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렉트로닉 아츠는 EA SPORTS FIFA 18에 사상 최대 축구 토너먼트인 2018 FIFA World Cup 러시아 모드를 추가한다고 밝혔다. 이는 콘텐츠 업데이트를 통해 무료로 제공될 예정이다.

2018 FIFA World Cup 모드는 경기장, 키트, 공인구, 우승 트로피 등 FIFA World Cup 공식 요소들을 도입하여 게이머들에게 실제와 유사한 토너먼트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며, 게이머들은 PS4, Xbox One, PC, Nintendo Switch를 통해 오는 5월 29일부터 무료 업데이트 콘텐츠를 다운로드 할 수 있다.

게이머들은 월드컵 진출 32개 국가 중 하나를 선택하여 FIFA World Cup 우승에 대한 꿈을 펼쳐 나갈 수 있으며 온라인 친선경기 및 온라인 토너먼트 모드를 통해 조별 예선 단계부터 모스크바 결승까지 진출하여 팀의 역사를 써 나갈 수 있다. 커스텀 토너먼트 모드에서는 FIFA 18에 적용된 국가 대표팀을 선택 후 이탈리아, 칠레, 미국 등 월드컵 본선 진출에 실패한 국가들과의 토너먼트 게임도 즐길 수 있을 예정이다. 추가적으로, 빠른 킥 오프(경기 시작) 경험을 통해 실제 경기장의 분위기를 느껴볼 수 있다.

러시아 월드컵에서 사용할 12개 경기장별 분위기부터, 경기 환경, 응원팀 피켓까지 경기장 안팎의 박진감 또한 즐길 수 있다. 2018 FIFA World Cup Russia 의 공식 그래픽 및 방송 패키지는 PS4, Xbox One 및 PC 버전의 Frostbite 엔진 도입을 통해 경기 종료 휘슬이 울린 후에도 FIFA World Cup에 대한 경험이 오래 지속될 수 있도록 진정한 축구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FIFA World Cup 얼티밋 팀은 새로운 조합 시스템을 통해 게이머들에게 이점을 제공한다. 이 시스템은 드림 스쿼드 형성을 위해 실제 토너먼트 게임과 연계된 다이내믹한 선수 아이템을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월드컵 역사상 가장 전설적인 선수들인 FIFA World Cup 아이콘들이 FIFA World Cup 얼티밋 팀에 등장한다.

2018 FIFA World Cup이 6월 6일을 시점으로 일정 기간동안 FIFA Mobile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게이머들은 32개 본선 진출 팀들 또는 본선 진출에 실패한 팀의 영광스러운 역사를 새로 쓸 수 있게 된다. 게임에 대한 보다 더 자세한 정보는 링크에서 알아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