쏠라이트 인디고와 팀106이 우승을 놓고 한 판 대결을 벌인다.

10일 강남 넥슨 아레나에서 열리는 2015 카트라이더 리그 에볼루션 대망의 결승전에 쏠라이트 인디고(이하 인디고)와 팀106이 나선다. 두 팀 모두 시즌 초반부터 우승 후보로 지목됐던 만큼, 한 치 앞을 알 수 없는 진검승부가 펼쳐질 예정이다.

먼저 쏠라이트 인디고는 '황제' 문호준이 소속된 팀으로 시즌 시작 전부터 팬들의 관심을 한몸에 받았다. 그 누구도 넘볼 수 없었던 포스를 자랑했던 문호준은 꽤 오랜 공백에도 변함없는 경기력을 과시하며 '왕의 귀환'을 알렸다. 하지만 인디고는 문호준 '원맨팀'이 아니다. 이번 시즌 인디고는 유기적인 호흡을 자랑하는 완벽한 팀플레이로 승리를 차지했던 적이 많았다.

스피드전에 문호준과 전대웅이 있다면, 아이템전에는 강석인이 있다. 강석인은 상황에 맞는 변화무쌍한 플레이를 선보이는 것으로 유명하다. 팀원들과 상대의 위치를 모두 파악한 뒤 상황에 따라 앞으로 빠르게 치고 나가거나 상대와 몸을 부딪쳐 팀원을 돕는 역할 등을 모두 수행할 줄 안다. 똑똑한 플레이를 잘한다는 말과 일맥상통한다.

이들을 상대해야 하는 팀106에도 만만치 않은 선수들이 소속되어 있다. 전국체전 금메달리스트로 유명한 유영혁과 아이템전 최강자로 불리는 이은택이 그 주인공. 팀106은 유영혁을 필두로 스피드전에서 똘똘 뭉치는 플레이가 좋고, 아이템전에서는 이은택의 장점을 극대화하는 전략을 주로 활용한다. 인디고와 마찬가지로 스피드전과 아이템전 사이의 균형이 좋다는 평가다.

이제 멍석은 깔렸다. 팬들은 문호준-전대웅과 유영혁의 스피드전, 강석인과 이은택의 아이템전을 모두 기다리고 있다. 과연 둘 중 어느 팀이 카트라이더 에볼루션 우승의 영광을 차지하게 될까? 최고의 상대를 큰 무대에서 만나게 된 만큼 쉽게 승부가 갈리지는 않을 전망이다.


■ 2015 카트라이더 에볼루션 결승 일정

쏠라이트 인디고 vs 팀106 (오후 2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