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스스톤 확장팩 '얼어붙은 왕좌의 기사들'의 신규 카드 종류인 영웅 교체 카드 3종이 추가로 공개되었다. 새롭게 공개된 영웅 교체 카드는 사제의 'Shadowreaper Anduin', 드루이드의 '역병의 드루이드 말퓨리온', 그리고 성기사의 '칠흑의 기사단장 우서'다.




사제의 영웅 교체 카드 'Shadowreaper Anduin'은 8 비용이며, 전투의 함성으로 공격력이 5 이상인 모든 하수인을 처치하는 효과를 가지고 있다. 그리고 영웅이 Shadowreaper Anduin으로 교체되며 5의 방어도를 얻고, 영웅 능력 또한 'Voidform'으로 변경된다. Voidform은 피해를 2 주는 능력이며, 카드를 낸 후에 영웅 능력을 다시 사용할 수 있는 효과를 지녔다.

공격력이 5 이상인 하수인을 처치하는 효과는 사제의 주문 카드 '어둠의 권능: 죽음'과 동일한데, Shadowreaper Anduin은 하나의 하수인을 처치하는 것이 아니라 모든 하수인을 처치하며, 적 하수인뿐만 아니라 아군 하수인까지 처치한다. 확장팩 '비열한 거리의 가젯잔'의 주문 카드 '용숨결 물약'을 사용하고 난 이후에는 뾰족한 수가 없었던 만큼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영웅 능력 Voidform은 주문 카드 '어둠의 형상'으로 바뀌는 영웅 능력과 동일한 효과를 가지고 있지만, 카드를 낸 후에 다시 사용할 수 있다는 특수 효과가 추가되었다. 이는 확장팩 '비열한 거리의 가젯잔'의 '경매장 지배인 비어도'가 갖고 있는 효과와 비슷하면서도, 꼭 주문 카드를 사용하지 않아도 되어 더욱 활용하기 쉬운 능력이다.






그다음으로 공개된 영웅 교체 카드는 드루이드의 '역병의 드루이드 말퓨리온'이며, 7 비용으로 사용해 독성 능력이 있는 거미를 2마리 소환하거나 도발 능력이 있는 딱정벌레를 2마리 소환하는 효과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그리고 다른 영웅 교체 카드와 마찬가지로 5의 방어도를 얻고 영웅 능력이 교체되는데, 이번 턴에 공격력 +3 또는 방어도 +3을 얻을 수 있는 'Plague Lord' 능력을 얻게 된다.

하스스톤 팀 선임 디자이너 Mike Donais에 따르면, 확장팩 '고대신의 속삭임'의 '판드랄 스태그헬름'의 효과로 선택 카드의 두 능력이 모두 발동될 경우에는 거미 역병과 딱정벌레 역병이 동시에 발동되어 거미 2마리와 딱정벌레 2마리가 모두 소환된다. 역병의 드루이드 말퓨리온이 소환하는 독성 능력을 가진 거미 2마리는 1/2 능력치를 가졌으며, 도발 능력을 가진 딱정벌레 2마리는 1/5 능력치를 가졌다.

한편, Mike Donais는 기존 판드랄 스태그헬름의 효과가 카드에만 적용되었지만, 역병의 드루이드 영웅 능력이 선택 효과가 됨에 따라 영웅 능력에도 판드랄 스태그헬름의 효과가 적용되도록 변경할 것이라고 예고했다. 판드랄 스태그헬름의 효과가 변경되면 영웅 능력 Plague Lord로 이번 턴에 공격력 +3과 방어도 +3을 동시에 얻을 수 있게 된다.


▲ 판드랄 스태그헬름에 관한 Mike Donais의 답변 (출처: 하스스톤 레딧)





성기사의 '칠흑의 기사단장 우서'는 9 비용의 영웅 교체 카드로, 전투의 함성으로 5/3 생명력 흡수 무기를 장착한다. 그리고 5 방어도를 얻고 영웅 능력을 'The Four Horsemen'으로 교체한다. The Four Horsemen은 2/2 기사단원을 하나 소환하는 효과를 가졌는데, 4명의 기사단원이 모두 소환되어 있을 경우 상대 영웅을 파괴하고 게임에서 승리한다.

전투의 함성으로 얻는 5/3 무기인 '죽음의 복수'는 생명력 흡수 능력을 가지고 있어 최대 15만큼 생명력을 회복할 수 있다. 여기에 추가 방어도 5까지 포함하면 실질적으로 20의 생명력을 확보하는 셈이다. 생명력을 회복하면서 무기를 통해 능동적인 플레이가 가능해져 성기사의 선택지가 상당히 넓어질 것으로 보인다.

또한, 새로운 영웅 능력은 하스스톤에 처음으로 추가된 전투 외 승리 조건으로, 4인 기사단원을 모두 얻으면 게임에서 승리하는 효과를 가졌다. 영웅 능력을 사용할 때마다 나오는 2/2 기사단원은 각각 다른 4명의 하수인으로, 같은 기사단원을 복사해서 승리 조건을 달성할 수는 없다.

한편, 오는 8월 중으로 출시될 신규 확장팩 '얼어붙은 왕좌의 기사들'은 총 135장의 카드 중 100장이 공개되었으며, 영웅 교체 카드는 9장의 카드 중 7장이 공개되었다. 한국 시각으로 8월 8일(화) 오전 3시에 모든 영웅 교체 카드를 비롯한 신규 카드 공개 생방송이 예정되어 있고, 해당 방송은 인벤 트위치 채널을 통해 한국어로 생중계된다. 지금까지 공개된 카드 목록은 아래의 '얼어붙은 왕좌의 기사들 카드 정보'에서 확인할 수 있다.


☞ (100/135) 하스스톤 신규 확장팩 '얼어붙은 왕좌의 기사들' 신규 카드 정보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