플레이에는 듀얼쇼크4의 다양한 조작방식이 상당히 많이 가미되어 있다. 영상에서는 듀얼쇼크4를 흔들거나 터치패드를 이용해 지면을 튕기고 효과를 조절하고 라이트바를 이용해 게임 속의 세상을 밝히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한편, 테어어웨이 언폴디드는 2015년 발매를 목표로 현재 개발 중에 있으며, 가격 등 세부 정보는 아직 공개되지 않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