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킹


킹(King)은 오늘 자사의 대표 퍼즐게임인 ‘캔디크러쉬소다(Candy Crush Soda)가 한국대학신문이 주관하는 ‘제15회 한국대학신문 대상’에서 모바일 게임 부문 1위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올해 15회째를 맡고 있는 ‘한국대학신문 대상’은 처음으로 ‘모바일 게임’ 부문을 조사항목에 추가하였으며, 캔디크러쉬소다가 첫 모바일 게임 선호도 조사에서 1위를 차지했다.

이번 설문조사에서 ‘캔디크러쉬소다(29%)’는 ‘모두의 마블’(27.9%), ‘클래시 오브 클랜’(6.7%)을 제치고 가장 높은 득표율을 얻어 대학생이 가장 선호하는 모바일 게임으로 꼽혔다.

한국대학신문은 창간 27주년을 맞아 이번 설문조사를 주최하고 지난 8월~9월 대학생평가단(패널)에 기반을 둔 전국 대학 재학생 1천412명을 대상으로 선호하는 기업 이미지, 브랜드, 언론, 인물분야 등 총 45개 부문에서 각 부문별 1위를 조사한 바 있다.

한국대학신문 관계자는, “한국대학신문대상은 전국 대학생평가단에 기반을 둔 설문조사로 주관적인 평가를 배제한 공정성과 신뢰성 높은 설문조사다. 모바일 게임 부문 조사에서도 다양한 선택사항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캔디크러쉬소다가 높은 득표율로 1위로 선정되었다.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대중적인 퍼즐게임이라는 점이 대학생에도 크게 어필하며 가장 선호하는 게임으로 선정된 것 같다”라고 말했다.

킹코리아의 오세욱 지사장은 “다양한 모바일 게임중에서도 캔디크러쉬소다가 대학생 선호도 1위 모바일 게임으로 선정된 것에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 캔디크러쉬소다는 대학생을 비롯하여 전 국민이 사랑하는 모바일 게임으로, 앞으로도 사용자들에게 꾸준히 다양한 즐거움과 도전을 선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많은 관심과 사랑 부탁한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