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벤에서는 매주 화요일 한주 기업 소식을 모아 볼 수 있는 업계 동향 코너를 연재합니다. 금주에 예정된 행사와 지난주 공시, 구인, 사회공헌 활동과 상표권 등록 현황뿐만 아니라 해외에서 이슈가 된 이야기를 소개하는 코너입니다.



경기콘텐츠진흥원 등 전국 8개 기관과 대통령직속 청년위원회 그리고 문화체육관광부는 문화창조융합 콘텐츠 분야 청년 일자리 창출 활성화를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협력 사업은 청년위와 문체부의 청년 일자리 관련 사업 전체를 하되 청년 진로 멘토링 사업 ‘청년문화창조융합캠프’를 우선 추진키로 했습니다.

블리자드가 '디아블로'에 대한 열정을 언급하며 '라이팅 아티스트', '캐릭터 아티스트', '컨셉 아티스트'를 구함에 따라 블리자드 차기작에 대한 의견이 분분합니다. '디아블로2 리마스터'인지 '디아블로3'의 새로운 확장팩인지 정확히 알 수 없는 상황입니다. 블리자드는 'Unannounced Project'라고만 언급했습니다.




게임업계 주요행사 : "엠게임 간만에 기지개."

  • 엠게임 - '크레이지드래곤' 신작 발표회(3월 15일, 여의도 글래드호텔)
  •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 '거신전기' 미디어 세션(3월 16일, 판교 스마일게이트 사옥)
  • MGF 아이콘스 서울 2016 -(3월 21일~22일, 노보텔 엠버서더)
  • 한국마이크로소프트 - '퀀텀브레이크' 투어(3월 14일, 광화문 MS 사옥)

  • 크레이지드래곤 신작발표회

    엠게임은 15일 여의도동 글래드호텔에서 신작 RPG '크레이지드래곤' 발표회를 진행합니다. 엠게임은 이 행사를 통해 올해의 경영계획을 발표하고 신작 '크레이지드래곤'의 상세한 게임 소개 및 2016년 라인업을 공개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입니다.

    엠게임은 2015년 결산 매출액 278억 원을 기록했습니다. 이는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9.5% 하락한 수치입니다. 엠게임은 모바일 신작 게임의 출시 지연으로 인한 신규 매출원의 부재를 원인으로 지목했습니다. 이미 '크레이지드래곤'에 대대적인 프로모션을 예고한 엠게임. 2016년 그들의 전략이 행사에서 공개될 전망입니다.



    거신전기 미디어 세션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는 신작 '거신전기'의 출시를 앞두고 스마일게이트 사옥에서 게임의 상세 소개와 미디어 공동 질의·응답 시간을 갖습니다. 이 자리에서 거신전기에 대한 개요, 제작 과정, 추후 방향성 등에 관한 이야기가 나올 것으로 예상됩니다.

    '거신교감 애니 액션 RPG'를 표방하는 '거신전기'는 서사적 스토리와 세계관을 담은 게임으로 애니메이션을 연상케 하는 감성 동화풍의 외형이 특징인 게임입니다.



    MGF 아이콘스 서울 2016

    'MGF 아이콘스 서울 2016'이 21일 22일 양일에 걸쳐 진행됩니다. 2003년 첫 행사를 시작으로 올해 13년 차를 맞이하는 'MGF'는 모바일 게임 관계자들이 참석해 서로의 아이디어를 나누며 활발한 비즈니스를 진행하는 행사입니다.

    아시아 모바일 게임 시장 영향력 증대로 인해 두 번째로 아시아에서 진행되는 'MGF 홍콩'의 전초 행사인 'MGF 서울'은 한국 시장과 글로벌 시장의 연결에 대해 논의하는 자리로 꾸며집니다. 'MGF 서울'에는 넥슨과 로비오, 슈퍼셀을 비롯하여 카밤, 로코조이, 핀콘 등이 참여합니다.



    퀀텀브레이크 투어

    한국마이크로소프트가 '퀀텀브레이크'를 비롯해 2016년 상반기 Xbox와 윈도우10 으로 출시되는 게임들을 직접 소개하고 현장에서 미리 경험할 수 있는 행사를 마련합니다. 마이크로소프트에서 강조하고 있는 '언제 어디서든 원하는 사람들과 원하는 기기'로 플레이할 수 있는 게이밍 환경이 어떤 것인지 직접 확인할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받고 있습니다.



