액토즈소프트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TCG ‘가디언크로스’에서 ‘파이널판타지4’와의 콜라보레이션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가디언크로스’는 유명 온라인게임 ‘파이널 판타지’의 개발에 참여했던 이토 히로유키가 게임 시스템을 기획하고, 미즈타 나오시, 오구로 아키라 등 일본의 유력 개발자들이 작곡 및 캐릭터 디자인에 참여한 모바일 TCG다.

이번 이벤트로 10월 30일부터 11월 14일까지 ‘가디언크로스’ 내 사냥터에서는 ‘파이널판타지4’의 보스 몬스터 ‘골베자’를 비롯해 ‘루비칸테’, ‘카이나초’ 등 4대 천왕이 마물로 등장한다. 유저들은 사냥터 ‘그레이브로우 화산지대(낮)’에서 해당 마물들을 사냥할 수 있으며, 사냥 성공 시 ‘골베자’ 및 4대 천왕을 자신의 가디언으로 획득해 이후 게임 플레이에 사용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이벤트 기간 동안 ‘파이널판타지4’의 마물들을 모두 사냥해 도감을 완성한 유저 전원에게는 게임 내에서 활용할 수 있는 코인이 추가로 제공된다.

액토즈소프트 모바일사업본부 양길환 PM은 “유저 분들에게 색다른 재미를 제공하고자 이번 콜라보레이션 이벤트를 기획하게 됐다”라면서, “앞으로 더욱 다양한 게임들과 협력해 참신한 이벤트를 선보이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