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NA 서울(디엔에이서울 대표 이일수)은 누리조이(대표 차승희)가 개발한 100만 게이머의 식욕을 증진 시킨 게임 '국대떡볶이 for Kakao'가 애플 앱스토어 서비스를 오늘(13일)부터 시작한다고 밝혔다.

'국대떡볶이 for Kakao'는 분식 프랜차이즈 브랜드 '국대떡볶이' 매장을 운영하는 스테이지형 퍼즐 게임이다. 게이머가 '국대떡볶이'의 점장이 되어 300개가 넘는 스테이지에서 알바를 고용하고 조폭부터 홍대음악가 등 개성 만점 손님들에게 국민 간식 떡볶이부터 다양한 메뉴를 판매할 수 있으며, 매장을 운영하며 겪게 되는 에피소드 미션을 해결하게 된다.

iOS 버전에 앞서 출시한 안드로이드 버전은 실제 오프라인 매장을 운영하는 이색 즐거움과 퍼즐의 재미 요소가 어필하면서 100만 다운로드 돌파를 눈앞에 두고 있다.

'국대떡볶이 for Kakao'의 앱스토어 런칭을 기념한 이벤트도 다채롭게 펼쳐진다. 먼저 신규 가입자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미러리스 카메라, 소형 프로젝터, 미니 오븐, 문화 상품권 등 푸짐한 선물을 증정한다. 오픈라인 매장과의 연계 이벤트도 시작되어 인게임 플레이를 통해 획득한 떡볶이 쿠폰을 국대떡볶이 매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돌아온 떡볶이 쿠폰'을 증정한다.

이일수 DeNA 서울 대표는 "국대떡볶이 for Kakao는 게임 속 재미 요소에 더해 실제 오프라인 매장과의 연계 이벤트로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 앱스토어 출시에 맞춰 또 한번 오프라인과의 연계 이벤트가 시작되며, 앞으로도 다양한 업데이트 및 국대떡볶이 매장과의 연계 이벤트를 계속하여 재미에 맛까지 제공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