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한국닌텐도



한국닌텐도는 게임과 연동되는 피규어 'amiibo'(이하 '아미보')의 새로운 라인업 6종류와 '슈퍼 스매시브라더스 for 닌텐도 3DS 커비 '아미보' 세트'를 2015년 11월 12일 정식 발매한다고 발표했다.

'아미보'는 실제로 만지거나 장식해 감상하는 것뿐만 아니라 게임 세계와 연동되는 새로운 피규어로, '슈퍼 스매시브라더스 for 닌텐도 3DS'를 플레이하는 도중 '아미보'를 이용해 New 닌텐도 3DS/New 닌텐도 3DS XL 본체의 아래 화면을 터치하면 게임 속에 피규어와 같은 캐릭터가 등장한다.

피규어 플레이어는 싸우면서 레벨이 오르거나, 다양한 배틀 스타일을 학습하는 등 자신만의 캐릭터로 점점 성장해 나간다. 성장한 '아미보'는 자신의 라이벌이 되어 싸우거나 파트너로 팀을 이루는 것은 물론, 친구의 '슈퍼 스매시브라더스 for 닌텐도 3DS'로 데려가 대전하는 등 다양한 방법으로 즐길 수 있다. 하나의 '아미보'를 여러 개의 대응 소프트웨어에서 활용할 수 있으며, 기존의 닌텐도 3DS 시리즈 본체에서도 '닌텐도 3DS NFC 리더/라이터(별매)'를 사용해 즐길 수 있다.

먼저 발매된 19종류의 '아미보'가 온라인/오프라인의 판매점에서 인기리에 판매 중이며, 이번에 '슈퍼 스매시브라더스 for 닌텐도 3DS' 버전의 '커비'와 '슈퍼 마리오 시리즈' 버전의 '마리오', '루이지', '피치공주', '요시', '쿠파' 6종류의 새로운 '아미보'는 2015년 11월 12일, 희망소비자가격 각 14,000원에 발매된다.

또한, '슈퍼 스매시브라더스 for 닌텐도 3DS'와 '커비 아미보'가 함께 들어있는 '슈퍼 스매시브라더스 for 닌텐도 3DS 커비 아미보 세트'가 각각 별도로 구매하는 것보다 조금 저렴한 희망소비자가격 58,000원에 동시 발매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