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시각으로 8월 23일 오후 5시, 디아블로3 18시즌이 시작되었다.

이번 시즌 중에는 모든 플레이어가 삼위일체단의 힘 효과를 누릴 수 있는데, 주기적으로 전장 주변에 마법진을 소환하여 세 가지 강화 효과 중 하나를 무작위로 제공한다는 게 가장 큰 특징이다.

세부적으로는 100%의 공격력 보너스 적용, 50% 자원 감소,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등이 있으며 이 강력한 부스터 효과는 1~70레벨, 그리고 처음부터 마지막 대균열까지 모두 적용되기 때문에 게임 플레이에도 상당한 영향을 줄 것으로 보인다.


▣ 삼위일체단의 힘 강화 효과

◇ 사랑의 삼위일체단(힘)
- 마법진 안의 플레이어에게 이 효과가 활성 상태인 동안 100%의 공격력 보너스 제공

◇ 결의의 삼위일체단(자원 감소)
- 마법진 안의 플레이어에게 이 효과가 활성 상태인 동안 사용한 자원에 50% 할인 효과 적용

◇ 창조의 삼위일체단(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 활성 상태인 마법진 속에 서 있으면 현재 재사용 대기시간이 걸린 모든 기술이 원래보다 재사용 대기가 빨리 풀림


18시즌에서는 시즌 여정 진행 시 지난 6시즌부터 이용할 수 있었던 보상을 다시 받을 수 있는데, 특별한 정복자 세트의 상자와 장갑 칸 외에도 핏빛 파편의 신비로운 아름다움이 가득한 초상화, 그리고 무시무시한 모든 성인의 깃발이 그 대상이다.

여기에 히드리그의 선물도 다시 돌아와서 시즌 여정의 특정 장을 완료하면 직업용 세트를 얻을 수 있는데, 2/3/4장을 완료하면 모두 3개의 선물이 지급. 각 선물에는 직업용 세트 하나의 장비가 몇 개 들어 있지만, 일반모드와 하드모드를 통틀어 1회만 지급되기 때문에 신중한 선택이 필요하다.

이외에 시즌 정벌과 히드리그의 선물 등 세부적인 내용은 아래에서 확인할 수 있다.


▲ 18시즌 꾸미기 보상


※ 시즌18 직업별 히드리그의 선물 아이템

[악사] 습격자의 현신
[법사] 델세르의 역작
[부두] 주니마사의 망령
[성전] 아크칸의 방어구
[야만] 래코르의 유산
[수도] 인나의 손길
[강령] 역병 지배자의 수의



※ 시즌 여정 보상

정복자 단계를 완료하면 시즌마다 탭이 하나씩, 최대 다섯 개까지 추가됩니다.

- 성역의 수호자
고행 XIII 난이도에서 70레벨 캐릭터로 5분 안에 네팔렘의 차원 균열 완료

- 보석은 내 인생
전설 보석 3개를 55레벨까지 강화

- 언제나 승리뿐
이번 시즌에 정벌 2개 완료

- 해체시켜 주겠어
고행 XIII 난이도에서 70레벨 캐릭터로 15초 안에 라카노트 처치

- 돈이 전부가 아니야
고행 XIII 난이도에서 탐욕 처치

- 끝내주는 기록
1인 대균열 60단계 도달

- 능력 강화
카나이의 함을 이용해 50레벨 이상 보석으로 고대 전설 아이템 강화

- 전설의 재구성
카나이의 함을 이용해 전설 아이템 재련


※ 시즌 정벌

대균열 레벨 75까지 달성하여 신의 능력/용맹함을 완료하세요.

좋은 날에/멈출 수가 없어로 전설 보석을 획득하기 위한 긴 여정에 오르세요. 레벨 3 전설 보석에서 65까지 올리면 이 과제가 완료됩니다!

속도를 즐기는 분이라면 속도광/무한질주에 도전하세요. 네팔렘 균열을 고행 X 이상의 난이도로 레벨 70에서 2분 내로 완료할, 가장 빠른 네팔렘이 필요합니다.

해제/오늘의 운세도 좋아의 경우, 괴물을 죽여야 하는 저주받은 궤짝 이벤트를 아무것이나 골라 고행 X 이상의 난이도에 레벨 70에서 괴물 350마리 이상을 처치하면 됩니다.

무시무시한 악마 사냥꾼이라면 우두머리 사냥/격이 다른 실력에 도전하세요. 고행 X 난이도와 레벨 70에서 다음과 같은 우두머리를 20분 내에 제거해야 하는 속도전 과제입니다.

해골 왕 / 도살자 / 졸툰 쿨레 / 그홈 / 키대아
라카노트 / 디아블로 / 아드리아 / 여왕 아라네애 / 마그다
벨리알 / 공성파괴자 돌격수 / 아즈모단 / 이주알 / 우르자엘 / 말티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