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치투 인터렉티브(이하 H2 INTERACTIVE, 대표 허준하)는 옵시디언 엔터테인먼트가 개발한 ‘필라스 오브 이터니티(Pillars of Eternity)’의 첫 번째 확장팩인 ‘화이트 마치 파트 I(The White March Part I)’ PC 플랫폼의 공식 한글패치가 업데이트 되었다고 밝혔다.

‘필라스 오브 이터니티’는 옵시디언 엔터테인먼트가 창조한 세계관을 배경으로, 파티의 중심인 영웅과 개성적인 동료를 이끄는 파티 기반 판타지 롤플레잉 게임이며, ‘발더스 게이트(Baldur’s Gate)’의 위대한 모험과 ‘아이스윈드 데일(Icewind Dale)’의 던전 액션, ‘플레인스케이프: 토먼트(Planescape: Torment)’의 감성적인 문학과 테마에 기반한 탐험을 다루고 있다.

‘화이트 마치 파트 I’은 메인 어드벤처와 통합되는 거대한 확장팩으로써, 새로운 퀘스트, 새로운 지역, 플레이어 파티 AI 및 향상된 적 AI를 포함하여 게임 전체를 새롭게 단장하는 하드코어 클래식 RPG로 완성되었다.

화이트 마치 파트 I 주요 게임 특징

●최고 레벨 상향 조정 : 6 명의 파티 구성원들이 이제 12 레벨을 넘어 14 레벨까지 성장할 수 있다. 추가 레벨은 11개 직업 전체에 새로운 주문, 능력, 재능을 더해준다.

●탐험이 가능한 새로운 지역 : 주로 아이스 윈드 데일에서 영감을 받은 눈 덮인 지형을 배경으로 새로운 퀘스트 허브, 다수의 추가 퀘스트 및 던전이 소개된다.

●영혼 귀속형 무기 : 시간이 흐를수록 강해지는 위대한 유물들이 추가. 이 무기들은 귀속되는 캐릭터 직업에 따라 차별화된 힘과 능력을 가진다.

●새로운 동료 : 끝까지 여정을 함께 할 수 있는 두 명의 새로운 동료가 추가된다. 도적인 ‘카록의 악마(Devil of Caroc)’와 수도승 ‘자후아(Zahua)’는 확장팩 퀘스트에서 합류되어 본편까지 함께 플레이 하는 것이 가능하다.

●멀티클래스 재능 : 각 직업마다 추가 옵션으로 다른 직업의 능력을 수용하여 더 다양화될 수 있다.

●파티 AI : 직접 AI 스크립트를 설정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되어, 가장 아끼는 캐릭터를 더 중점적으로 조종할 수 있다.

●향상된 적 AI : 적들과 몬스터들이 훨씬 영리해졌다. 새로운 AI가 게임 전체의 난이도를 높여주며, 주문 시전형은 다양한 주문을 더욱 파괴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스펙 재설정 : 플레이어는 어떤 여관에서든 파티원의 레벨을 다시 설정할 수 있다. RPG 시스템을 탄력적으로 실험하며 새로 도입된 멀티클래스 재능을 이용하여 여러 방향으로 캐릭터를 육성해볼 수 있으며, 캐릭터가 썩 맘에 들지 않는다면 다시 처음부터 완전히 새로 시작하여 육성할 수도 있다.

‘화이트 마치 파트 I’ 한글판은 게임플레이 전에 스팀 서비스를 통해 자동으로 공식 한글 자막 패치를 지원하며, 더욱 쾌적한 게임플레이 환경을 위해 지속적인 업데이트가 진행될 예정이다. 더 상세한 정보는 다이렉트 게임즈에서 확인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