    인재채용 : "좋은 서버 개발자 있으면 소개 시켜줘~♬"



    @ 라인 게임에서 31일까지 다양한 직군을 모집합니다. 이번 모집 대상은 '글로벌 게임 기술 PM', '게임 데이터 분석 개발 및 기획', '게임 플랫폼 개발', '게임 개발', '게임 밸런스 및 머신러닝 개발'입니다. 자세한 사항은 라인 채용공고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레드덕 모바일 게임 '요구르팅: 무한방학의 비밀' 서버 개발자를 찾습니다. 요구르팅의 서버 개발 및 관리를 맡게 되며 자격요건은 3년 이상의 모바일게임 서버 프로그래밍 경력과 모바일게임 서버 프레임워크 개발 경험이 있는 인력입니다.

    @ 넥슨이 17일까지 '채용연계형 인턴십 프로그램' 참여자를 모집합니다. 모집 분야는 게임서비스 분야와 게임 QA 분야로 인턴 기간 동안 직무에 대한 상세교육 및 업무실습이 함께 진행됩니다. 이 프로그램은 이후 정규직 사원 채용과 연계되므로, 반드시 졸업 시점 또는 졸업 후 취업을 염두에 두고 있는 사람만 지원할 수 있습니다. 근무 기간은 4월부터 6월까지 총 3개월로 근무지는 판교입니다.

    @ 비전브로스에서 '드래곤라자M'의 클라이언트, 서버 프로그래머를 모집합니다. 클라이언트 프로그래머는 1년 이상 상용화 게임을 서비스한 경험이 있는 경력직 모집이며 유니티 기반의 클라이언트 콘텐츠 개발 및 유지보수를 담당하게 됩니다. 서버 프로그래머는 경력에 상관없이 모집하고 있으며 서버 개발 및 유지보수, DB 스크립트 개발 및 유지 보수를 담당하게 됩니다. 근무지는 대구입니다.



    IR-공시 : "주주가치 제고를 위한 주식 병합"

    선데이토즈


    선데이토즈가 액면병합과 무상증자를 통한 주주가치 제고 정책을 2일 공시했습니다. 회사 측은 발행 주식 조정을 통한 주주가치 제고를 위해 5주를 1주로 합치는 액면병합과 1주당 0.5주 무상증자를 진행합니다. 이번 액면 병합으로 액면가 100원인 선데이토즈 발행주식 3,225만 3,838주는 액면가 500원 645만 767주로 변경됩니다.

    또한, 310만여 주를 신규 발행하는 무상증자를 통해 최종 발행 주식 수는 950만여 주로 변경됩니다. 액면병합, 무상증자는 각각 5월 16일, 6월 1일 적용됩니다. 선데이토즈는 동종 업계 상장사 대비 낮은 액면가와 스팩 상장으로 확대된 주식 물량 정체 등을 해소하기 위한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선데이토즈는 2013년 10월 국내 게임사 최초로 기업인수목적회사(스팩, SPAC)와 합병으로 코스닥에 상장했습니다.


    컴투스

    컴투스는 2일 주식매수선택권 행사에 따른 자기주식 교부로 보통주 100주를 109만 1,000원에 장외 처분하기로 했다고 공시했습니다. 2일 종가는 123,200원입니다.


    액션스퀘어

    액션스퀘어는 적정 주식 수 유지를 위해 주식병합을 결정했다고 3일 공시했습니다. 액션스퀘어의 병합 전 1주당 가액은 100원, 발행주식 총수는 1억 2,231만 7,130주였지만, 병합 후 1주당 가액은 500원, 발행주식은 총 2,446만 3,426주로 각각 변경됩니다. 신주권교부예정일은 5월 12일이고 신주권상장예정일은 5월 13일입니다.



    상표 등록 : "반갑다, 스톤에이지"


    넷마블게임즈는 '스톤에이지(StoneAge)'상표를 출원했습니다. '스톤에이지'는 동명 온라인 게임의 IP를 활용해 넷마블엔투에서 개발하는 작품으로 원작의 그래픽 감성을 계승하여 애니메이션을 보는 듯한 연출이 특징인 게임입니다. 넷마블게임즈는 2분기 출시를 예고한 바 있습니다.

    웹젠이 '라이트폴 온라인(LIGHTFALL ONLINE)의 상표를 출원했습니다. '라이트폴 온라인'은 웹젠에서 자체개발하고 있는 온라인 신작으로 '프로젝트 MST'로 불렸던 작품입니다. 현재 내부 테스트를 진행 중이며 자세한 사항은 알려진 바 없습니다.

    이외에도 이엔피게임즈는 '블레이즈블루(BlazBlue)', '삼국용상전'의 상표를 출원했습니다.



    등급분류 결정 확인 : "살아단님이 일리계시다."

