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승 후보 LGD는 쉽게 물러나지 않았다. 현지 시각으로 7일, 미국 시애틀 키 아레나에서 펼쳐진 디 인터내셔널5(The International5, 이하 TI5) 본선 플레이오프 패자전 5라운드 2세트에서 LGD가 VG를 제압하고 1:1 동점을 만들었다.

'야오'의 얼음폭군은 자신들의 바텀 1차 타워로 접근한 '하오'의 레이저의 퇴로를 얼음 파편으로 차단해 선취점을 가져갔다. VG 역시 탑 레인에서 'iceiceice'의 언다잉과 '펜리르'의 겨울 비룡의 합작으로 '사일러'의 루나를 잡아내며 맞섰다.

VG가 먼저 상대의 타워를 파괴하면서 조금씩 상황이 VG에게 좋아졌다. VG는 탑 레인 한타에서도 서로 2:2 교환을 하면서 상대를 타워로 몰아넣었으나, '야오'의 얼음폭군이 순식간에 눈덩이를 타고 와 '슈퍼'의 저격수를 제압하면서 상황이 조금씩 꼬이기 시작했다.

코어 영웅인 레이저와 저격수를 계속 끊기면서 불리해진 VG는 연막 물약을 쓰고 미드 갱킹을 시도했다. 그러나 LGD는 벌써부터 연막 물약을 쓴 채 상대 뒤만 노리던 상황. LGD는 상대 후방에서 나타나 또다시 저격수부터 제거하고 한타에서 4킬을 달성했다. LGD가 로샨을 가져가면서 상황은 급속도로 LGD에게 기울었다.

VG는 계속해서 레이저와 저격수가 사방에서 끊겼다. 상대의 뒷심을 완전히 없애버린 LGD는 미드 한타에서도 2킬을 따내고 상대의 미드 2차 타워를 파괴한 뒤 3차 타워까지 들이닥쳤다. VG의 남은 세 영웅마저 수비 과정에서 사망하면서 전멸하자 VG는 GG를 선언했다.


The International5 플레이오프 5일 차

패자전 5라운드

VG 1 VS 1 LGD

1세트 VG 승 VS 패 LGD
2세트 VG 패 VS 승 LG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