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9월 3주차 온라인 순위
(PC방 이용률, 인벤 유저 투표, 각 게임 기사 반응도 등 다양한 지표를 취합해 선정합니다)

인벤 여러분, 길었던 연휴는 잘 보내셨나요? 새로운 한 주가 돌아오고 한 주간의 온라인 게임 순위를 알려주는 온라인 순위 기사도 돌아왔습니다. 즐거운 연휴였지만 게임 업계는 치열하기만 했나 봅니다. 부동의 자리를 지키고 있는 '오버워치'와 '리그 오브 레전드(LoL)'을 제외한 많은 게임들이 치열한 각축전을 벌인 한주였는데요.

이번 주 순위표에서 가장 눈에 띄는 게임은 새로운 영웅과 전장, 그리고 시즌2 등급전 시작과 함께 크게 날아오른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이하 히어로즈)'이 아닐까 싶습니다. 20위권 중반에서 얌전히 있었던 건 추진력을 얻기 위해서였다는 듯이 20.0 패치와 함께 날아오른 '히어로즈'의 날갯짓에 여러 게임들이 치이며 순위권에 크고 작은 변화를 보여줬습니다.

한편, 이번 주에는 국내 최대의 게임쇼 '지스타 2016' 기자간담회가 진행되는데요. 23일 진행되는 이번 간담회에서는 '지스타 2016' 주요 추진계획 및 참가사 현황 등의 다양한 정보들이 공개될 예정이니 새로운 게임에 대한 소식에 목마르시다면 눈여겨보시길 바랍니다.



■ 알라라크와 새로운 시즌이 시작된다 -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한 번에 순위 4단계 상승


지난 9월 13일, '히어로즈'의 20.0 패치가 진행됐습니다. 이번 패치에서는 신규 영웅으로 '스타크래프트2'의 알라라크가 추가됐으며, 스타크래프트 테마의 새로운 전장 브락시스 항전도 정식으로 모습을 드러냈습니다.

새로이 시공의 폭풍에 합류한 알라라크는 근접 암살자형 영웅인데요. 고유 능력으로 적 영웅을 상대로 한 기술 피해가 100% 증가하는 가학증에서부터 적을 침묵시키는 불화의 일격, 적 영웅에게 피해를 주면 체력을 회복할 수 있는 번개 쇄도 등의 기술을 보유하는 등 원작의 매력적인 모습을 구현했다는 평을 받고 있습니다.

아울러, 영웅 간 대규모 밸런스 패치도 진행됐는데요. 강력했던 영웅은 하향을, 약했던 영웅들은 상향됐습니다. 대표적으로 발라와 도살자의 경우 잊혀진 영웅에서 다시금 막강한 공격력을 지닌 암살자 영웅으로 화려하게 복귀한 만큼 새로워진 메타가 기대됩니다.


한편, 20.0 패치와 함께 시즌2 등급전도 시작됐습니다. 13일부터 12월 12일까지 약 3개월간 진행되는 이번 등급전에서는 새로운 점수 시스템과 더불어 등급전 초상화가 추가됐는데요. 새로운 영웅과 전장, 그리고 시즌2 등급전의 시작으로 순위표 4단계 상승이라는 기염을 토한 '히어로즈'의 다음 행보에 귀추가 주목됩니다.

▲ 갖고 싶다면 시즌2 등급전에 도전하라



■ 신 캐릭터의 화끈한 신고식 - '로스트사가' 우리엘 업데이트로 순위 급상승


지난 13일, '로스트사가'는 추가된 신 캐릭터 우리엘의 화끈한 신고식을 마쳤습니다. 178번째로 추가된 심판관 우리엘 업데이트 직후, '로스트사가'의 순위가 7단계나 상승했는데요. 이러한 순위 상승에는 추석을 맞아 알차게 준비한 다양한 이벤트가 많은 유저들의 호응을 얻었기 때문으로 보입니다.

이번에 공개된 신 캐릭터 우리엘은 정화의 불꽃으로 상대를 끌어당겨 공격하며 자신에게 해로운 효과는 제거하고 상대를 제압하는 유니크 용병으로 추석맞이 이벤트를 통해 얻을 수 있는 한가위 그림판이나 용병 소환서, 이벤트샵을 통해서만 획득할 수 있어, 이벤트 기간 중 많은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한편, '로스트사가'는 28일 점검 전까지 추석맞이 이벤트를 진행하니 아직 우리엘이나 특별장비를 얻지 못한 게이머들이 대거 참여해 순위권 유지를 노려봄 직합니다.



■ 온라인 순위 투표

※ 일시적인 오류로 제니가 지급되지 않는 상황이 발생했었습니다. 해당 문제는 해결됐으니 제니가 들어오지 않은 유저분들은 재투표 부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