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8일 중국 상하이에서 펼쳐진 상하이 메이저 그룹 스테이지 D조에서 세계 최강팀 EG가 조 1위, 팀 리퀴드가 2위를 차지하면서 메인 이벤트 승자전, 패자전 진출 팀이 모두 가려졌다.

1경기에서는 EG가 컴플렉시티에게 1세트에서 의외의 일격을 맞았지만 2, 3세트에서 일방적인 학살을 펼치면서 세계 최강은 건재하다는 것을 증명하고 승자전에 진출했다. 동시에 진행된 2경기에서는 VP가 예지자라는 깜짝 카드까지 동원해 팀 리퀴드를 2:1로 잡으면서 EG와 대결하게 됐다.

패자전에서는 팀 리퀴드가 컴플렉시티를 2:0으로 가볍게 제압했다. 1세트에서 컴플렉시티는 간만에 캐리 리나를 꺼내들었지만 상대 항마사와 죽음의 예언자 쌍두마차를 막지 못해 무너졌고, 2세트에서 꺼낸 회심의 카드 군단 사령관도 외계 침략자에게 완벽히 봉쇄당하면서 패배했다.

승자전은 장기전 끝에 EG의 2:0 승리였다. 1세트에서 우르사, 레이저를 꺼낸 EG는 50분이 넘는 혈투 끝에 승리를 따냈고 2세트에서는 아주 오랜만에 대회에 취권도사를 등장시켰다. VP도 불리했던 경기를 에니그마의 블랙홀을 동원한 한타로 따라잡았지만 결국 EG의 캐리 라인을 막지 못하면서 최종전으로 내려가게 됐다.

최종전에서는 팀 리퀴드가 2:0으로 VP를 꺾으면서 이번 대회에서 유일하게 패자전에서 살아 올라온 팀이 됐다. VP는 EG와의 사투에서 모든 것을 쏟아낸 듯 무기력한 플레이가 두 세트 내내 반복됐고 팀 리퀴드는 기회를 놓치지 않고 손쉽게 경기를 승리로 가져가면서 조 2위를 기록, 메인 이벤트 승자전에 진출했다.

곧이어 펼쳐진 대진표 추첨을 통해 메인 이벤트 승자전, 패자전 대진표가 완성됐다. MVP 피닉스의 승자전 1라운드 상대는 이번 대회 유일한 승자전 진출 중국팀 LGD가 됐다. MVP 피닉스가 승리를 거둘 경우 얼라이언스 VS 팀 리퀴드의 승자와 대결하고, 패배할 경우엔 패자전 2라운드에서 팀 스피릿 VS 컴플렉시티 경기의 승자와 맞붙는다.

패자전 1라운드는 단판제, 최종 결승전은 5판 3선승제로 진행되며 그 외 모든 메인 이벤트 경기는 3판 2선승제로 치러진다. 상하이 메이저는 2일 간의 휴식기를 가진 뒤 한국 시각으로 오는 3월 2일 오전 11시에 얼라이언스와 팀 리퀴드의 승자전 1라운드 경기를 시작으로 메인 이벤트의 막을 올린다. MVP 피닉스와 LGD의 경기는 한국 시각으로 3월 2일 오후 2시 30분에 예정되어 있다.


■ 상하이 메이저 메인 이벤트 대진표

승자전
1경기 얼라이언스 VS 팀 리퀴드
2경기 MVP 피닉스 VS LGD
3경기 OG VS 팀 시크릿
4경기 EG VS 프나틱

패자전
1경기 이홈 VS 팀 아콘
2경기 VP VS VG
3경기 팀 스피릿 VS 컴플렉시티
4경기 CDEC VS 뉴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