    저번 주 다양한 게임이 등급분류 결정을 받았습니다. 우선 반다이남코엔터테인먼트코리아 주식회사의 PC용 '다크소울3'. 희열을 느끼게 되는 난이도로 유명한 이 작품은 태평양시각 기준으로 4월 12일 출시될 예정입니다. 같은 날 한국마이크로소프트의 '퀀텀브레이크'도 청소년이용불가 등급을 받았습니다.

    한국닌텐도 주식회사는 '젤다의 전설 무쥬라의 가면 3D'를 소니컴퓨터엔터테인먼트코리아는 PS4, PS Vita용 '드래곤 퀘스트 빌더즈: 아레프갈드를 부활시켜라'의 등급 분류를 받았습니다. 야구시즌을 앞두고 PS4 '엠엘비 더 쇼 16'도 전체이용가 등급을 받았습니다.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 유한회사는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군단'의 등급 분류를 받았습니다. 지난 게임스컴에서 공개된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군단'은 불타는 군단의 악마세력이 돌아와 몰락한 지도자이자 세계의 약탈자인 암흑의 티탄 '살게라스'를 소환하려고 하는 상황을 배경으로 합니다. 새로운 확장팩은 유물무기와 새로운 영웅 직업으로 관심을 끌고 있습니다.




    해외 소식 : "게임이야? 영화야? 영화네..."


    ◎ 스텔스 액션 시리즈 '씨프(Thief)'의 영화 판권을 LA에 위치한 스트레이트 업 필름(Straight Up Films)이 사들였습니다. 제작 총지휘는 스트레이트 업 필름의 산드라 콘디토(Sandra Condito)와 스퀘어에닉스의 칼리드 존스(Khalid Jones)가 맡으며 각본은 아담 메이슨(Adam Mason)과 사이먼 보예스(Simon Boyes)가 담당합니다.

    안젤리나 졸리의 육감적인 몸매로 관심이 쏠렸던 영화 '툼레이더' 시리즈가 게임과 마찬가지로 리부트 됩니다. 2013년 출시된 리부트 '툼레이더'는 라라 크로프트의 내적 성장 표현에 초점을 맞춤 작품으로 노르웨이 출신의 우타오그(Uthaug) 감독은 과거 툼레이더와 다르게 라라 크로프트의 자의식 성장에 촛점을 맞춤 영화를 선보일 예정입니다. 출연진은 아직 밝혀지지 않았습니다.

    영화 전문 웹진 '더 트래킹 보드(The Tracking Board)'는 올해 12월 21일 개봉 예정 영화인 '어쌔신 크리드(Assassin 's Creed)의 속편 프로젝트가 진행되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주연은 전작과 동일한 마이클 파스벤더(Michael Fassbender)이며 감독도 프랭크 마샬(Frank Marshall)이 연임할 것으로 보도했습니다. 유비소프트 모션 픽처의 장- 줄리앙 바로네(Jean-Julien Baronnet) 역시 프로젝트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 더 트래킹 보드 원문 : NEW REGENCY PREPS “ASSASSIN’S CREED” SEQUEL WITH MICHAEL FASSBENDER



    ◎ '징가'가 새로운 CEO로 EA 출신 프랭크 지뷰(Frank Gibeau)를 임명했습니다. 프랭크 지뷰는 EA에 23년간 몸담은 인물로 EA의 모바일 부분의 성공에 일조했습니다. 프랭크 지뷰 부임 직후 징가의 주식은 7% 가까이 상승했습니다.

    징가의 재도약을 위해 지난해 4월 CEO로 재취임한 창업자 마크 핀커스(Mark Pincus)는 최고경영자 자리에서 물러나 사내 프로젝트를 총괄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징가는 소셜 게임으로 몸집을 불려왔으나 최근 모바일 게임의 영향으로 실적 부진을 겪고 있습니다.

    - 벤처비트 원문: Meet Frank Gibeau, Zynga’s new CEO


    ◎ '워게이밍'과 '디즈니'도 'EA', '액티비전'과 함께 'E3 2016'에 불참합니다. 이들 회사는 E3에 참가하는 대신 별도 이벤트를 준비할 예정입니다. EA는 이번 달 초 발표를 통해 단독 게임쇼를 진행해 자사 신작 발표와 함께 체험회를 가질 것이라 밝힌 바 있습니다. 액티비전 역시 자체 B2C 부스를 운영하지 않기로 했습니다. 디즈니는 아직 공식 입장을 발표하지 않았습니다. 이로 인해 '디즈니 인피니티'의 새 버전이 출시되지 않는 첫해가 될지 궁금증을 자아내고 있습니다.

    - 가마수트라 원문: Wargaming & Disney join EA, Activision in vacating E3 show flo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