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30일, 아이돌 마스터의 출시를 애타게 기다려온 한국의 모든 프로듀서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파티가 코엑스 메가박스에서 열렸다.

아이돌 마스터:신데렐라 걸즈는 DeNA Seoul과 반다이남코 게임즈가 공동 개발한 모바일게임으로, 아이돌 마스터의 팬들은 아이돌을 육성한다는 콘셉트에 맞춰 스스로를 프로듀서로 칭하는 것이 특징이다. 일본뿐 아니라 전세계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아이돌 마스터는 애니메이션과 게임은 물론 별도의 콘서트까지 개최될 정도로 유명하다.

금일 코엑스 메가박스에서 개최된 라이브 뷰잉 파티는 모바일 게임 '아이돌 마스터 : 신데렐라 걸즈'의 출시를 기념하여 기획된 것으로, 일본에서 공연하고 있는 성우들의 모습을 영화관에서 함께 관람하는 이벤트다.

특히 한국에서도 많은 아이돌 마스터 팬들이 있는 만큼, 이벤트가 알려지자 마자 많은 유저들이 관심을 가졌다. 한국에 있는 프로듀서들이 모두 모인 '아이돌 마스터 :신데렐라 걸즈 라이브 뷰잉 파티'의 풍경, 인벤에서 담아보았다.



▲ 프..프로듀서..?


▲ 시작하기전에 사람들이 조금씩 차고..



▲ 형형 색색 형광봉도 준비되었습니다!







▲ 수많은 사람들이 함께 즐겨주셨습니다!


▲ DeNA 이일수 대표도 참석했습니다

라이브 뷰잉 파티가 끝난 뒤, 곧 한국에 출시 될 '아이돌 마스터 : 신데렐라 걸즈'에 관한 인터뷰도 진행됐다.

Q. 네이티브 앱 방식으로 전환하면서 크게 바뀐 점은?

- 유저 인터페이스 부분을 가장 중점을 뒀다. 네이티브 앱 방식으로 전환하면서 기존의 웹 페이지 방식에서 사용되던 UI부분을 변경해 유저들에게 새로운 느낌을 전하고 싶었기 때문이다. 이 부분은 실제로 즐기면서 느껴줬으면 좋겠다.

Q. 아이돌 마스터는 성우도 인기의 한 부분을 차지한다. 한국 버전은 한국만의 성우를 기용했는지?

- 일본의 아이돌마스터의 성우와 동일하다. 오늘진행 된 라이브 뷰잉 파티도 일본 성우 콘서트다. 일본 아이돌 마스터를 좋아하는 팬들은 기존의 목소리 그대로 즐길 수 있을 것이다.

Q. 한국 전용 이벤트나 콜라보를 진행하나?

-확실하게 답변을 드릴 수는 없지만 긍정적으로 검토 중에 있다. 이번 라이브 뷰잉도 한국에 있는 프로듀서들을 대상으로 했던 만큼, 한국 유저들을 위한 이벤트를 기획하도록 하겠다.

Q. 이번에 한국에 들어오는 버전은 일본 버전과 상이한가?

- 기존 아이돌마스터: 신데렐라 걸즈와 동일한 버전이다. 다만 한국에 서비스되는 버전은 일본에서 서비스를 시작했던 시점부터 시작한다. 즉 지금의 일본 버전과는 조금 다를 수도 있다.

Q. 한국 모바일 게임 시장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고 있나?

- 굉장히 매력적인 시장으로 생각한다. 사실 이번에 라이브 뷰잉 이벤트를 진행한 것도 한국시장의 잠재력이 크다고 판단해서다. 앞으로도 이런 서비스를 많이 지원하도록 하겠다. 많은 프로듀서들이 있는 시장이니 만큼, 이번에 출시되는 '아이돌 마스터 : 신데렐라 걸즈'도 많은 사랑을 받았으면 좋겠다.

Q. 약간은 다른이야기인데, 아이돌마스터 : 신데렐라걸즈가 한국버전으로 정식발매 되는 만큼, 콘솔 버전 아이돌마스터의 한글화를 기대해도 되나?

-가능성은 있다. 우리 아이돌마스터는 항상 새로운 전개방법에 대해 고민하고 검토하고 있다.

Q. 마지막으로 곧 게임을 즐기게 될 한국 유저들에게 한 마디 부탁한다.

- 아이돌마스터 팬들은 팬이라는 이름 보다는 '프로듀서'라는 이름으로 불려진다. 팬들 스스로도 '프로듀서'라고 칭하고 있고. 앞으로 '아이돌마스터: 신데렐라걸즈'를 통해 한국에서 많은 프로듀서들을 배출하고 싶고, 아이돌을 프로듀스하는 기쁨을 체험해 주셨으면 좋겠다. 곧 한국에 모습을 드러내는 '아이돌마스터: 신데렐라 걸즈' 많은 사랑 부탁드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