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14일(화) 진행된 라플라스M 업데이트로 길드 콘텐츠 공주탈환전이 추가되었다. 또 안개미로 - 천상의 뮤즈 던전과 12별자리 13성, 14성이 오픈되었고 90레벨 달성 시에는 카드던전 악몽 모드 - 푸른숲 던전에도 참여할 수 있다.

신년 기념 이벤트도 시작됐다. 카드던전 등 게임 콘텐츠를 즐기면 폭죽과 함께 마나 열매, 고급 보물 지도 조각 등 다양한 보상을 얻을 수 있다. 폭죽은 일정 수량을 모아 마나 열매, 황금상자, 실버스타 등으로 교환할 수 있는데 39,700개를 수집하면 신년 탈것 '축복 아리'를 획득하게 된다.


▲ 신규 콘텐츠의 등장과 함께 다양한 이벤트가 시작되었다


= 새로운 길드 콘텐츠와 액세서리 던전 추가!

공주탈환전은 매주 화요일 18시에 길드장이 직접 오픈하는 길드 콘텐츠다. 1단계에서 고대 자이언트 드래곤을 처치하면 2단계에서 길드 활약도가 높은 여성 캐릭터가 납치된다. 이를 다른 길드원이 구해야 하는데, 용사 통로는 혼자 진입할 수 있고 다른 길드원은 협력 통로로 들어갈 수 있다. 공주를 구출하려면 최소 1개의 용사 통로가 클리어되어야 한다.

아직 플레이가 이루어지지 않았기에 상세 내용은 확인할 수 없지만 보상은 플레이 과정에서 몇 가지 조건을 달성했을 때 얻을 수 있는 것으로 보인다. 2번 내로 드래곤 처치, 5분 내로 용사 통로 클리어, 6분 내로 드래곤 처치 등이 이에 해당한다. 이벤트는 매주 화요일 18시에서 19시 30분 사이에 오픈 가능하다.


▲ 공주탈환전은 매주 화요일 저녁 참여할 수 있다


액세서리 던전 안개미로 - 천상의 뮤즈는 85레벨 이상 캐릭터만 입장할 수 있다. 시련 난이도의 추천 평점은 60만으로 매주 2회 클리어 및 보상 획득이 가능하다. 기존 액세서리 던전인 이상한 나라와 마찬가지로 가장 평점이 낮은 파티원에 따라 난이도가 달라지며 평점이 낮을수록 공략이 어려워진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이와 함께 12별자리 13성, 14성도 추가되었다. 현재 게임 내에서 13성은 '물병자리 리더(정예-1성)'으로, 14성은 물고기자리 리더(정예-2성)'으로 표기가 이루어지고 있다. 13성의 추천 평점은 약 66만, 14성의 추천 평점은 약 94만으로 상당히 높은 수준을 필요로 한다. 이 밖에 캐릭터 레벨 90이 되면 참여할 수 있는 카드던전 악몽 모드 - 푸른숲던전도 추가되었다.


▲ 물병자리(13성), 물고기자리(14성)도 만나볼 수 있다


= 접속만 유지해도 실버스타, 탈것까지 기대해볼 수 있는 새해 축제 이벤트

신규 이벤트도 만나볼 수 있다. 우선, 접속 유지 시간에 따라 보상이 지급되는 럭키 택배가 진행된다. 15분 접속 시 새해 패키지(소) 1개가, 30분 달성 시 증정 헬릭스 88개가 제공된다. 60분을 완료하면 실버스타 66만 개를 얻을 수 있다.

행운 복권 이벤트도 있다. 카드던전(일반모드), 캐릭터 레벨 기준 마지막 장비 던전, 드래곤 레어, 호송 참여 시 확률적으로 행운 복권을 얻을 수 있다. 이를 사용하면 100% 확률로 폭죽 200개가 주어지고 확률적으로 신년 프로필 유화-달콤한 행복, 마나 열매, 고급 보물지도 조각 등을 받을 수 있다. 포획망이나 에픽 별가루 등도 등장하는 것으로 확인된다.


▲ 60분 접속 유지 시 실버스타 66만이 지급된다


행운 복권으로 수집한 폭죽은 새해 축제 이벤트에서 활용된다. 해당 이벤트에서는 수집한 폭죽 수에 따라 다양한 보상을 획득 가능하다. 최초 보상 획득이 가능한 폭죽의 수는 600개로 황금상자를 받을 수 있고 1,200개로는 실버스타 30만을 얻는다.

이후, 고급 보물 지도, 새해 패키지(소), 마나 등을 거쳐 탈것 축복 아리 조각, 코스튬 뽑기권, 새해 패키지(대) 등의 아이템을 이벤트 보상으로 기대해볼 수 있다. 이 중 축복 아리 조각은 10개를 모아 신년 탈것 '축복 아리'를 제작하는 데 쓸 수 있다. 새해 축제 이벤트는 다가오는 2월 6일(목) 4시 59분까지, 행운 복권과 럭키 택배는 1월 21일(화) 4시 59분까지 참여 가능하다.

유틸 상점의 문도 열렸다. 이는 카드던전, 장비던전, 아레나, 천공의 섬 등 일명 '일일 숙제'를 진행하지 못했을 때 활약도를 소모해 보상을 얻을 수 있는 곳이다. 활약도는 카드던전, 장비던전, 아레나, 왕국 이벤트, 12별자리, 유적, 천공의 성, 신의 시련 플레이를 통해 누적할 수 있다. 유틸은 2월 6일(목) 4시 59분까지 이용할 수 있다.


▲ 게임 플레이로 얻은 폭죽을 모아 축복 아리 탈것으로 교환할 수 있다