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년 여름과 겨울 대규모 업데이트로 유저들을 설레게 하는 ‘던전앤파이터(이하 던파)’에서 올겨울 오랫동안 유저들이 손꼽아 기다려 온 신규 캐릭터 추가를 비롯해 대대적 변화를 꾀한다. 새로운 전투 방식의 소유자로 더욱 화려하고 스타일리시 한 전투를 제공하는 ‘총검사’ 캐릭터와 이용자들의 도전 욕구를 자극할 최고난도 던전 ‘마수 던전’ 등 새로운 콘텐츠를 대거 오픈하며, ‘아이템 파밍’ 및 ‘결투장 시즌5’, ‘모험단’ 등을 개선해 선보일 예정이다.

먼저, 지난해 겨울 ‘여프리스트’ 업데이트 이후 약 1년 만에 신규 캐릭터 ‘총검사’를 추가한다. ‘총검사’는 ‘천계’ 황실의 사설 경호 조직으로 활동하던 시기에 익힌 ‘총술’과 ‘아라드’에서 배운 ‘검술’을 결합한 새로운 형태의 ‘총검술’을 사용하는 것이 특징으로, 두 개의 무기를 사용하는 만큼 더욱 화려한 전투 방식을 선보인다.

넥슨은 오는 1월 18일 전직 캐릭터 ‘요원(Agent)’, ‘트러블 슈터(Trouble Shooter)’의 1차, 2차 각성캐릭터를 동시에 업데이트하고, 2월 22일에는 전직 캐릭터 ‘히트맨(Hit Man)’, ‘스페셜리스트(Specialist)’의 1차, 2차 각성 캐릭터를 추가해 보다 풍성한 즐길 거리를 제공한다.


▣ ‘총검사’ 전직소개


전직: 요원 (Agent) / 1차 각성: 인포서 (Enforcer)

- 국가기관에 소속된 요원으로, 암살, 정보조작 등이 주요 업무
- 절도 있는 검술과 사격술이 특징인 순수 물리 공격 캐릭터
- ‘총검사 전직 중 접근전에 가장 특화된 캐릭터
- 주무기: 소태도/권총
- 방어구: 가죽


전직: 트러블 슈터(Trouble Shooter) / 1차 각성: 와일드 카드(WildCard)

- 특정 집단에 소속되지 않은 최정예 용병
- 무거운 ‘중검’과 강력한 ‘샷건’을 사용해 화끈한 총검술을
선보일 예정, 독자적으로 개조한 특수 폭탄으로 적을 제압
- 주무기: 중검/샷건
- 방어구: 중갑


전직: 히트맨(Hit Man) / 1차 각성: 빅 보스 (Big Boss)

- 조직의 골칫거리를 해결하는 행동대장
- 한손으로 쏠 수 있는 ‘서브 머신건’으로 연속 사격을 하여
적을 제압하고, 날렵한 ‘검술’로 적을 베어 넘기는 화려한
플레이 스타일 보유
- 팀원에 지시를 내려 공격력 증폭 효과를 줄 수 있는 캐릭터
- 주무기: 장도/서브머신건(SMG)
- 방어구: 경갑


전직: 스페셜리스트(Specialist) / 1차 각성: 코어 마스터 (Core Master)

- ‘코어 에너지’를 총검술에 접목시켜 다른 ‘총검사’와 구별되는
독특한 전투 방식 보유
- 마법 공격 속성인 ‘코어 에너지’를 활용해 방어력을
감소시키거나 묶어둘 수 있는 등 지원에 특화된 캐릭터
- 주무기: 코어 블레이드/코어 피스톨
- 방어구: 천

