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하 통일을 이루기 위한 난세를 호령한 영웅들의 이야기, 킹덤스토리! 익숙한 게임 시스템을 바탕으로 깔끔하고 귀여운 캐릭터가 더해져 아기자기한 맛이 있는 게임입니다.

접근하기 쉬운 방식의 게임이긴 하지만, 유용한 정보를 미리 알고서 시작하면 더욱 빠르게 성장할 수 있을 겁니다. 이에 킹덤스토리 인벤에서 준비한 각종 정보와 링크를 모아봤습니다.


킹덤스토리 정보 모음집 (각 이미지를 선택하시면 해당 정보로 빠르게 이동합니다.)





■ 모아도 모아도 부족한 금화, 더 많이 얻는 법은?



킹덤스토리에서 금화는 매우 다양한 용도에 쓰입니다. 장수가 가진 책략의 레벨 업은 물론이고 강화, 전수, 승급에도 사용될 뿐만 아니라 영지의 건물을 증축하거나 관직을 임명할 때에도 금화가 소모됩니다. 자연스레 금화의 사용처가 많으니 모으고 모아도 항상 부족하게 느껴집니다.

하지만 조금만 주의를 기울이면 같은 시간을 투자해 더 많은 금화를 획득할 방법들을 찾을 수 있습니다. 보편적인 금화 획득처인 시나리오 중 장비가 2개 이상 드랍되는 지역을 반복 전투를 진행하거나, 금화 획득량 증가 효과가 있는 장수를 태수로 임명하는 겁니다.

더욱 자세한 정보는 아래의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 조금만 확인하면 골드 획득량이 늘어난다! 반복 전투 및 내정 팁!




■ 장수 조합과 전수, 승급이 궁금하다면? 장수 조합 가이드 & 전수 심화 가이드



뽑기나 사전예약, 출석 이벤트 등으로 장수를 획득했는데, 과연 어떻게 써야 할지 궁금하신가요? 물론 등급이 높은 장수끼리 조합해도 되지만 몇 가지만 고려하면 더욱 효율적인 장수 조합이 가능합니다. 장수의 종류부터 배치, 그리고 조합, 특기, 인연 효과 등을 고려해 자신이 가진 장수를 최대한 효율적으로 써 봅시다.

▶ 어떤 장수를 어떻게 배치해야 할까? 킹덤스토리 장수 조합의 기본

장수를 얻는 것보다 더 중요한 것은 장수를 육성하고 승급하는 일입니다. 승급을 통해 등급이 올라갈수록 사용할 수 있는 스킬이 늘어나고 기존 스킬 레벨의 한계가 늘어나 더욱 강한 스킬을 쓸 수 있기 때문이죠. 아무리 강력한 태생 4성 장수라도 육성하지 않으면 낮은 등급의 장수보다 활용도가 떨어질 수 있습니다.

그러나 킹덤스토리의 장수 육성은 생각보다 쉽지 않은 일입니다. 대상 장수를 최대레벨까지 성장시키는 것은 기본에 강화도 5회 성공해야 하고, 또 같은 등급의 장수를 재료로 사용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이에 어떤 장수를 어떻게 키워야 하는지, 재료를 얼마나 준비해야 하는지 등 강화와 전수에 관련된 궁금증을 모아 실험해봤습니다. 아래 링크를 참고로 강화와 전수를 효율적으로 진행해봅시다.

▶ 전수와 승급에 대한 궁금증, 여기 다 있다! 킹덤스토리 전수 심화 가이드




■ 천하 통일? 토벌전? 보스전? 그 콘텐츠가 알고 싶다. 킹덤 스토리 콘텐츠 가이드



군주 레벨을 상승시키면 하나씩 플레이할 수 있게 되는 콘텐츠에 눈이 가기 시작합니다. 천하 통일부터 토벌전, 보스전, 장수대전, 투기장 등 시나리오를 제외하더라도 5개나 되는 콘텐츠. 서로 무엇이 어떻게 다른지, 또 획득할 수 있는 보상은 무엇인지 정리했습니다.

우선 천하 통일은 군주 레벨 10부터 진행할 수 있는 콘텐츠입니다. 유비나 조조, 손권 등 삼국지의 군주처럼 자신의 세력을 확장하고 성을 점령할 수 있으며, 휘하의 장수를 태수로 임명하고 조공을 거둬 게임 플레이에 유용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내정 특기가 없는 장수도 관직으로 태수 임명을! 킹덤스토리 천하통일

군주 레벨이 25가 되면 보스전을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보스전은 여포, 동탁, 장각, 화웅 등 거대한 보스를 물리치고 다양한 아이템과 보스전 점수를 획득할 수 있는 콘텐츠입니다. 특히, 보스전 점수로는 위, 촉, 오의 태생 4성 장수 순유와 서서, 제갈근의 호패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이 호패를 차곡차곡 모으면 장수로 영입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 순유와 서서, 제갈근을 얻고 싶다면? 킹덤스토리의 보스전을 공략하자!



군주 레벨 30에 도달하면 토벌전을 즐길 수 있습니다. 토벌전은 16단계에 걸쳐 NPC나 유저와 싸우고, 이를 격파하면 토벌전 점수와 골드, 장비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각 단계를 돌파할 때마다 장수의 체력은 20% 회복되지만, 전투 중 사망한 장수는 재도전을 하기 전까지 다시 사용할 수 없는 것이 특징입니다. 토벌전 점수로는 역시 태생 4성 장수인 문빙, 황개, 왕평의 호패를 구입해 이를 모아 장수로 영입할 수 있습니다.

▶ 골드와 장비 획득처! 킹덤스토리 토벌전을 돌파해보자!

다른 군주와 실력을 겨루고 싶다면, 투기장과 장수대전을 즐겨봅시다. 투기장과 장수대전은 둘 다 PVP 콘텐츠로 최대 6명의 장수로 진형을 갖춰 상대 군주와 겨룬다는 기본 규칙은 같지만, 보상부터 진행 방식 등 세세하게 다른 점이 있습니다. 어디가 어떻게 다른지,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해봅시다.

▶ 다른 군주와 실력을 겨루자! 킹덤스토리의 PVP, 투기장과 장수대전




■ 한 번의 책략으로 여러 번의 효과를! 나라별 연쇄 책략 장수의 정보



일거양득? 아니 다득! 킹덤스토리는 '연쇄 책략'이라는 책략 시스템이 있습니다. 연쇄 책략이란 상대방이나 아군이 기절, 쓰러짐, 화상, 출혈, 독 등의 상태 이상에 걸렸을 때, 발동하는 스킬로 상대방에게는 피해나 추가 상태 이상을 아군에게는 치유나 보호막 등의 효과를 주는 책략입니다.

연쇄 책략을 사용하는 장수들끼리 뭉치게 되면 다른 장수들보다 책략 하나를 더 사용하는 효과가 있어, 전투의 흐름을 뒤집을 수 있는 역할을 합니다. 이에 나라별로 어떤 장수들이 어떤 시너지를 내는지 정리했습니다. 자신이 택한 나라의 장수로 최대의 효율을 가진 장수 조합을 꾸려봅시다.

▶ 연쇄 책략을 발동시키기 위해 필요한 장수 모음! '위나라' 편
▶ 연쇄 책략 '촉나라' 편, 기절과 높이 뜸, 쓰러짐에 주목!
▶ 킹덤스토리 연쇄 책략 모음 '오나라' 편, 출혈-기절-화상-쓰러짐의 4연타!
▶ 장수는 쟁쟁하지만 연쇄 책략은 애매하다? 킹덤스토리 연쇄 책략 '한나라' 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