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애명월도가 정식 런칭이 시작되고 벌써 100일이 되었습니다. 짧으면 짧고 길다면 긴 시간입니다.

오픈 첫날 당시, 시작 마을인 장복곡을 가득 채웠던 새내기 팔황 제자들은 100일의 시간 동안 크게 성장해 어엿한 강호의 일원으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약 3달간의 강호 생활을 바탕으로 많은 유저분들이 여러 게시판을 통해 천애명월도의 시스템, 밸런스, 콘텐츠 등을 주제로 다양한 이야기를 나누고 있습니다. 어떤 의견을 가지고 계신지 알아보기 위한 설문 조사를 준비해 보았습니다.


※ 해당 설문 조사 이벤트는 완료 되었습니다.
설문 조사에 참여해주신 모든 분들께 다시 한 번 감사드립니다.



▲ 천애명월도 정식 런칭 100일을 맞이했다.



게임 속 다양한 콘텐츠 어떻게 즐겼나요?


1) 천애명월도에는 던전 공략과 논검, 비무 등의 여러 콘텐츠가 존재합니다. 이러한 콘텐츠들 중 인벤 유저분들이 가장 즐겨하시는 콘텐츠는 무엇인가요?



2) 천애명월도의 공식 홈페이지에 그동안의 누적 접속 기록 순위를 알 수 있는데요. 이와 관련해 많은 유저분들이 자신의 누적 접속 기록을 게시판을 통해 공유해주셨습니다. 다른 유저 여러분들이 하루에 천애명월도를 즐기는 시간은 어느정도인가요?




▲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누적 접속 시간 순위를 확인할 수 있다.



3) 출근 시간, 등교 시간 전 혹은 퇴근 및 하교 시간 등 유저분들이 천애명월도를 즐기는 가장 많은 시간대는 언제일까요?



4) 콘텐츠 중 일부는 원하지 않아도 그 효율 때문에 필수적으로 수행하는 것들도 존재합니다. 물론, 이런 콘텐츠들을 하지 않아도 충분히 즐거운 강호 생활을 즐길수도 있죠. 유저분들은 어떤 콘텐츠를 통해 가장 많은 시간을 보내시나요?



5) 현재 천애명월도에는 스토리와 관련된 6개의 던전이 존재합니다. 각 던전의 보스 몬스터들은 그 모습도 다르며 사용하는 기술도 달라 공략하는 재미를 주는데요. 유저분들이 생각하시는 공략이 재밌는 던전은 어디인가요?



6) 현재 천애명월도의 유저분들은 강호 생활에 활력을 불어넣어 줄 새로운 콘텐츠를 간절히 기다리고 있습니다. 업데이트가 예정되어있는 다양한 콘텐츠 중 가장 기다려지는 것은 무엇인가요?



7) 유저들은 천애명월도의 여러 콘텐츠에 관하여 다양한 에로사항을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콘텐츠와 관련해 필요한 개선점은 무엇이 있을까요?




▲ 많은 유저들이 기다리는 콘텐츠, 하우징 시스템



8개 문파의 성능과 논검 시스템, 밸런스에 대한 생각은?


8) 천애명월도에는 각자의 특색이 잘 살아있는 8개의 문파가 존재합니다. 유저분들은 현재 천애명월도의 문파 밸런스를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9) 논검 및 비무, 즉 1:1 PVP는 천애명월도의 핵심 콘텐츠 중 하나입니다. 이러한 1:1 PVP 콘텐츠에서 특정 문파가 특히 강한 모습을 보인다는 의견도 많습니다. 유저분들이 생각하시는 강세를 보이는 문파는 어디인가요?




10) 논검, 비무와는 별개로 RVR은 전혀 다른 전투양상을 보입니다. 그 때문에 문파들의 효율이나 성능 또한 크게 달라질 수 있죠. RVR 콘텐츠에서 강한 모습을 보이는 문파는 어디일까요?



11) 천애명월도의 메인 콘텐츠 중 하나인 논검, 팔황의 제자라면 논검을 한번쯤은 경험해보셨을텐데요. 논검 시스템에서 개선이 필요하다고 생각되는 부분은 무엇인가요?




▲ 각자 다른 매력을 지닌 천애명월도 8개 문파



캐릭터를 보다 강하게! 유저들이 선택한 캐릭터 성장법은?


12) 공력은 캐릭터의 성능을 가장 잘 나타내는 능력치입니다. 많은 유저분들은 공력을 높이기 위해 많은 노력을 하죠. 인벤 유저 여러분들의 공력은 어느정도인가요?




13) 공력, 즉 캐릭터 스펙을 높이는데에는 여러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아이템 강화, 방파 무공 습득, 심법 정진 등 다양한 방법이 있는데요. 스펙을 상승시키는데 가장 효율적인 방법은 무엇일까요?




14) PVP 장비는 강화는 물론, 별도의 잠재 옵션 부여가 가능합니다. 장비는 이러한 잠재 옵션 중 어떤 능력치가 부여되어있는가에 따라 효율이 달라집니다. 유저분들이 선호하시는 잠재 옵션은 무엇인가요?




15) 심법은 캐릭터의 성장시키는 요소 중 가장 핵심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현재 최상위 등급인 9개의 영웅 심법은 저마다 다른 효과를 갖고 있는데요. 유저분들이 선호하는 심법은 무엇인가요?




※ 해당 설문 조사 이벤트는 완료 되었습니다.
설문 조사에 참여해주신 모든 분들께 다시 한 번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