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가퍼블리싱코리아(대표, 노모토 아키라)는 2017년 여름 PlayStation®4로 발매하는 2D 클래식 소닉 시리즈의 최신작 ‘소닉 매니아’의 플레이 영상을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한 영상은 ‘소닉 & 너클즈’에서 등장한 스테이지 ‘플라잉 배터리’의 ACT1을 누비는 소닉, 테일스, 너클즈의 30초 플레이 영상이다.

◇ '플라잉 배터리 존' 스테이지 소개

- Dr. 에그맨의 악명 높은 비행 함대가 '소닉 & 너클즈'로부터 등장, 전함에서 발생하는 자력파를 잘 활용하는 것으로 함내의 벽이나 천장을 타고 이동이 가능하다. 함내 뿐만 아니라 폭풍이 치는 전함 밖에서도 진행해야 하며 낙하 시에는 충분한 주의가 필요하다.

세가의 세계적인 인기 게임 캐릭터인 초음속 고슴도치 소닉은 1991년에 ‘소닉 더 헤지혹’에서 선보인 이래 다양한 게임기용 작품이 발매되어 시리즈 누계 판매량이 3.5억개가 넘는다(다운로드 포함).

‘소닉 매니아’는 ‘소닉’시리즈의 원점인 '소닉 더 헤지혹'를 비롯해 '소닉 더 헤지혹 2', '소닉 더 헤지혹 3', '소닉 & 너클즈’, '소닉 CD'에서 엄선된 주요 스테이지에 새로운 장치를 추가했다. 이번 작품을 위한 신규 스테이지도 다수 추가되어 픽셀 그래픽으로 표현된 향수와 새로워진 소닉의 세계를 즐길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