최상위 난도 신규 던전 ‘마수 던전’ 추가

오는 12월 28일에는 최상위 난도와 보상이 주어지는 신규 던전 ‘마수 던전’을 오픈한다. ‘마계’의 8면을 떠도는 괴수 ‘마수’는 사나운 짐승과 괴수를 총칭하여 부르는 용어이며, 강력한 위력을 가진 패턴 위주로 디자인된 것이 특징이다. 일부 패턴을 피하지 못하면 체력을 모두 잃을 수 있는 강력한 한 방을 가졌다.
던전에 등장하는 ‘마수’에게 피해를 입힐수록 단계가 전환되며, 이때마다 보상을 얻을 수 있다. 유저는 실시간으로 집계되는 순위를 통해 자신의 능력을 확인할 수 있어 승부욕과 명예를 함께 얻을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던전 플레이를 통해 최상급의 액세서리 ‘바이라바의 계승자 세트’, ‘에스펙트 : 토린 세트’를 획득할 수 있으며, 이 아이템들은 ‘오감의 황홀경 세트’, ‘하늘의 여행자 세트’, ‘무한한 탐식의 액세서리’로 업그레이드가 가능하고, 완제품으로도 구매 가능하다. 마지막 단계를 완료할 경우 해당 액세서리의 항아리가 계정 귀속으로 지급된다.

신규 캐릭터와 강력한 장비로 무장한 ‘결투장 시즌5’ 오픈

올겨울에는 신규 캐릭터와 더욱 강력한 장비로 이뤄진 ‘결투장 시즌5’를 오픈한다. 결투장에 ‘카오스’와 ‘남마법사’의 신규 전직 3종(카오스, 블러드메이지, 스위프트 마스터, 디멘션 워커), ‘여프리스트’ 전직 4종(크루세이더, 이단심판관, 무녀, 미스트리스)을 추가하고, 90레벨의 에픽 등급 장비 ‘진 : 무신’을 업데이트한다. 이 외에도 ‘풍운투극’ 퀘스트의 난이도를 하향 조정하고, 결투장 장비 판매 방식을 변경하는 등 다양한 편의성 개선을 진행한다.

더욱 강력한 혜택을 경험할 수 있는 ‘모험단’의 변화

이제는 서버가 아닌 계정단위의 ‘모험단’ 시스템을 즐길 수 있으며, 이에 맞춰 더욱 강력한 혜택을 추가한다. ‘모험단’에 캐릭터를 수집하는 컬렉션 형태를 제공하며, 직업별 전직 캐릭터를 다 수집하면 모든 캐릭터에게 유용하게 사용될 특별한 보상을 지급해 캐릭터 수집의 재미도 배가시킨다.

나만의 최정예 캐릭터 조합을 찾아보는 ‘제국투기장’ 오픈

신규 콘텐츠 ‘제국투기장’ 던전도 오픈한다. ‘제국투기장’에서는 보유 캐릭터 중 2종의 캐릭터를 선택해 팀을 구성하고 선택한 캐릭터를 교체해가며 강력한 몬스터를 상대하게 된다. 던전에 등장하는 몬스터는 매일 변경되며, 각 몬스터의 특수 약점을 공략해 최적의 팀을 구성하는 것이 핵심 요소다. 몬스터를 처치할 경우 장비를 구매할 수 있는 재화를 획득할 수 있으며, 모든 몬스터를 처치한 뒤 도전 가능한 ‘스페셜 스테이지’에서의 순위에 따라 명예 보상도 얻을 수 있다.

단계별 아이템 파밍 전면 개선

‘이계 던전’과 ‘고대 던전’을 하나로 통합해 신규 던전 ‘차원의 틈 : 이계의 강자’로 새롭게 선보인다. ‘끝없는 영원’ 아이템을 사용해 입장 가능하며, ‘크로니클’과 ‘퀘전더리’ 장비를 모두 획득할 수 있다. 던전의 난이도에 따라 단계적으로 보상이 증가해 기존보다 장비 획득에 소요되는 시간이 대폭 감소하게 된다.

이 밖에도, 100층 던전으로 구성된 ‘비탄의 탑’에서 매 층 던전 완료 시 일정 확률로 자신의 캐릭터가 사용 가능한 ‘무기 항아리’를 보상으로 얻을 수 있도록 변경하고, ‘마계의 정중한 신사’, ‘타락의 칠죄종’, ‘나가라자의 탐식’ 등 85-90제 에픽 아이템을 대대적으로 개편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