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4 핫식스 GSL 시즌2에서 우승을 차지한 김도우

내로라하는 팀원들을 꺾고 우승을 차지했던 김도우(SK텔레콤)가 다시 한 번 결승전에서 팀 킬 매치에 나선다.

20일 강남 넥슨 아레나에서 펼쳐지는 스베누 스타크래프트2 스타리그 2015 시즌2 결승전에서 김도우와 조중혁(SK텔레콤)이 맞붙는다. 김도우는 2014 핫식스 GSL 시즌2에서 강력한 팀원들을 완파하고 우승을 차지한 경험이 있다. 1년 후, 조중혁을 상대로 다시 한 번 우승에 도전한다.

김도우는 2014년에 팀 킬에 강한 모습을 보여줬다. 2014 핫식스 GSL 시즌2 16강에서 최고의 기세를 달리고 있던 원이삭(yFW)과 어윤수(SK텔레콤)을 꺾고 올라왔고, 2회 연속으로 결승에 진출한 어윤수에게 다시 한 번 승리하며 우승을 차지했다. 당시 김도우는 대회 기록이나 경험에서 팀원들보다 부족했지만, 완벽한 경기력으로 편견을 극복하고 팀 킬 매치에서 승리했다.

그리고 김도우에게 다시 한 번 우승의 기회가 찾아왔다. 한동안 평범한 운영으로 뚜렷한 성적을 내지 못했지만, 이번 스베누 스타2 스타리그에서는 과감한 승부수로 프로토스전 최고의 기세를 달리고 있던 상대들을 모두 꺾었다. 김도우는 8강에서 한지원(CJ)을 완파했고, 4강에서도 김대엽(KT)에게 승리했다.

이제 마지막으로 프로토스에게 강한 조중혁만 남은 상황이다. 조중혁은 2015년 이후 프로토스전 24승 6패의 완벽한 기록을 자랑한다. 하지만 김도우는 상대의 기세에 위축되지 않고 자신만의 경기를 펼쳤다. 이번 경기에서도 조중혁이 예측하지 못한 승부수를 준비했을 것이다.

김도우에게 이번 결승전은 많은 의미가 있다. 김도우가 테란인 조중혁마저 꺾는다면, 모든 종족전에 강한 선수로 거듭나고 팀 킬 매치에서도 승리를 이어가 진정한 강자가 될 것이다. 그동안 중요한 팀 킬 매치에서 평소와 완벽히 다른 경기력을 선보인 김도우가 다시 한 번 팀원을 꺾고 최강자의 자리에 오를지 스베누 스타2 스타리그 2015 시즌2 결승전에서 확인할 수 있다.


스베누 스타크래프트2 스타리그 2015 시즌2 결승전

조중혁(T) VS 김도우(P)
-7전 4선승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