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배틀본' 무료 멀티플레이 체험판 트레일러

전략적인 FPS '배틀본'을 무료로 플레이할 수 있게 됐다.

기어박스 소프트웨어는 지난 6월 6일, 자사 홈페이지를 통해 '배틀본'의 멀티플레이 체험판을 무료로 배포한다고 밝혔다. 추가로 스팀과 Xbox 스토어를 통해 6일부터 전세계적으로 다운로드 가능하지만 PS4판은 북미에서만 먼저 다운로드 가능하다고 공지했다. 타 지역의 PS4스토어에서는 13일부터 다운로드 가능할 예정이다.

기어박스 소프트웨어에 따르면 이번 체험판은 멀티플레이만 가능하며, 처음 체험판을 통해 접속하는 유저는 주간 로케이션 캐릭터 및 게임 내 구매를 통해 구입한 캐릭터만 사용 가능하다. 이 점을 제외하면 체험판 유저들도 풀 버전과 동일하게 즐길 수 있다고 덧붙였다.

체험판 유저가 캐릭터를 해금하기 위해서는 게임 내에서 캐릭터를 구매하거나, 풀 버전으로 업그레이드해야 한다. 풀 버전으로 업그레이드 시에는 모든 캐릭터를 사용할 수 있게 되고, 버전 업그레이드 이전에 구매한 캐릭터가 있을 경우에는 해당 캐릭터의 액수와 동일한 금액의 크레딧으로 보상받는다.

체험판 발매 이전에 풀 버전을 구매한 유저는 '창립자(Founder)'로 선정되어 특별 보상이 주어진다. '창립자'에게는 전설 기어 및 1000플래티넘, 50000크레딧을 기본으로 지급하며, '창립자의 왕관'이라는 한정판 아이템과 특별 전리품 팩, 플레이어 타이틀 등 다양한 보상을 지급한다.

'배틀본'은 FPS와 MOBA의 요소를 혼합한 전략적인 FPS게임이다. 플레이어는 다섯 개 조직 중 한 곳에 소속된 영웅들을 고르고 전장에 합류해야 한다. 영웅들은 각자 다양한 스킬과 특성을 보유하고 있으며, 다른 FPS와 달리 게임을 진행하는 동안 영웅의 스킬 및 무기를 선택적으로 강화할 수 있어 스킬트리 및 강화에 따라 다른 양상으로 게임을 즐길 수 있다. 또한 유저의 취향에 따라 미니언과 적 영웅을 죽이고 성장하면서 적진을 부수는 습격 모드나 목표지를 먼저 점령하는 초토화 모드 등 다양한 모드 선택이 가능하다.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