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야구가 한국시리즈로 달아오르고 있는 가운데, 오픈 2주차를 맞이한 간드로메다(GandromedA)의 야구 매니지먼트 웹게임 '머니볼매니저'도 유저들의 순위 경쟁 열기로 뜨거운 한 주가 계속되고 있다.

지난 10월 24일 간드로메다와 네이버, 다음이 공동으로 OBT를 시작한 '머니볼매니저'는 MLB의 10년치가 넘는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사실적이면서 세부적인 작전 야구로 유저들의 인기를 얻고 있는 신작이다.

실제 많은 유저들이 데이터를 기반하여 사실적이고 현실적인 결과로 이어지는 게임 특성을 활용, 스몰볼, 빅볼 등 다양한 팀플레이와 작전을 테스트해보고 있으며, 더욱 세부적인 작전과 결과물을 확인해보고 있다. 선수 육성의 열기는 더욱 뜨거워, OBT 시작부터 더 많은 경기수 소화에 대한 문의와 건의는 1순위로 높게 집계되고 있다.

간드로메다는 이 같이 높은 열기에 보답하기 위해 '리그 티켓 최대 보유 수량'을 11월 5일(수)부터 기존 5개에서 7개로 늘리는 한편,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통해 문의 및 건의가 많은 부분을 빠르게 개선하는 등 유저와의 소통과 공감대 형성을 위한 빠른 대응을 해나갈 예정이다.

간드로메다 장준호 PM은 "OBT 시작부터 얼마나 현실적이고 세부적인지, 더욱 자세하게 파고들면서 데이터 야구를 즐기시는 분들이 많아 기쁘다"며, "앞으로도 유저들의 의견을 지속적이고 적극적으로 수렴하여, 기존 유저는 더욱 즐겁게 즐길 수 있는 환경을 마련해주고, 신규 유저도 생각하는 완성도 높은 서비스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OBT 기념 이벤트도 2015년 1월까지 계속되어 출석체크, 정복 매니저, 육성 매니저, 리뷰 등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맥북, 40인치 LED TV, 문화상품권, 머니볼 캐시 등 총 4천만 원 규모의 선물을 제공받을 수 있다.

야구의 모든 경험과 나만의 팀을 만들어갈 수 있는 '머니볼매니저'의 더욱 자세한 정보와 이벤트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