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25일부터 '2019 LoL 챔피언스 코리아(이하 LCK)' 섬머 스플릿 7주 차 일정이 시작된다. 6주 차 결과 젠지 e스포츠가 순식간에 8승 고지에 오르며 강팀들을 위협하고 있는 가운데, 그리핀은 5위까지 밀려나 포스트 시즌 진출을 장담할 수 없게 됐다. 아프리카 프릭스는 kt 롤스터에게 고춧가루를 제대로 맞았다.

여전히 한 치 앞을 알 수 없는 순위 경쟁이 한창이다. 그만큼, 한 경기 한 경기의 중요성이 매우 높아졌다. 이번주 역시 순위에 큰 영향을 끼칠 경기가 대거 포진했다. SKT T1-젠지 e스포츠전, 담원게이밍-샌드박스 게이밍전, 킹존 드래곤X-아프리카 프릭스전, 그리핀-SKT T1전 등이다. LCK 광팬이라면 7주 차 경기는 단 하루도 놓쳐서는 안 될 것이다.




◆ 7월 25일 - kt 롤스터 vs 그리핀, SKT T1 vs 젠지 e스포츠

아프리카 프릭스를 상대로 엄청난 경기력을 보여주며 시즌 세 번째 승리를 챙겼던 kt 롤스터가 이번에는 그리핀을 만난다. 예전 같았으면 벅찬 상대였겠지만, 지금은 상황이 많이 다르다. 그리핀은 담원게이밍전 패배로 3연패에 빠졌다. 승격 후 최다 연패고, 그만큼 경기력도 많이 흔들리고 있다. kt 롤스터에게는 분명 좋은 기회다.

젠지 e스포츠가 어느새 3위까지 치고 올라왔다. 지난주에는 샌드박스 게이밍과 킹존 드래곤X까지 잡아내며 어느새 4연승을 달리고 있다. SKT T1도 5연승으로 기세는 만만치 않다. 하지만, 순위 아래의 팀들을 상대로 거둔 승리라 아직 불안한 감은 있다. 1라운드에서는 SKT T1이 압승을 거뒀는데, 이번에는 젠지 e스포츠의 반격이 거셀 것으로 보인다.


◆ 7월 26일 - 담원게이밍 vs 샌드박스 게이밍, 진에어 그린윙스 vs 한화생명e스포츠

약 2주 만에 펼쳐지는 담원게이밍과 샌드박스 게이밍의 재대결이다. 앞선 경기에서는 담원게이밍이 2:0로 승리했다. '야주아니' 깜짝 픽, '너구리' 장하권의 힘으로 만들어낸 결과였다. 이번 경기 역시 담원게이밍의 우세가 점쳐진다. 극상성이라 불리던 그리핀까지 꺾은 터라 기세가 너무 좋다. 샌드박스 게이밍은 '너구리'를 원천봉쇄할 전략을 준비해 와야 할 것이다.

진에어 그린윙스와 한화생명e스포츠, 최하위 두 팀의 대결이다. 둘 중 하나는 이번 경기로 연패를 끊을 수 있다. 부담감은 한화생명e스포츠가 더 클 수밖에 없다. 승강전 경쟁 중인 kt 롤스터가 1승을 추가하며 한발 앞서갔기 때문에 어떻게든 승수를 더 쌓아야 하는데, 좀처럼 경기력이 나와주지 않는다. 진에어 그린윙스의 입장에서는 첫 승 터트릴 최고의 기회다.




◆ 7월 27일 - 킹존 드래곤X vs 아프리카 프릭스, 젠지 e스포츠 vs kt 롤스터

순위 경쟁이 한창인 킹존 드래곤X와 아프리카 프릭스가 만난다. 킹존 드래곤X는 '가을 젠지'의 4번째 희생양이 되면서 순위 변동 없이 3위로 6주 차를 마감했다. 아프리카 프릭스 역시 젠지 e스포츠의 상승세에 5위 밖으로 밀려나 버렸다. 두 팀 모두 지금의 순위는 성에 차지 않을 것. 킹존 드래곤X는 1위 탈환을 위해, 아프리카 프릭스는 포스트 시즌 진출을 위해 이번 승리가 필요하다.

2경기에는 젠지 e스포츠와 kt 롤스터의 대결이 준비되어 있다. 이전 매치는 kt 롤스터에게 좋은 기억이었다. kt 롤스터에게 유이한 승리를 안겨준 팀 중 하나가 바로 젠지 e스포츠였기 때문. 하지만, 지금의 젠지 e스포츠는 그때와 180도 달라졌다. 원조 스플릿 장인 '큐베' 이성진을 '킹겐' 황성훈이 막아낼 수 있을지가 주요 포인트다.


◆ 7월 28일 - 그리핀 vs SKT T1, 담원게이밍 vs 진에어 그린윙스

포스트 시즌이 간절한 두 팀이다. 지난주 경기로 5위까지 추락한 그리핀과 아직은 승수가 더 많이 필요한 SKT T1이 맞붙는다. 아프리카 프릭스와 함께 삼파전 구도가 도디면서 서로를 꺾는 게 굉장히 중요해졌다. 이번에 승리를 가져가는 팀은 분명 포스트 시즌 경쟁에서 유리한 위치에 놓이게 될 것이다.

7주 차 마지막 경기는 담원게이밍과 진에어 그린윙스가 장식한다. 담원게이밍은 진에어 그린윙스의 초반 폭발력마저 잠재우기에 가장 좋은 조건을 가진 팀이다. '너구리'에서 시작하는 상체가 워낙 강력하기 때문에 숨쉴 틈 없이 진에어 그린윙스를 몰아붙일 가능성이 매우 높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