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오-가시멧돼지는 진짜 무적?!

24일 중국 우한 옵틱스 밸리 스타디움에서 펼쳐진 PGL 2016 섬머 도타2 결승전 2세트에서 MVP 피닉스가 또 이오-가시멧돼지로 CDEC를 완벽하게 꺾었다.

MVP 피닉스는 또 이오-가시멧돼지를 꺼냈고, CDEC는 비사지-드로우 레인저에 메두사까지 꺼내 재도전에 나섰다. CDEC는 비사지-드로우 레인저의 막강한 원거리 공격으로 '페비' 김용민의 이오를 잡은 뒤 이어서 '포렙' 이상돈의 가시멧돼지도 처치했다. MVP 피닉스는 미드 갱킹으로 '슈퍼'의 메두사를 잡아 상대를 미드로 부른 뒤, 다시 탑 레인에 있는 이상돈에게 힘을 주면서 활로를 찾았다.

이후 미드에서 '슈퍼'가 '큐오' 김선엽의 환영창기사를 솔로킬했지만 동시에 탑 레인에서 이상돈이 'Q'의 오거 마법사를 잡아먹었다. MVP 피닉스는 부활한 김선엽과 함께 탑 1차 타워를 압박했고, CDEC가 여기에 반응하면서 한타가 벌어졌다. '두부' 김두영의 대지령이 3인 스턴을 맞추면서 MVP 피닉스가 상대 주요 영웅들을 몽땅 끊었고, 조금 늦게 합류한 '슈퍼'가 2킬을 추가했지만 곧바로 'MP' 표노아의 맹독사가 포탈을 타고 날아와 '슈퍼'를 끊었다.

MVP 피닉스는 다시 탑 1차 타워를 공격했고, 이상돈이 수비를 보던 '야오'의 박쥐기수를 끝까지 따라가면서 공격을 시작했다. 드로우 레인저가 포탈을 타자 '야오'는 이상돈을 잡기 위해 궁극기를 썼으나 가시 흩뿌리기가 터지면서 오히려 본인이 죽고 말았다. MVP 피닉스는 지원을 온 드로우 레인저와 오거 마법사까지 잡으면서 탑 2차 타워도 밀었다.

CDEC는 상대가 미드 2차 타워를 압박하자 다시 한 번 김용민의 이오를 우선적으로 노렸으나 그마저도 실패, 전투에서 각개격파를 당하면서 드로우 레인저를 제외한 전원이 사망했다. CDEC는 혼자 있던 김용민을 잡아냈지만 곧바로 표노아의 맹독사가 달려오면서 박쥐기수를 응징했다. 설상가상으로 이오의 궁극기 갱킹에 '래빗'의 드로우 레인저까지 사망하면서 CDEC는 점점 희망이 없어졌다.

편안하게 로샨을 가져간 MVP 피닉스는 바텀 3차 타워를 공격하면서 메두사를 끊었으나 메두사가 골드 부활을 쓰면서 CDEC가 역으로 3킬을 따냈다. 그러나 MVP 피닉스는 오거 마법사와 드로우 레인저를 각기 다른 장소에서 처치하고 다시 바텀 3차 타워를 공격했다. 김두영의 대지령이 스턴을 정확하게 맞추면서 CDEC는 전멸을 당했고, 그대로 MVP 피닉스가 또다시 승리했다.


■ PGL 2016 섬머 도타2 결승전

MVP 피닉스 2 VS 0 CDEC

1세트 MVP 피닉스 승 VS 패 CDEC
2세트 MVP 피닉스 승 VS 패 CD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