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일 서울 상암 OGN e스타디움에서 열린 2016 하스스톤 마스터즈 코리아 시즌5 8강 3일 차 경기에 '포커 페이스' 고상혁이 '인벤터' 김성우, '애쉬' 김도언을 상대로 승리하고 4강에 진출했다.

'포커페이스' 고상혁과 '인벤터' 김성우의 2세트, 고상혁은 위니덱의 특성을 살려 상대 명치를 연속해서 가격하며 신나게 앞서 나갔다. 김성우는 손에 '리노 잭슨'이 있었지만, 역전을 노리고자 한 턴을 넘기는 실수를 범했다. 고상혁은 손에 들고 있던 '용암 폭발'과 필드의 하수인들로 상대 영웅의 체력을 0으로 만들고 2세트에 승리를 거뒀다.

4세트, 고상혁은 필드 싸움에 유리한 고지를 점하기 위해 하수인을 연속으로 출격시켰다. 그러나 회심의 키 카드로 꺼내든 '실바나스 윈드러너'가 상대의 '치명적인 사격'에 무위로 돌아가면서 패색이 짙어보였다. 하지만 위기는 언제나 기회가 되기도 한다. 고상혁은 때마침 들어온 '에드윈 밴클리프'에 동전을 연속으로 사용하면서 14/14까지 키워냈고 '리로이 젠킨스'로 상대의 도발 하수인을 잡아낸 뒤 그대로 경기를 마무리했다.

승부를 가른 마지막 5세트, 고상혁이 초반 패가 아주 잘 풀렸다. 연달아 주문을 꺼내들고 '불꽃꼬리 전사' 두 기와의 시너지로 상대 체력을 10까지 깎아내는데 성공했다. 후반들어 주문카드만 손에 들어오면서 위기를 겪을수도 있었지만, 고상혁은 이미 상대의 체력을 많이 깎아놨기 때문에 변수는 없었다. 고상혁은 상대의 명치를 가격하고 그대로 경기를 마무리했다.


승자전에서는 고상혁과 김도언에 맞붙었다. 고상혁은 주술사를 상대로 필드를 먼저 점령하면서 우위를 점했다. 이어 '험상궂은 손님'과 주문 카드를 활용해 상대의 필드를 정리하는 동시에 아군 필드를 채워넣었다. 김도언은 역전을 위해 고민했으나 별다른 수를 찾지 못하고 항복을 선언했다.

2세트, 고상혁은 필드를 잡으려는 김도언의 하수인을 연달아 잘라내면서 위니 흑마법사를 절망케 했다. 김도언의 '단검 곡예사' 두 기는 상대 하수인을 저격하는 운이 따라줬으나 흐름을 뒤집기에는 역부족이었다. 고상혁은 상대의 체력을 크게 줄어놓은 뒤, '리로이 젠킨스'로 체력이 6남은 상대를 마무리하고 2세트 승리까지 챙겼다.

고상혁은 3세트 마법사로 김도언의 주술사를 상대했다. 주문 카드를 사용해 지속해서 상대 하수인을 정리하던 고상혁은 끝끝내 광역 필드 정리 카드를 발견하지 못했다. 김도언은 장착한 '둠 해머'에 두 장의 '대지의 무기' 카드를 사용 엄청난 피해를 입힌 후 경기를 마무리했다.

마지막 4세트, 시작부터 고상혁이 '마나 지룡' 두 장을 필드에 올려놨다. 이어 '환영 복제'까지 마나 지룡을 키우고 상대 체력을 20까지 깎아낸 고상혁은 화염구와 영웅능력으로 상대 명치를 가격하고 '카이제로'와 리밴지 매치를 치르게 됐다.


■ 2016 하스스톤 마스터즈 코리아 시즌5 8강 3일 차 경기 결과

1경기 '포커페이스' 고상혁 vs '인벤터' 김성우 - '포커페이스' 고상혁 3:2 승
1세트 '포커페이스' 고상혁(주술사) 패 VS 승 '인벤터' 김성우(주술사)
2세트 '포커페이스' 고상혁(주술사) 승 VS 패 '인벤터' 김성우(흑마법사)
3세트 '포커페이스' 고상혁(도적) 패 VS 승 '인벤터' 김성우(흑마법사)
4세트 '포커페이스' 고상혁(도적) 승 VS 패 '인벤터' 김성우(사냥꾼)
5세트 '포커페이스' 고상혁(마법사) 승 VS 패 '인벤터' 김성우(사냥꾼)

2경기 '애쉬' 김도언 vs '팜블라드' 곽웅섭 - '애쉬' 김도언 3:0 승
1세트 '애쉬' 김도언(흑마법사) 승 VS 패 '팜블라드' 곽웅섭(흑마법사)
2세트 '애쉬' 김도언(전사) 승 VS 패 '팜블라드' 곽웅섭(흑마법사)
3세트 '애쉬' 김도언(성기사) 승 VS 패 '팜블라드' 곽웅섭(도적)

승자전 '애쉬' 김도언 vs '포커페이스' 고상혁 - '포커페이스' 고상혁 3:1 승
1세트 '애쉬' 김도언(주술사) 패 VS 승 '포커페이스' 고상혁(전사)
2세트 '애쉬' 김도언(흑마법사) 패 VS 승 '포커페이스' 고상혁(사냥꾼)
3세트 '애쉬' 김도언(주술사) 승 VS 패 '포커페이스' 고상혁(마법사)
4세트 '애쉬' 김도언(흑마법사) 패 VS 승 '포커페이스' 고상혁(마법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