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의 신 삼국지'는 중국 모바일 게임 개발사 레드아톰스(RedAtoms)가 개발한 게임으로 삼국지를 배경으로 한 카드 배틀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이다.

역사적 사실에 기반을 둔 이야기 구성과 빠른 전개가 특징이며 유저는 게임을 플레이하며 유명 전투나 사건에 근거한 시나리오를 3인칭 시점이 아닌 1인칭 시점으로 경험하게 된다.

모바일 게임에 적합한 짧은 호흡으로 간단하게 즐길 수 있으면서도 400여 명의 장수들에게 1,000여 가지가 넘는 아이템이 등장해 코어 유저를 위한 깊이도 간과하지 않았다. 자신의 장수를 강화하고 최고의 아이템을 장비한다면 장판파의 장비 부럽지 않은 일당백으로 거듭나게 할 수도 있다.

특히 장수들이 최고 레벨에 도달하면 새로운 인물로 환생하게 되는데, 환생 후 공격력과 방어력이 대폭 상승하며 적들의 능력을 깎는 제압기술을 랜덤으로 획득할 수 있다. 다양한 요소를 지니고 있는 '카드의 신 삼국지'를 간단하게 알아보자.



1. '카드의 신 삼국지'의 개발사는?

'카드의 신 삼국지'의 개발사 레드아톰스는 2009년 설립된 모바일게임 개발사로, 중국 베이징에 본사를 두고있다. 설립 후 중국 뿐만 아니라 한국, 대만, 미국 등 주요국가에서 독자 개발 및 운영, 라이선스 비즈니스 및 퍼블리싱 업무 등을 수행하며 다양한 게임을 런칭한 바 있다. '카드의 신 삼국지'를 포함해 특색있는 게임을 다수 개발 및 서비스한 경험으로 인해 2012, 2013년에는 Top China Developer에 선정되기도 했다.


2. '카드의 신 삼국지'는 어떤 게임?

'카드의 신 삼국지'는 중국 최초의 캐주얼 삼국지 게임으로 중국 출시 이후 홍콩, 대만, 한국 등 11개국의 아시아 앱스토어에서 좋은 성적을 거둔 바 있는 타이틀이다. 한국 서비스도 어느 덧 2주년을 맞았으며, 기본 삼국지 스토리에 충실하면서 장수 육성 시스템 및 카드 수집 시스템, 400여 명이 넘는 무장과 무기 조합은 물론 PvP와 동맹, 국가 시스템 등 다양한 콘텐츠를 마련한 것이 회사 측이 생각하는 '카드의 신 삼국지'의 장수 비결이다.

특히 '카드의 신 삼국지'는 중국에서 좋은 성적을 거두었다. 2012년 3월 런칭 이후 애플 앱스토어에서 두 달간 최고매출부문 1위를 기록했으며, 현재까지도 상위권을 유지 중이다. 또한 2013년 중국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최고의 전략성'을 가진 카드배틀 게임 10위권을 기록한 바 있으며, 동년 중국 안드로이드 마켓인 '91'마켓에서 최우수 게임으로 2년 연속 선정되었다. 즉, 전략성 카드배틀 게임 10위권과 최우수 인기 모바일게임이라는 두 가지 영예를 2013년 한 해 동안 얻은 것이다. 최근엔 2014년 차이나조이 모바일 대작 10위권에 선정되며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2012년 10월 애플 앱스토어 출시에 이어 2013년 2월 구글플레이 스토어, 티스토어 등에 런칭된 한국 모바일게임 시장에서도 꽤 괜찮은 성적을 기록했다. 한국 애플 앱스토어에서는 최고 매출 랭킹을 장기간 유지했으며, 현재까지도 의미있는 성적을 내고 있다.

2013년 런칭한 대만 시장에서도 '카드의 신 삼국지'는 장기간 최고 매출 5위권을 유지하며 인기를 끌고 있으며, '삼국지'라는 테마에 친숙한 홍콩 등 아시아 11개국의 앱스토어에도 순위권을 기록하며 장기간 서비스가 진행되고 있다.


3. '카드의 신 삼국지'의 핵심 콘텐츠는?

장수 육성 시스템

400여 명의 장수를 등용해서 강화할 수 있다. 나아가 장수 조합을 통해 전력을 향상할 수 있다. 조합은 크게 공격형 조합과 수비형 조합으로 나뉘는데 각 조합마다 상성이 존재하므로 무적의 조합은 존재하지 않는다. 플레이어 스스로 전략적인 판단을 통해 최적의 조합을 선택해야 한다.



다양한 아이템

전쟁터에서 당신의 장수들을 더욱 빛나게 해줄 1000여 가지가 넘는 무기, 방어구, 기마, 보물들을 조합하고 강화해볼 수 있다.



환생 시스템

카드의 신 삼국지에서는 장수들이 최고 레벨에 도달하게 되면 환생을 할 수 있다. 환생하게 되면 공격력과 방어력이 대폭 상승하며, 적들의 능력을 깎는 수많은 제압기술을 랜덤으로 획득할 수 있다.



PvP 시스템

'카드의 신 삼국지'는 보물 약탈, 정벌 등 다양한 PvP 시스템이 준비되어 있다. 통상 전설의 보물을 합성하는 데 필요한 아이템은 시나리오를 클리어해 얻을 수 있지만, 보물 약탈 시스템을 이용하면 다른 플레이어가 가지고 있는 재료를 뺏어올 수 있다.

정벌은 비슷한 레벨의 유저를 공격하여 승리 시에 경험치와 은화를 획득하는 PvP 시스템으로 확률에 따라 유용한 장비도 획득할 수도 있다. 반면 정벌에 실패하게 되면 은화를 빼앗기게 된다.


관문을 통해 얻을 수 있는 숨겨진 장수들

주어진 시간 내에 관문을 클리어하면 캡슐을 획득하게 된다. 이 캡슐을 사용하면 '카드의 신 삼국지' 내에 존재하는 각 나라의 다양한 장수들을 획득할 수 있어 장수조합의 폭도 한층 넓어지게 된다.



4. '카드의 신 삼국지'를 좀 더 자세히 알고 싶다면?

영상

[카드의 신 삼국지_프로모션 영상]

[카드의 신 삼국지_진정한 강자 편]

[카드의 신 삼국지_삼국지를 다시 쓰다 편]

[카드의 신 삼국지_왕좌를 누려라 편]

[카드의 신 삼국지_삼국 통일의 역사 편]

[카드의 신 삼국지_신의 전쟁 편]

[카드의 신 삼국지_신이 되어라! 편]


마켓 등록 게임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